하루살이의 하루

걸리버 여행기 5 본문

걸리버 여행기 5

mayfly999 2024. 4. 19. 17:00
728x90

블레퓌스쿠 제국은 릴리푸트의 북동쪽에 위치한 섬으로, 오직 800야드 너비의 수로로만 나누어져 있습니다. 저는 아직 그것을 보지 못했고, 침입이 의도되었다는 이 통지에 따라, 저는 해안가에 나타나는 것을 피했습니다. 전쟁 중, 죽음의 고통으로 두 제국 간의 모든 교류가 엄격하게 금지되었고, 우리 황제가 모든 선박에 금수 조치를 취했습니다. 저는 제가 구성한 프로젝트를 폐하께 알렸습니다. 저는 정찰병들이 우리에게 보장한 대로 항구에 정박하고 첫 번째 순풍을 맞으며 항해할 준비가 된 적의 전 함대를 점령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저는 가장 경험이 많은 선원들에게 수로의 깊이에 대해 상담했는데, 그들은 그들이 종종 첨벙거렸던 수로의 깊이에 대해 상담했고, 그들은 가운데, 높은 물에서, 유럽 치수의 약 6피트에 해당하는 깊이의 70 글루머프고, 나머지는 기껏해야 50개의 글루머프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북동 해안을 향해 걸어 블레퓌스쿠를 상대로, 언덕 뒤에 누워, 작은 투시 유리를 꺼내 약 50명의 전쟁 군인과 수많은 수송 수단으로 구성된 적의 함대가 정박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집으로 돌아와, 가장 강한 케이블과 철봉을 대량으로 주문했습니다. 케이블은 배낭과 뜨개질 바늘 길이와 크기의 막대만큼 두꺼웠습니다. 저는 케이블을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해 케이블을 세 배로 늘렸고, 같은 이유로 세 개의 철봉을 함께 비틀어 사지를 갈고리로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50개의 갈고리를 많은 케이블에 고정시킨 후, 저는 북동 해안으로 돌아갔고, 코트, 신발, 스타킹을 벗고, 높은 물에서 약 30분 전에 가죽 저킨을 입고 바다로 걸어 들어갔습니다.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서둘러 걸어가 바닥을 느낄 때까지 약 30야드를 헤엄쳤습니다.

 

저는 30분도 안 되어 함대에 도착했습니다. 적은 저를 보고 너무 놀라서 배에서 뛰어내려 3만 명 이상의 영혼이 있을 수 없는 해안으로 헤엄쳐 갔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태클을 걸고, 각각의 배 끝에 있는 구멍에 갈고리를 고정하면서, 마지막에 모든 줄을 묶었습니다. 제가 이렇게 고용되어 있는 동안, 적은 수천 개의 화살을 발사했는데, 그 중 많은 화살이 제 손과 얼굴에 꽂혔고, 지나치게 똑똑한 사람 옆에서 저는 제 일에 많은 방해를 받았습니다. 제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제 눈이었습니다. 저는 다른 작은 필수품들 중에서, 이전에 관찰했듯이, 황제의 수색대를 빠져나간 안경 한 쌍을 개인 주머니에 넣어두었습니다. 저는 이것들을 코에 있는 힘껏 꺼내어 묶었고, 따라서 무장을 하고 대담하게 일을 계속했는데, 적의 화살에도 불구하고 많은 화살이 제 안경 안경에 맞았지만, 그것들을 분해하기 위해 조금 더 효과가 없었습니다. 저는 이제 모든 갈고리를 고정하고, 손에 매듭을 잡기 시작했지만, 배는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모두 닻에 너무 빨리 고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제 사업의 가장 대담한 부분이 남아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줄을 놓고, 낚싯바늘을 배에 고정시킨 채, 단호하게 칼로 닻을 고정하는 케이블을 자르고, 얼굴과 손에 약 200발을 맞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고리가 묶여 있는 케이블의 매듭을 지었고, 아주 쉽게 50명의 적의 가장 큰 전쟁병들을 끌어들였습니다.

 

내가 의도한 바를 조금도 상상하지 못했던 블레퓌스인들은 처음에는 경악했습니다. 그들은 내가 케이블을 끊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내 계획은 단지 배들이 표류하거나 서로에게 반칙을 하게 내버려 두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함대 전체가 질서 있게 움직이는 것을 보고, 내가 마지막에 끄는 것을 보고는 형언할 수도 없고 상상할 수도 없을 만큼 비탄과 절망의 비명을 지르기도 했습니다. 나는 위험에서 벗어났을 때 잠시 멈춰 서서 손과 얼굴에 꽂힌 화살을 고르고, 앞서 말한 것처럼 첫 도착 때 나에게 준 같은 연고 몇 개를 문질렀습니다. 그리고 안경을 벗고, 한 시간 정도 기다렸다가 조수가 조금 가라앉을 때까지, 화물을 싣고 중간을 지나 릴리풋 왕궁에 안전하게 도착했습니다.

