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살이의 하루

걸리버 여행기 1 본문

걸리버 여행기 1

mayfly999 2024. 4. 15. 17:00
728x90

 

 

릴리풋으로 가는 항해

 

 

 

그 작가는 자신과 가족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의 첫 번째 여행 유인책. 그는 난파당하고, 수영을 해서 릴리풋의 해안가에 안전하게 도착하고, 죄수가 되어 나라를 떠납니다. 아버지는 노팅엄셔에 작은 부동산을 가지고 계셨고, 저는 다섯 아들 중 셋째였습니다. 아버지는 저를 14살 때 케임브리지에 있는 이매뉴얼 칼리지에 보내어 3년 동안 머물게 했고, 학업에 가깝게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저를 유지하는 책임은, 비록 용돈이 매우 부족했고, 적은 재산으로는 너무 컸지만, 저는 런던에 있는 저명한 외과의사인 제임스 베이츠 씨의 견습생이 되어 4년을 함께 했습니다. 아버지는 가끔 저에게 소액의 돈을 보내주셔서, 저는 항해술과 수학의 다른 부분들을 배우는 데 그것들을 놓아두었고, 제가 항상 믿어왔던 것처럼,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했습니다. 베이츠 씨를 떠날 때, 저는 아버지에게 내려갔습니다: 아버지와 삼촌 존, 그리고 다른 친척들의 도움으로, 저는 40파운드를 얻었고, 레이든에서 저를 유지하기 위해 1년에 30파운드를 약속받았습니다. 저는 그곳에서 2년 7개월 동안 물리학을 공부했고, 그것이 긴 항해에 유용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레이든에서 돌아온 직후, 저는 좋은 주인인 베이츠 씨로부터 제비집 외과의사가 되라는 권유를 받았고, 에이브러햄 패넬 선장과 함께 3년 반 동안 레반트 제도로 한두 번 항해를 했고, 그 외의 몇몇 지역을 방문했습니다. 제가 돌아왔을 때, 저는 런던에 정착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저는 주인인 베이츠 씨가 저를 격려해 준 덕분에, 몇 명의 환자들에게 추천을 받았습니다. 저는 구 유대인 지역의 작은 집에 들어갔고, 상태를 바꾸라는 조언을 듣고, 뉴게이트 거리의 호스이어 에드먼드 버튼 씨의 둘째 딸 메리 버튼 씨와 결혼했고, 그와 함께 한 몫으로 400파운드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저의 훌륭한 스승 베이츠는 2년 후에 세상을 떠났고, 저는 친구가 별로 없어서 제 사업이 실패하기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 제 양심이 제 형제들 중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하는 나쁜 관행을 모방하는 것을 고통스럽게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내와 제 지인 몇 명과 상의한 후, 저는 다시 바다로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저는 두 척의 배를 타고 연속적으로 외과의사로 일했고, 6년 동안 동인도와 서인도 제도를 여러 번 항해했고, 그 덕분에 제 재산도 조금 더 갖게 되었습니다. 저의 여가 시간은 고대와 현대의 최고의 작가들을 읽으며 항상 많은 책을 제공받았고, 해안에 있을 때는 사람들의 태도와 성향을 관찰하고, 그들의 언어를 배우는 데 사용했습니다. 기억력 덕분에 저는 훌륭한 시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마지막 항해는 그다지 운이 좋지 않았지만, 나는 바다에 지쳐 아내와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지내려고 했습니다. 나는 선원들 사이에서 볼일을 보기 위해 구유대주의에서 페터레인으로, 그리고 그 때부터 와핑으로 떠났지만, 그것은 책임으로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3년 동안 사태가 호전될 것이라는 기대 끝에, 나는 남해상으로 항해하던 영양의 선장 윌리엄 프리처드 선장의 유리한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우리는 1699년 5월 4일 브리스톨에서 출항했고, 처음에는 항해가 매우 번창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독자들에게 그 바다에서 우리의 모험을 자세히 알려주는 것은 적절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 때부터 동인도 제도를 통과하는 동안, 우리는 반 디멘스 랜드의 북서쪽으로 거센 폭풍에 이끌렸다는 것을 충분히 알릴 수 있습니다. 관찰 결과, 우리는 남쪽으로 2분 거리인 위도 30도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2명의 선원이 과도한 노동과 잘못된 음식으로 사망했고, 나머지 선원들은 매우 허약한 상태였습니다. 