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살이의 하루

걸리버 여행기 4 본문

걸리버 여행기 4

mayfly999 2024. 4. 18. 17:00
728x90

제가 자유를 얻은 후에 처음으로 부탁한 것은, 제가 대도시 밀덴도를 볼 수 있는 허가증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 황제께서 쉽게 허락해 주셨지만, 주민들과 그들의 집에 피해를 주지 않으려는 특별한 권리가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제가 이 도시를 방문할 계획임을 선언문을 통해 알아차렸습니다. 그 벽을 둘러싸고 있는 높이는 2피트 반이고 폭은 적어도 11인치이므로, 코치와 말들이 이 벽을 매우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고, 그 옆에는 10피트 거리에 튼튼한 탑이 있습니다. 저는 커다란 서쪽 문을 넘어 아주 부드럽게 지나갔고, 코트의 치마로 집의 지붕과 처마를 손상시킬까 봐 짧은 허리춤을 입고 두 주요 거리를 지나갔습니다. 저는 비록 명령이 매우 엄격해서,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위험을 무릅쓰고 집에 머물러야 하지만, 거리에 남아 있을 수 있는 낙오자들을 밟지 않기 위해 최대한 신중을 기하며 걸었습니다. 다락방 창문과 집의 꼭대기는 구경꾼들로 너무 붐볐고, 저는 제 여행 중에 이보다 더 인구가 많은 곳을 본 적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도시는 정확한 광장이며, 벽의 양쪽 길이는 500피트입니다. 가로로 가로질러 4등분한 두 개의 거대한 거리는 폭이 5피트입니다. 제가 들어갈 수 없고, 제가 지나갈 때만 볼 수 있는 길과 골목은 12인치에서 18인치입니다. 이 도시는 50만 명의 영혼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집은 3층에서 5층까지 있습니다. 가게와 시장이 잘 제공됩니다.

 

황제의 궁전은 두 개의 큰 거리가 만나는 도시의 중심에 있습니다. 그것은 높이가 2피트이고, 건물들과 20피트 떨어진 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저는 이 벽을 넘어오라는 폐하의 허락을 받았고, 그 벽과 궁전 사이의 공간은 매우 넓어서, 모든 면에서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바깥쪽 궁정은 40피트의 정사각형이고, 다른 두 개의 궁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가장 안쪽에는 왕실의 아파트가 있는데, 이것은 매우 보고 싶었지만 매우 어려웠습니다. 대문들은, 한 정사각형에서 다른 정사각형으로, 높이가 18인치이고, 너비가 7인치였기 때문입니다. 이제 바깥쪽 궁정의 건물들은 높이가 적어도 5피트였고, 비록 벽들은 he돌로 튼튼하게 지어졌고, 두께가 4인치였지만, 저는 더미에 무한한 손상 없이 그 위를 걸을 수 없었습니다. 동시에 황제는 제가 그의 궁전의 웅장함을 보고 싶어하는 열망이 컸지만, 저는 사흘 후까지 할 수 없었고, 그 후에 저는 도시에서 약 백 야드 떨어진 왕실 공원에서 가장 큰 나무 몇 그루를 칼로 베며 보냈습니다. 이 나무들 중에서 저는 제 무게를 감당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이가 약 3피트이고, 튼튼한 두 개의 의자를 만들었습니다. 두 번째로 통지를 받은 사람들이 저는 두 개의 의자를 손에 들고 다시 도시를 가로질러 궁전으로 갔습니다. 바깥쪽 궁정의 옆에 왔을 때, 저는 한쪽 의자에 서서 다른 쪽을 손에 잡았고, 이것은 지붕을 넘어 첫 번째와 두 번째 궁정 사이의 공간에 부드럽게 내려 놓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한 의자에서 다른 의자로 매우 편리하게 건물을 밟고, 갈고리 막대기로 제 뒤를 이어 첫 번째를 세웠습니다. 이 방법으로 저는 가장 안쪽 궁정에 들어갔고, 옆으로 누운 채, 일부러 열린 채로 중간층의 창문에 얼굴을 대고, 상상할 수 있는 가장 화려한 아파트를 발견했습니다. 그곳에서 저는 황후와 어린 왕자들이 몇 개의 숙소에서, 수석 수행원들을 둘러싸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녀의 황위는 나에게 매우 상냥한 미소를 지었고, 창문 밖으로 키스할 그녀의 손을 내밀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독자들에게 이런 종류의 더 이상의 설명을 기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나는 그들을 그 제국의 첫 번째 창건부터 긴 일련의 왕자들을 통해 이 제국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포함하고, 그들의 전쟁과 정치, 법, 학문과 종교에 대한 특별한 설명을 포함하고, 그들의 식물과 동물, 그들의 독특한 방식과 관습, 다른 문제들은 매우 호기심 많고 유용합니다. 현재 나의 주요 설계는 그 제국의 약 9개월 동안 대중이나 나 자신에게 일어난 사건과 거래를 연관시키는 것입니다.