 

황제와 그의 조정은 모두 해안에 서서 이 거대한 모험의 문제를 예상했습니다. 그들은 배가 큰 반달을 타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보았지만, 물에 잠긴 나를 알아채지 못했습니다. 내가 수로 한가운데로 나아갔을 때, 그들은 더욱 고통스러워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목까지 물에 잠겨 있었기 때문입니다. 황제는 나를 익사시키고 적의 함대가 적대적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곧 두려움을 덜었습니다. 내가 걸을 때마다 수로가 점점 얕아지기 때문에, 나는 잠시 후에 들을 수 있는 곳에 와서, 함대가 묶여 있는 케이블의 끝을 들고 큰 소리로 울었습니다. "릴리푸트의 가장 광신적인 왕이여, 만세!" 이 위대한 왕자는 가능한 모든 것을 다해 나를 착륙시킬 때 나를 받아주었고, 그 자리에서 나닥을 만들어 주었는데, 나닥은 그들 중 최고 영예의 칭호입니다.

폐하께서는 제가 다른 기회에 그의 적들의 배들을 모두 그의 항구로 불러들이기를 바랐습니다. 왕자들의 야망을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그는 블레퓌스쿠 제국 전체를 하나의 지방으로 만들고, 총독에 의해 그것을 통치하는 것, 빅 엔디아의 망명자들을 파괴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의 알의 작은 끝을 깨도록 강요하는 것, 그리고 그를 통해 그가 전 세계의 유일한 군주로 남을 것을 생각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정의뿐만 아니라 정책의 주제에서 끌어낸 많은 주장들을 통해 그를 이러한 설계에서 벗어나게 하려고 애썼습니다. 그리고 저는 "저는 결코 자유롭고 용감한 사람들을 노예로 만드는 도구가 되지 못할 것입니다."라고 분명히 항의했습니다. 그리고 그 문제가 의회에서 논의되었을 때, 부처의 가장 현명한 부분은 제 의견이었습니다.

 

나의 이 공개적인 대담한 선언은 그의 황제 폐하의 계획과 정치에 너무 반대되는 것이어서, 그는 나를 결코 용서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의회에서 아주 교묘한 방식으로 그것을 언급했는데, 그곳에서 나는 적어도 그들의 침묵으로 인해 가장 현명한 사람들 중 일부는 내 의견을 따르는 것처럼 보였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나의 비밀스러운 적이었던 다른 사람들은 부수적인 바람으로 나를 돌아보는 어떤 표현들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그의 폐하와 장관들의 준토 사이에 음모를 꾸미기 시작했고, 두 달도 안 되어 악의적으로 나에게 허리를 굽혔고, 나의 완전한 파멸로 끝나길 원했습니다. 왕자들의 열정을 만족시키기를 거부하면서 균형을 이루었을 때, 왕자들을 위한 가장 큰 봉사는 매우 작은 것입니다.

이 수난이 있은 지 약 3주 후에 블레퓌스쿠에서 엄숙한 대사관이 도착했고, 우리 황제에게 매우 유리한 조건으로 곧 평화를 제안했지만, 저는 독자에게 폐를 끼치지 않을 것입니다. 약 500명의 열차와 함께 여섯 명의 대사가 있었고, 그들의 입장은 매우 훌륭했으며, 그들의 주인의 웅장함과 그들의 사업의 중요성에 적합했습니다. 그들의 조약이 완료되었을 때, 저는 지금까지 제가 가진 공으로 그들에게 몇 가지 좋은 일을 해주었거나, 적어도 법정에서 그들의 각하께서 제가 그들의 친구였던 것을 사적으로 말씀해 주신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들은 저의 용기와 관대함에 대해 많은 칭찬으로 시작하여, 황제의 주인의 이름으로 그 왕국으로 저를 초대했고, 제가 그들에게 저의 엄청난 힘의 증거를 보여주기를 원했는데, 그들은 매우 많은 경이로움을 들었습니다. 제가 그들에게 기꺼이 의무를 지었지만, 독자들에게 세부 사항에 대해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제가 한동안 그들의 훌륭함을 무한한 만족과 놀라움으로 즐겼을 때, 저는 그들이 제게 가장 겸손한 존경을 표하기를 바랐습니다. 그들의 미덕이 온 세상을 감탄으로 가득 채웠던 그들의 주인, 그리고 제가 고국으로 돌아가기 전에 참석하기로 결심한 왕세자에게 다음 번에 영광을 돌렸습니다. 따라서 다음 번에 제가 우리 황제를 볼 수 있는 영광을 누리게 되면, 저는 그의 일반적인 면허가 블레퓌스쿠디안 군주를 기다리고 싶어했는데, 그는 제가 알 수 있듯이 매우 냉정하게 저를 허락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이 "플림납과 볼골람은 그 대사들과의 저의 대화를 혐오의 표시로 나타냈습니다."라고 속삭일 때까지 그 이유를 짐작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제 마음은 완전히 자유로웠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제가 처음으로 법정과 장관에 대한 불완전한 생각을 떠올리기 시작한 것이었습니다.