여름이 시작되는 11월 5일, 그 지역의 날씨는 매우 흐렸고, 선원은 배에서 케이블 길이의 절반 이내에 있는 바위를 발견했지만, 바람이 너무 강해서 우리는 배 위로 바로 올라갔고, 즉시 갈라졌습니다. 그 중 내가 한 명이었던 선원 6명은 배와 바위를 치우기 위해 이동했습니다. 내 계산에 따르면, 우리는 더 이상 일을 할 수 없을 때까지 약 3리그 정도 노를 저었고, 배에 있는 동안 이미 노동에 시달렸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파도의 자비를 믿었고, 약 30분 만에 배는 북쪽에서 갑자기 쏟아져 내리는 폭풍우로 인해 뒤집혔습니다. 배에 있는 동료들과 바위 위를 탈출하거나 배에 남겨진 동료들이 어떻게 되었는지는 말할 수 없지만, 모두 사라졌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나는 나 자신의 입장에서는 운이 나에게 지시한 대로 헤엄쳤고, 바람과 조류에 의해 앞으로 밀려났습니다. 나는 종종 다리를 떨어뜨렸고, 바닥을 느낄 수 없었지만, 거의 떠났을 때, 더 이상 발버둥칠 수 없을 때, 나는 내 깊이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때쯤에는 폭풍이 훨씬 누그러졌습니다. 경사가 너무 작아서, 해안에 도착하기 전까지 1마일 가까이 걸었는데, 저녁 8시쯤이었을 것으로 추측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 거의 반 마일 가까이 앞으로 나아갔지만, 집이나 주민의 흔적을 발견할 수 없었고, 적어도 나는 그들을 관찰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극도로 피곤했고, 그로 인해 날씨의 열기와 함께, 그리고 배를 떠나면서 마신 브랜디 약 0.5 파인트를 발견했습니다. 나는 잔디 위에 누웠는데, 잔디는 매우 짧고 부드러워서, 내가 생각하기에 내 인생에서 한 것보다 더 깊이 잠을 잤고, 내가 생각하기에, 약 9시간 동안, 내가 깨어났을 때, 그것은 단지 대낮이었기 때문입니다. 나는 일어나려고 했지만, 휘저을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우연히 등을 대고 누웠을 때, 저의 팔과 다리가 땅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었고, 길고 굵은 머리카락이 똑같이 묶여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팔뚝에서부터 허벅지에 이르기까지 제 몸을 가로질러 몇 개의 가느다란 결찰이 느껴졌습니다. 저는 위쪽만 바라볼 수 있었고, 태양은 뜨거워지기 시작했고, 빛은 제 눈을 불쾌하게 했습니다. 저에 대한 혼란스러운 소음을 들었지만, 제가 누운 자세에서는 하늘 외에는 아무것도 볼 수 없었습니다. 잠시 후 저는 가슴 위로 부드럽게 전진하는 왼쪽 다리에서 무언가 살아있는 것이 움직이는 것을 느꼈고, 눈을 아래로 최대한 구부렸을 때, 그의 손에는 활과 화살을 들고, 그의 등에는 떨면서 6인치 높이가 아닌 인간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 사이에, 저는 첫 번째 것을 따라가는 그런 종류의 것이 적어도 40개는 더 느껴졌습니다. 저는 최대의 충격을 받았고, 너무 크게 소리를 질러서 그들은 모두 겁에 질려 뒤로 달려갔습니다. 그리고 그들 중 일부는 나중에 제가 말했던 것처럼, 제 옆구리에서 땅으로 뛰어내려 넘어져서 다쳤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곧 돌아왔고, 그들 중 한 명은 감탄의 뜻으로 손과 눈을 들어 올리며, 제 얼굴을 완전히 보기 위해 멀리까지 모험을 한 사람은 날카롭지만 분명한 목소리로 헤키나 디굴이라고 외쳤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같은 말을 여러 번 반복했지만, 저는 그 말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몰랐습니다. 저는 독자가 믿을 수 있듯이, 매우 불안한 마음에 이 모든 것을 눕혔습니다. 마침내, 풀려고 발버둥치면서, 저는 끈을 끊고, 왼쪽 팔을 땅에 고정시킨 말뚝을 비틀어 내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을 얼굴까지 들어올림으로써, 그들이 저를 묶기 위해 취한 방법들을 발견함과 동시에, 저에게 과도한 고통을 준 격렬한 당김으로, 왼쪽 머리를 묶었던 끈을 조금 풀어서, 겨우 2인치 정도 고개를 돌릴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생물들은 내가 그것들을 잡기도 전에 두 번째로 도망쳤습니다. 그 때 아주 날카로운 억양으로 큰 소리가 났고, 그것이 멈춘 후에 나는 그들 중 한 명이 톨고 포낙을 크게 우는 것을 들었습니다. 순간적으로 나는 왼손에서 100개 이상의 화살이 발사되는 것을 느꼈고, 그것이 나를 많은 바늘처럼 찔렀습니다. 게다가, 그들은 또 다른 비행을 했고, 유럽에서 폭탄을 할 때, 나는 많은 화살이 (그것들을 느끼지 못했지만) 내 몸에 떨어졌고, 얼굴에 일부가 떨어졌고, 나는 즉시 왼손으로 그것을 덮었습니다. 