 

제가 자유를 얻은 지 약 보름 후인 어느 날 아침, 사적인 일을 담당하는 수석 비서인 렐드레살은 우리 집에 오직 한 명의 하인만 참석했습니다. 그는 코치에게 멀리서 기다리라고 명령했고, 저는 그의 자질과 개인적인 장점, 그리고 제가 법정에서 간청하는 동안 그가 저에게 해준 많은 좋은 일들 때문에 그에게 한 시간 동안 접견을 해주기를 원했습니다. 저는 그가 더 편리하게 제 귀에 닿을 수 있다고 누워있겠다고 제안했지만, 그는 우리가 대화하는 동안 오히려 제가 그를 손에 잡게 해주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는 제 자유에 대한 칭찬으로 시작했고, "그는 그것에 어떤 장점이 있는 척할지도 모릅니다."라고 말했지만, "만약 법정의 현재 상황이 아니었다면, 아마도 저는 그것을 그렇게 빨리 얻지 못했을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외국인들에게 보일 수 있는 한 번창하는 상태에서, 우리는 두 가지 강력한 악덕 아래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폭력적인 파벌, 그리고 가장 강력한 적이 외국에서 침입할 위험." 

 

첫 번째로, 여러분은 이 제국에서 지난 약 70개월 동안, 트라멕산과 슬라멕산이라는 이름으로, 그들의 신발의 높은 굽과 낮은 굽으로, 그들을 구별하는 두 개의 투쟁적인 당사자가 있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사실 하이힐은 우리의 고대 헌법에 가장 동의한다고 주장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여러분이 관찰할 수밖에 없는 것처럼, 그의 폐하께서 정부의 행정부와 모든 관직의 낮은 굽만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특히 그의 황실 굽은 그의 궁정 중 어느 것보다 적어도 한 번은 더 낮았습니다. 이 두 당사자 사이의 적대감은 너무 높아서, 그들은 서로 먹지도 마시지도, 이야기도 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트라멕산, 즉 하이힐을 계산하여 수적으로 우리를 능가하지만, 그 힘은 전적으로 우리 편입니다. 우리는 왕관의 상속자인 그의 황실 전하가 하이힐에 대해 약간의 경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우리는 그의 힐 중 하나가 다른 힐보다 더 높다는 것을 분명히 발견할 수 있으므로 걸음걸이가 경쾌합니다.