이 대사들이 통역사를 통해 나에게 말한 것은 두 제국의 언어가 유럽의 어느 두 언어 못지않게 서로 다르고, 각 나라는 이웃 나라에 대한 경멸을 맹세하면서 그들의 고대, 아름다움, 에너지를 자랑스럽게 여기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황제는 함대를 압수함으로써 얻은 이점을 바탕으로 그들에게 그들의 신임장을 전달하고 릴리푸티아어로 연설할 의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두 왕국 사이의 무역과 상업의 위대한 상호작용, 그들 사이에 상호적인 망명자들의 지속적인 수용, 그리고 각 제국의 관습에서 그들의 젊은 귀족과 부유한 상류층을 다른 나라로 보내 세상을 보고 사람들과 예의를 이해함으로써 자신을 연마한다는 것을 고백해야 합니다. 해양 지역에 거주하는 저명한 사람이나 상인이나 선원은 거의 없지만 두 언어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것은 제가 몇 주 후에 발견했듯이, 제가 블레퓌스쿠의 황제에게 경의를 표하러 갔을 때, 그것은 큰 불행 중에서도 적들의 악의를 통해 저에게 매우 행복한 모험임을 증명했습니다.

 

독자들은, 제가 자유를 되찾은 그 기사들에 서명했을 때, 그들이 너무 비굴하다는 이유로 제가 싫어하는 것들이 있었다는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그 제국에서 가장 높은 지위에 있는 나닥이기 때문에, 그러한 관직들은 저의 위엄보다 낮은 것으로 여겨졌고, 황제는 (그를 재판하기 위해) 한 번도 그것들을 저에게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저는 적어도 그때 생각했던 것처럼, 폐하를 수행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저는 자정에 문 앞에서 수백 명의 사람들의 외침으로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도둑질이라는 말을 끊임없이 들었습니다. 황제의 궁정 중 몇 명이 군중을 뚫고 길을 내던져, 그녀가 로맨스를 읽다가 잠이 든 한 신부 들러리의 부주의로 인해 그녀의 황실에 불이 난 궁전으로 즉시 오라고 간청했습니다. 저는 즉시 일어섰고, 제 앞에 길을 터주라는 명령을 받았고, 마찬가지로 달빛이 비치는 밤이었기 때문에, 저는 사람들을 짓밟지 않고 궁전으로 가기 위해 교대했습니다. 

 

그들이 이미 사다리를 아파트 벽에 적용했고, 양동이가 잘 제공되었지만, 물은 어느 정도 거리에 있었습니다. 이 양동이는 큰 골무 크기였고, 가난한 사람들은 가능한 한 빨리 저에게 그것들을 제공했지만, 그 불꽃은 너무 격렬해서 별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불행하게도 서둘러서 저를 뒤로 한 외투로 쉽게 억누를 수 있었고, 이 장엄한 궁전은, 만약 제가 이상한 마음으로 갑자기 방편을 생각하지 않았다면, 땅에 완전히 타버렸을 것입니다. 저는 전날 저녁, 글리미림이라는 가장 맛있는 와인(블뤼스쿠디 사람들은 그것을 플루넥이라고 부르지만, 우리의 것이 더 나은 것으로 간주됩니다)을 충분히 마셨고, 이것은 매우 이뇨제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운이 좋은 기회에, 나는 그 어떤 부분도 배출하지 못했습니다. 내가 불길에 매우 가까이 다가가서, 그리고 그것들을 가라앉히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포도주가 소변으로 작동하기 시작하게 만들었고, 나는 그것을 그렇게 많은 양으로 비워내고, 적절한 장소에 너무 잘 발라서, 3분 만에 불은 완전히 꺼졌고, 건설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던 그 고귀한 더미의 나머지는 파괴되지 않고 보존되었습니다.

 

이제 날이 밝았고, 나는 황제와 함께 축하하기를 기다리지 않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왜냐하면, 비록 나는 매우 저명한 일을 했지만, 나는 그의 위엄이 내가 한 일을 어떻게 원망할지 알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왕국의 근본적인 법칙에 따라, 궁전의 경내에서 물을 만드는 것은 어떤 사람이든, 어떤 품질이든, 어떤 사람이든 자본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나는 그의 위엄이 보내는 메시지에 약간 위안을 받았습니다. "그는 나의 사면을 형식적으로 통과시킨 대제사에게 명령을 내릴 것입니다." 하지만 나는 얻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사적으로 "황후는 내가 한 일을 가장 혐오스럽게 생각하며, 그 건물들이 그녀를 위해 수리되어서는 절대 안 된다고 굳게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주요 신임자들 앞에서 복수를 맹세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라고 확신했습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걸리버 여행기 7  (0) 2024.04.21
걸리버 여행기 6  (0) 2024.04.20
걸리버 여행기 4  (0) 2024.04.18
걸리버 여행기 3  (0) 2024.04.17
걸리버 여행기 2  (0) 2024.04.1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