이 화살의 소나기가 끝났을 때, 나는 비통함과 고통으로 신음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다시 풀어지려고 노력했고, 그들 중 일부는 창으로 나를 측면에 붙이려고 시도했지만, 운이 좋게도 나는 버프 저킨을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가만히 누워있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했고, 나의 계획은 밤까지 계속하는 것이었고, 그때 나는 왼손이 이미 느슨해져 있었기 때문에 쉽게 나 자신을 해방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민들에 관해서는, 내가 본 것과 같이 그들이 모두 나와 같은 크기라면, 나는 그들이 나에게 가져다 줄 수 있는 가장 위대한 군대의 적수가 될 수도 있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재산은 나를 처분했습니다. 사람들이 내가 조용하다는 것을 관찰했을 때, 그들은 더 이상 화살을 발사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내가 들은 소음으로 인해, 나는 그들의 숫자가 증가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나로부터 약 4야드 떨어진 곳에서, 오른쪽 귀에 대고, 나는 한 시간 이상 노크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내 머리를 그 쪽으로 돌릴 때, 나는 땅에서 약 1피트 반 정도 떨어진 곳에 세워졌고, 2개 또는 3개의 사다리와 함께, 주민들 중 4명을 담을 수 있는 무대가 보였습니다. 그들 중 한 명이 양질의 사람으로 보이는 나에게 긴 연설을 하게 했을 때, 나는 한 음절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내가 언급했어야 할 것은, 주요 인물이 그의 연설을 시작하기 전에, 그는 세 번 울었고, 랑그로 데훌산 (이 말들과 전자는 그 후에 반복되었고 나에게 설명되었습니다.) 그리고 즉시, 약 50명의 주민들이 와서 내 머리의 왼쪽을 고정하는 끈을 자르고, 이것은 나에게 오른쪽으로 돌릴 수 있는 자유를 주었고, 그 사람을 관찰하고 그의 몸짓을 관찰하는 것, 즉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중년으로 보였고, 그를 참석했던 다른 세 명보다 더 컸고, 하나는 그의 기차를 들어올리는 페이지였고, 내 가운데 손가락보다 다소 긴 것 같았고, 다른 두 명은 그를 지지하기 위해 각각 한 쪽에 서 있었습니다. 그는 연설의 모든 부분을 연기했고, 나는 여러 번의 위협과 약속, 동정심, 친절함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몇 마디로 대답했지만, 가장 순종적인 태도로, 왼손과 두 눈을 들어, 그를 증인으로 부르면서; 그리고 배를 떠나기 전 몇 시간 동안 한 마리도 먹지 않은 채, 거의 배고픔에 굶주린 나는 자연의 요구가 나에게 너무 강하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나는 음식을 원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위해 손가락을 입에 자주 대며 (아마도 엄격한 예의범절에 어긋나는) 조바심을 드러내는 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허고(내가 나중에 배웠듯이, 그들은 위대한 영주라고 부르기 때문입니다)는 나를 매우 잘 이해했습니다. 그는 무대에서 내려와, 나의 옆구리에 사다리를 몇 개 발라야 한다고 명령했고, 그 위에는 왕의 명령에 의해 그곳에 제공되고 보내진 고기 바구니가 가득 들어 있고, 그 위에는 백 명의 주민이 올라타 내 입을 향해 걸어가야 한다고 명령했습니다. 나는 거기에 여러 동물의 살이 있는 것을 관찰했지만, 맛으로 그것들을 구별할 수 없었습니다. 어깨, 다리, 그리고 등심이 있었고, 양고기의 살처럼 생겼고, 옷은 매우 잘 입었지만, 종달새의 날개보다 작았습니다. 나는 그것들을 입에 두세 개씩 먹어 치웠고, 한 번에 머스킷총 탄알 정도의 빵 세 개를 가져갔습니다. 그것들은 가능한 한 빨리 나에게 공급했고, 나의 부피와 식욕에 놀라움과 놀라움을 천 개나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술을 마시고 싶다는 표시를 하나 더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제가 먹는 것을 통해 적은 양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기발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들은 훌륭한 솜씨로, 그들의 가장 큰 돼지머리 중 하나인, 그것을 제 손으로 굴려서, 윗부분을 잘라냈습니다. 저는 그것을 한 번에 마셨는데, 그것은 반 파인트도 들어가지 않았고, 부르고뉴의 작은 와인처럼 맛이 났지만, 훨씬 더 맛있었습니다. 