 

지금 우리는 이처럼 큰 혼란 속에서 블레퓌스 섬의 침입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블레퓌스 섬은 우주의 또 다른 위대한 제국으로, 거의 폐하의 이 섬만큼 크고 강력한 영토입니다. 우리가 여러분의 의견을 들어본 바에 따르면, 세상에는 여러분과 같은 크기의 인간이 살고 있는 왕국과 국가들이 또 존재한다는 것에 대해, 우리의 철학자들은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차라리 여러분이 달이나 별들 중 하나에서 떨어졌다고 추측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 대부분의 사람들 중 백 명이 짧은 시간 안에 폐하의 영토에 있는 모든 과일과 소를 파괴할 것이 확실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6천 개의 달에 대한 우리의 역사에는 릴리푸트와 블레퓌스라는 두 개의 위대한 제국을 제외한 어떤 지역도 언급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겠지만, 두 강대국이 가지고 있는, 6천 개의 달은 지난 시간 동안, 가장 완강한 전쟁을 벌여 왔습니다. 그것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시작되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우리가 달걀을 먹기 전에, 그들을 깨트리는 원시적인 방법이 더 큰 목적을 향해 있었다는 것은 허용됩니다. 하지만 지금의 폐하의 할아버지는, 그가 소년이었을 때, 달걀을 먹으러 갔다가 고대의 관습에 따라 깨뜨리는 동안, 우연히 그의 손가락 중 하나를 베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황제의 아버지는 모든 신하들에게, 아주 큰 처벌을 내리고, 그들의 알의 작은 끝을 깨도록 명령하는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백성들은 이 법에 매우 분개하여, 우리의 역사가 말해주고 있듯이, 그 이유로 여섯 번의 반란이 일어났고, 한 황제는 목숨을 잃었고, 또 다른 황제는 왕관을 잃었다는 것입니다. 이 시민적인 헌신은 블레퓌스의 군주들에 의해 끊임없이 선동되었고, 그들이 진압되었을 때, 망명자들은 항상 그 제국으로 피신했습니다. 11,000명의 사람들이 작은 끝에 알을 깨기 위해 굴복하기보다는, 여러 번 죽음을 겪은 것으로 계산됩니다. 이 논쟁에 대해 수백 권의 방대한 책이 출판되었지만, 대계의 책들은 오랫동안 금지되어 왔고, 당 전체가 고용을 유지하는 법에 의해 무력하게 되었습니다. 블레퓌스쿠의 황제들은 이 문제들이 발생하는 동안, 블레퓌스쿠의 대사들이 블레데크랄 (그들의 알코란인) 제54장에 있는 우리의 위대한 예언자 뤼스트로그의 근본적인 교리에 대해 공격함으로써, 우리가 종교에서 분열을 일으켰다고 비난함으로써, 그들의 대사들에 의해 자주 폭로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본문에 대한 부담으로 여겨집니다. 왜냐하면 말씀이 이것들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진정한 신자들이 편리한 최후에 자신들의 알을 깨뜨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편리한 최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 겸손한 생각으로는, 모든 사람의 양심에 맡겨지거나 적어도 최고의 치안판사가 결정할 수 있는 권한에 맡겨져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빅 엔디아 망명자들은 블레푸수의 조정의 황제로부터, 그리고 국내에서 그들의 일행으로부터 너무나 많은 사적인 도움과 격려를 받아, 두 제국 사이에 6-30개의 달 동안 피비린내 나는 전쟁이 여러 가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 동안 우리는 40척의 수도선과 3만 명의 최고의 선원과 군인들과 함께 훨씬 더 많은 수의 작은 선박을 잃었습니다. 그리고 적의 피해는 우리보다 다소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제 수많은 함대를 갖추고 우리에게 하강을 준비하고 있을 뿐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용기와 힘을 매우 신뢰하고 있는 그의 황위는 저에게 그의 일에 대해 당신 앞에 설명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나는 비서가 황제에게 나의 보잘것없는 의무를 보여주기를 바랐습니다. 그리고 그에게 "나는 파티를 방해하는 것은 외국인인 내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내 목숨을 걸고 그의 사람을 보호하고 모든 침략자들로부터 국가를 보호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라고 알려주기를 원했습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걸리버 여행기 6  (0) 2024.04.20
걸리버 여행기 5  (0) 2024.04.19
걸리버 여행기 3  (0) 2024.04.17
걸리버 여행기 2  (0) 2024.04.16
걸리버 여행기 1  (0) 2024.04.1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