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살이의 하루

걸리버 여행기 9 본문

걸리버 여행기 9

mayfly999 2024. 4. 23. 17:00
728x90

천부적으로, 활발하고 안절부절못하는 삶이라는 비난을 받고 돌아온 지 두 달 만에, 저는 고국을 다시 떠나 1702년 6월 20일, '모험'에서, 코니쉬인 지휘관 존 니콜라스 선장이 수랏으로 향했습니다. 희망봉에 도착할 때까지, 우리는 매우 찬바람이 불었지만, 물이 새는 것을 발견하고, 우리는 우리의 물건을 배에서 꺼내 그곳에서 겨울을 보냈습니다. 선장이 아귀에 질려 3월 말까지 우리는 곶을 떠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출항하여 마다가스카 해협을 통과할 때까지 항해를 잘 했습니다. 하지만 그 섬에서 북상하여 남위 5도 정도까지, 그 바다에서 부는 바람은 12월 초부터 5월 초까지, 남북으로 동일한 바람을 지속적으로 불기 시작했습니다. 4월 19일, 바람은 훨씬 더 큰 폭력으로 불기 시작했고, 평소보다 더 서쪽으로 불어서, 20일 동안 함께 계속되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우리는 몰루카 제도의 동쪽으로 조금 몰렸고, 선장이 관찰한 바에 따르면, 5월 2일은 바람이 멈췄고, 완벽한 고요였으며, 저는 조금도 기뻐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 바다를 항해하는 데 잘 경험이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우리 모두가 폭풍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그 다음날, 남쪽 계절풍이라고 불리는 남쪽 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초과할 것 같다는 것을 발견하고, 스프릿-세일(sprit-sail)을 들어 앞 돛을 전달하기 위해 대기했습니다. 그러나 악천후로 우리는 총이 모두 빠른 것을 보았고, 인양함을 전달했습니다. 배는 매우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바다 앞에 숟가락을 얹는 것이 시도하거나 허우적거리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앞 돛을 암초에 올려 놓고 앞 시트를 들어 올렸습니다. 배는 용감하게 입었습니다. 우리는 앞 돛을 아래로 떨어뜨렸습니다. 그러나 돛은 쪼개졌고, 우리는 마당을 들어 올려 돛을 배에 넣었고, 모든 것을 풀었습니다. 매우 거센 폭풍우가 몰아쳤습니다. 바다는 이상하고 위험했습니다. 우리는 채찍질하는 직원의 랜야드(laniard)에 매달려 그 사람을 도와 키를 잡았습니다. 우리는 돛을 내리지 않고 모두 서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녀가 바다 앞에 매우 잘 다가갔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돛대를 내리지 않고 모두 서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돛대를 내리고, 배는 도매상이며, 바다를 통해 더 나아가고, 우리가 바다 방이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폭풍이 끝나면, 우리는 앞 돛과 본 돛을 올리고, 배를 앞 돛에 올렸습니다. 우리의 항로는 동서로, 바람은 남서로 향했습니다. 우리는 우현 트랙에 올라타고, 풍동과 리프트를 벗어 던졌습니다. 우리는 돛대를 세우고, 앞으로 당겨, 풍동을 잡고, 그것들을 팽팽하게 당겼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바람이 부는 방향으로, 타이르고, 그녀를 바람이 부는 방향으로, 그리고 그녀를 앞으로 끌어 올리면서, 바람이 부는 방향으로 만선과 본 돛을 올리고, 그녀를 최대한 가까이에 두었습니다.

 