그들은 제게 두 번째 돼지머리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그들은 저도 같은 방식으로 마셨고, 더 많은 것을 위한 표시를 만들었습니다. 제가 이 경이로움을 행했을 때, 그들은 기쁨을 위해 소리쳤고, 춤을 추며, 처음처럼 헤키나 드굴이라고 여러 번 반복했습니다. 그들은 저에게 두 마리의 돼지머리를 버려야 한다는 표시를 만들었지만, 먼저 아래 사람들에게 큰 소리로 울며, 아래 사람들에게 조심하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공중에 있는 그릇을 보았을 때, 헤키나 드굴의 보편적인 함성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들이 제 몸 위를 왔다 갔다 하면서, 제 손에 닿은 첫 번째 것의 마흔다섯 마리를 붙잡아 땅에 부딪히게 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할 수 있는 최악의 일은 아닐 것이라고 생각했던 제가 느낀 것에 대한 기억과, 제가 그들에게 한 명예의 약속은 곧 이러한 상상을 쫓아냈습니다. 게다가 저는 이제 저를 그렇게 많은 비용과 장엄함으로 대했던 사람들에게 제 자신을 환대의 법칙에 구속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 제가 그들에게 나타나야 할 만큼 너무나 놀라운 생물을 보고도 떨지 않고, 한 손은 자유롭게 있는 동안, 제 몸 위에 올라타려고 애쓴 이 작은 인간들의 뻔뻔함에 대해서는 충분히 의심할 수 없었습니다. 얼마 후, 그들이 제가 더 이상 고기를 요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차렸을 때, 그의 황위에서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이 제 앞에 나타났습니다. 제 오른쪽 다리의 작은 부분에 올라탄 그의 각하는 십여 명의 그의 망막과 함께 제 얼굴로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리고 그가 제 눈에 가까이 적용한 서명 왕실 아래에서 그의 신임장을 작성하면서 분노의 기색 없이 약 10분 동안 말했지만, 종종 앞으로 가리키는 일종의 단호한 결심으로, 제가 나중에 발견한 바와 같이, 그것은 약 반 마일 떨어진 수도를 향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의회에서 그의 폐하가 동의한 것입니다. 저는 몇 마디로 대답했지만, 아무 목적도 없었고, 느슨해진 표시를 손으로 다른 사람에게, (하지만 그나 그의 기차를 다치게 할까 봐 그의 머리 위에), 그리고 제 자신의 머리와 몸에, 제가 자유를 원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그는 나를 충분히 이해하고 있는 듯 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실망하는 방법으로 고개를 저었고, 그의 손을 잡고 나를 포로로 데리고 가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자세를 취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는 내가 고기와 술을 충분히 마셔야 한다는 것과 매우 좋은 대우를 받아야 한다는 것을 이해시키기 위해 다른 표시를 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다시 한 번 나의 유대를 깨뜨리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다시 한번, 그들의 화살이 얼굴과 손에 맞고 물집이 잡히고 많은 다트가 아직도 그 안에 꽂혀 있는 것을 느꼈고, 내 적들의 수가 점점 더 많아지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그들이 나를 기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토큰을 주었습니다. 이 말에 달려온 배와 그의 기차는 매우 정중하고 쾌활한 태도로 물러났습니다. 곧이어 나는 베플롬 셀란이라는 단어가 자주 반복되는 일반적인 고함소리를 들었고, 나는 왼쪽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줄을 어느 정도 이완시키는 것을 느꼈고, 나는 오른쪽으로 등을 돌릴 수 있었고, 물을 만드는 것으로 나 자신을 편안하게 할 수 있었다. 사람들은 내가 무엇을 할 것인지 내 움직임으로 추측하고 즉시 오른쪽으로 열리고 그 옆으로 떠나면서 나로부터 그러한 소음과 폭력과 함께 떨어지는 급류를 피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전에 그들은 일종의 연고로 내 얼굴과 양손을 물에 담그고 있었고, 그 냄새에 매우 만족스러웠고, 몇 분 만에 그들의 화살의 날카로운 부분을 모두 제거했습니다. 이러한 상황들은 내가 그들의 희생자들에게 받은 다과 음료에 더해져서 나를 잠들게 만들었습니다. 나는 그 후에 확신했듯이 약 8시간을 잤고, 황제의 명령에 의해 의사들에게 졸린 물약이 와인 돼지머리에 섞여 있는 것은 당연했습니다.