이 폭풍이 서-남-서로 이어지는 동안, 우리는 내 계산에 의해, 약 5백 리나 동쪽으로 운반되었고, 그래서 배에 타고 있던 가장 나이 많은 선원은 우리가 세계 어느 지역에 있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우리의 식량은 잘 버티었고, 우리의 배는 튼튼했으며, 선원들은 모두 건강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물을 위해 극도의 고통 속에 놓여 있었습니다. 우리는 더 북쪽으로 돌아서면 우리를 그레이트 타르타르의 북서쪽 지역으로 데리고 가서, 얼어붙은 바다로 들어가는 것보다, 같은 항로를 유지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1703년 6월 16일, 돛대 꼭대기에 있던 한 소년이 육지를 발견했습니다. 17일, 우리는 바다로 튀어나온 작은 목덜미와 100톤이 넘는 배를 댈 수 없을 정도로 얕은 개울이 있는 남쪽에 있는 거대한 섬, 즉 대륙을 완전히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개울의 1개 구역에 닻을 내렸고, 선장은 물이 있는 배와 함께 긴 배에 잘 무장한 십여 명의 부하들을 보냈습니다. 나는 그가 그들과 함께 가기를 원했고, 나라를 볼 수 있고, 내가 발견할 수 있는 것들을 만들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우리가 육지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강이나 봄도, 주민의 흔적도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우리 부하들은 바다 근처의 민물을 찾기 위해 해안을 배회했고, 나는 반대편에서 약 1마일을 혼자 걸었는데, 그곳에서 나는 온통 불모지이고 바위투성이인 나라를 관찰했습니다. 나는 이제 지치기 시작했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만한 것이 아무것도 보이지 않자, 나는 천천히 개울을 향해 내려왔고, 바다가 가득 차 있는 것을 보았고, 우리 부하들은 이미 배에 올라타서 배를 향해 평생 노를 젓는 것을 보았습니다. 비록 별 목적이 없었지만, 나는 그들을 따라 소리를 지르려고 했는데, 그 때 거대한 생명체가 가능한 한 빨리 바다에서 그들을 따라가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그는 무릎보다 훨씬 깊지 않게 걸어갔고, 엄청난 걸음을 내딛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부하들은 그의 시작을 반쯤 했고, 바다 근처는 뾰족한 바위로 가득 차 있어서, 그 괴물은 배를 추월할 수 없었습니다. 나는 그 후에 이 말을 들었습니다. 나는 그 모험의 문제를 보기 위해 영원히 머물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완전히 경작되었다는 것을 알았지만, 처음에 놀란 것은 풀의 길이였고, 그것은 건초를 위해 보관하는 것으로 보이는 땅에서, 약 20피트 높이였습니다.

 