 

내가 땅에 잠든 것을 발견한 첫 순간, 내가 착륙한 후, 황제는 급행열차를 통해 그것을 일찍 알아차렸고, 의회에서 내가 관련된 방식으로 묶여야 한다고 결정한 것 같습니다. (내가 자는 동안 밤에 행해진 것;) 많은 고기와 음료를 나에게 보내야 하고, 나를 수도로 운반할 기계를 준비했습니다.

이 결심은 아마도 매우 대담하고 위험해 보일 것이며, 저는 유럽의 어떤 왕자도 비슷한 경우에 흉내를 내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매우 신중하고 관대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잠든 동안 이 사람들이 창과 화살로 저를 죽이려 했다고 가정한다면, 저는 분명히 첫 번째 현명함으로 눈을 떴어야 했습니다. 이것은 제가 묶여 있는 곳에서 제가 줄을 끊어낼 수 있도록 해주었을 것이고, 그 후에는 저항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들은 자비를 기대할 수 없었습니다.

 

이 사람들은 가장 뛰어난 수학자들이며, 학문의 후원자로 유명한 황제의 얼굴과 격려로 역학에 있어 탁월한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이 왕자는 나무와 다른 위대한 역기를 운반하기 위해 바퀴에 여러 대의 기계를 고정시켰습니다. 그는 종종 목재가 자라는 숲에 길이가 9피트인 가장 큰 전쟁 포로를 만들어 바다까지 3,400야드나 되는 이 엔진에 실어 나르게 합니다. 목수와 기술자 500명은 즉시 작업에 착수하여 그들이 가진 가장 위대한 엔진을 준비했습니다. 그것은 땅에서 3인치, 길이가 약 7피트, 폭이 4개인 나무 틀로 22개의 바퀴를 따라 움직였습니다. 내가 들은 함성은 착륙한 지 4시간 만에 시작된 것으로 보이는 이 엔진이 도착했을 때였습니다. 내가 누워 있을 때 그것은 나와 평행하게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어려움은 나를 이 차량에 올려놓고 배치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각각 1피트 높이의 기둥 80개가 세워졌고, 매우 강한 줄인 포장마차의 굵기는 많은 붕대에 갈고리로 고정되어 있었는데, 이 줄은 일꾼들이 내 목, 내 손, 내 몸, 내 다리에 걸치고 있었습니다. 900명의 가장 강한 사람들이 줄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고, 기둥에 고정된 많은 도르래가 달려 있었고, 그래서 3시간도 안 되어 나는 올라타서 엔진에 매달렸고, 그곳에서 빠르게 묶였습니다. 이 모든 것이 내가 들은 것은, 수술이 진행되는 동안, 나는 술에 스며든 수경제의 힘에 의해 깊은 잠에 빠졌다는 것입니다. 황제의 가장 큰 말 1500마리, 각각 약 4인치 반 높이의 말들이 나를 대도시로 끌어오기 위해 사용되었고, 내가 말했듯이, 반 마일 떨어진 곳에 있었습니다.

 

우리가 여행을 시작한 지 약 4시간 후에, 나는 매우 우스꽝스러운 사고에 의해 깨어났습니다. 마차가 잠시 멈춰 서서, 고장 난 것을 조정하기 위해, 젊은 원주민들 중 두세 명이 호기심을 가지고 내가 잘 때의 모습을 보고 싶어했고, 그들은 엔진에 올라서서 내 얼굴로 아주 부드럽게 나아갔습니다. 그들 중 한 명인 경비대 장교가 그의 반쯤 되는 날카로운 끝을 빨대처럼 코를 간지럽히는 왼쪽 콧구멍으로 좋은 방향으로 집어넣어 격렬하게 재채기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내가 그렇게 갑자기 깨어났다는 것을 알기까지 3주가 걸렸습니다. 우리는 남은 하루 동안 긴 행군을 했고, 500명의 경비원들과 함께 밤에 쉬었고, 횃불로 반은, 활과 화살로 반은 나를 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다음날 아침 해가 뜰 때 우리는 행진을 계속했고, 정오쯤 성문에서 200야드 이내에 도착했습니다. 황제와 그의 모든 조정은 우리를 만나러 나왔지만, 그의 위인들은 내 몸에 장착되어 그의 사람을 위험에 빠뜨리는 그의 위엄을 결코 겪지 않았습니다.

 

마차가 멈춘 곳에는 왕국 전체에서 가장 큰 것으로 여겨지는 고대 신전이 서 있었는데, 그 신전은 그 사람들의 열정에 따라 몇 년 전에 부자연스러운 살인으로 오염되어 있었기 때문에 불경스러운 것으로 여겨졌고, 그래서 일반적인 용도에 적용되었고, 모든 장식품과 가구들을 운반했습니다. 이 건물에서 그것은 내가 묵어야 한다고 결정되었습니다. 북쪽으로 향한 대문의 높이는 약 4피트, 너비는 거의 2피트였으며, 나는 쉽게 기어갈 수 있었습니다. 대문의 양쪽에는 땅에서 6인치가 넘지 않는 작은 창문이 있었는데, 왼쪽에는 왕의 대장장이가 유럽의 한 여인의 시계에 매달린 것과 같은 4점짜리와 11개의 체인을 전달했고, 6개와 30개의 자물쇠로 내 왼쪽 다리에 걸어 놓은 것과 거의 같은 크기의 체인을 전달했습니다. 이 신전 맞은편, 20피트 거리의 거대한 고속도로 반대편에는 적어도 5피트 높이의 포탑이 있었습니다. 황제는 내가 그들을 볼 수 없었기 때문에, 그의 궁정의 많은 주요 영주들과 함께 여기서 나를 볼 기회를 갖기 위해 올라갔습니다. 10만 명이 넘는 주민들이 같은 심부름으로 마을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의 경비원들에도 불구하고, 나는 사다리의 도움으로 내 몸을 지탱하는 사람들이 몇 번이나 만 명 이상 있을 수 없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곧 죽음의 고통에 그것을 금지하는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일꾼들이 내가 풀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들은 나를 묶는 모든 끈을 잘라냈고, 나는 내 삶에서 그랬던 것처럼 우울한 성향으로 일어섰습니다. 그러나 내가 일어나고 걷는 것을 보는 사람들의 소음과 놀라움은 표현할 수 없습니다. 내 왼쪽 다리를 붙잡은 체인은 약 2야드 길이였고, 나에게 반원을 그리며 앞뒤로 걸을 수 있는 자유를 줄 뿐만 아니라, 문에서 4인치 이내에 고정되어 있어서 나는 살금살금 들어가서 성전에서 내 몸을 지탱할 수 있었습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걸리버 여행기 3  (0) 2024.04.17
걸리버 여행기 2  (0) 2024.04.16
그리스 교육 1편- 11장  (0) 2024.04.14
그리스 교육 1편- 10장  (0) 2024.04.13
그리스 교육 1편- 9장  (0) 2024.04.1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