나는 높은 길로 빠졌지만, 그것이 주민들에게 보리밭을 통하는 오솔길의 역할을 했을 뿐이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여기서 얼마 동안 걸었지만, 양쪽을 거의 볼 수 없었고, 지금은 수확이 가까워졌고, 옥수수는 적어도 40피트는 올라갔습니다. 나는 적어도 120피트 높이의 울타리가 쳐져 있는 이 밭의 끝까지 한 시간 동안 걸었고, 나무들은 너무 높아서 그들의 고도를 계산할 수 없었습니다. 이 밭에서 다음 밭으로 지나가기 위한 기둥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네 개의 계단이 있었고, 당신이 꼭대기에 왔을 때 건너야 할 돌이 있었습니다. 모든 계단의 높이는 6피트였고, 꼭대기 돌은 20피트 정도였기 때문에 이 계단을 오르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나는 울타리에서 약간의 틈을 찾으려고 애를 쓰고 있었는데, 옆 밭에 사는 주민 중 한 명이 바다에서 우리 배를 쫓고 있는 것과 같은 크기의 계단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평범한 첨탑 첨탑만큼 키가 컸고, 내가 추측할 수 있는 한 걸음마다 약 10야드를 걸었습니다. 나는 극도의 두려움과 놀라움을 느꼈고, 그가 계단 꼭대기에서 오른편으로 옆 밭을 돌아보는 것을 보고, 그가 말하는 나팔보다 몇 도 더 큰 목소리로 부르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그 소음은 공중에서 너무 높아서, 처음에는 확실히 천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거기서 그 자신과 같은 일곱 괴물이 여섯 개의 낫에 대한 각각의 갈고리를 손에 들고 그에게 다가왔습니다. 이 사람들은 처음처럼 하인이나 노동자처럼 보이는 옷을 잘 입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어떤 말을 하면, 그들은 내가 누워있는 밭에서 옥수수를 수확하러 갔습니다. 나는 그들로부터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옥수수 줄기가 때때로 1피트 이상 떨어져 있지 않아서, 내 몸이 그들에게 배팅스를 거의 쥐어줄 수 없었기 때문에, 극도로 어렵게 움직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비바람에 의해 옥수수가 깔린 들판의 한 부분에 오기 전까지는 앞으로 나아가는 방향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여기서 한 걸음도 나아갈 수가 없었습니다. 줄기가 너무 얽혀 있어서 살금살금 지나갈 수 없었고, 쓰러진 이삭의 수염은 너무 강하고 뾰족해서 내 옷을 살 속으로 뚫고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나는 내 뒤로 백 야드도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수확기가 들리는 것을 들었습니다. 나는 매우 힘든 상태에서, 슬픔과 절망에 완전히 압도된 채, 두 개의 능선 사이에 누워서, 내가 그곳에서 나의 나날을 끝내기를 간절히 바랐습니다. 나는 황량한 미망인과 아버지 없는 아이들을 한탄했습니다. 나는 모든 친구들과 관계자들의 조언에 반하여 두 번째 항해를 시도하면서, 나 자신의 어리석음과 의지를 한탄했습니다. 이 끔찍한 동요 속에서, 나는 주민들이 나를 세상에 나타난 가장 위대한 신동으로 여겼던 릴리푸트를 생각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내 손에 제국 함대를 그리고 그 제국의 연대기에 영원히 기록될 다른 행동들을 할 수 있었지만, 후세들은 비록 수백만 명의 사람들의 주장을 받지만, 그들을 거의 믿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이 나라에서 릴리푸트인 한 명이 우리 중에 있을 것처럼 배려할 수 없는 것으로 보이는 것이 나에게 얼마나 굴욕인지를 반영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나의 불행 중 가장 적은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은 그들의 부피에 비례하여 더 야만적이고 잔인한 것으로 관찰되기 때문에, 내가 나를 붙잡아야 하는 이 거대한 야만인들 중에서 첫 번째 사람의 입에 침을 뱉는 것 외에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철학자들이 우리에게 비교 이외에는 대단하거나 작은 것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옳은 일입니다. 릴리푸트인들이 사람들이 자신들에 대해 나만큼 미미했던 나라를 찾도록 하는 것은 행운을 기쁘게 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이 놀라운 인간의 종족조차도 우리가 아직 발견하지 못한 먼 세계의 어떤 지역에서 똑같이 오버매치될 수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두렵고 혼란스러웠던 저는 이런 생각을 계속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제가 누워있는 산등성이에서 10야드 이내로 다가간 한 명의 수확기가 다음 단계에서 제가 그의 발 밑에 깔려 죽거나 그의 발굽으로 두 동강이 나야 한다고 생각하게 했을 때 말입니다. 그래서 그가 다시 움직이려고 할 때 저는 두려움이 저를 만들 수 있는 만큼 큰 소리를 질렀습니다. 그러자 그 거대한 생명체가 짧게 터지고 얼마 동안 그의 밑을 둘러보다가 마침내 제가 땅에 드러누워 있는 저를 피했습니다. 그는 영국에서 제가 때때로 족제비에게 그랬던 것처럼 그를 긁거나 물 수 없는 방식으로 작은 위험한 동물을 잡으려고 애쓰는 사람의 주의로 잠시 생각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저를 뒤로, 그의 검지와 엄지 사이의 중간을 잡고, 제가 손가락을 통해 미끄러질까 봐 그의 눈에서 3야드 이내로 데려왔습니다. 저는 그의 의미를 추측했고, 저의 행운이 저에게 마음의 여지를 주어 비록 그가 제 옆구리를 심하게 꼬집었지만, 적어도 그가 땅에서 60피트 이상의 공중에서 저를 붙잡는 만큼은 힘겨워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제가 모험한 것은 태양을 향해 눈을 들어 두 손을 부축하는 자세로 모으고, 그때 제가 처한 조건에 적합한 겸손한 우울한 어조로 몇 마디 하는 것뿐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그가 저를 땅에 부딪힐 것이라는 것을 매 순간 알아차렸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 좋은 별은 제 목소리와 몸짓에 만족하는 것처럼 보였고, 제가 명확하게 단어를 발음하는 것을 듣고 싶어하는 호기심으로 저를 바라보기 시작했습니다. 그 동안 저는 신음하고 눈물을 흘리며 고개를 옆으로 돌리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제가 할 수 있는 것처럼 그의 엄지와 손가락의 압력에 얼마나 잔인하게 다쳤는지 알게 했습니다. 그는 내 뜻을 이해하는 듯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코트의 갑피를 들어, 나를 부드럽게 집어넣었고, 즉시 나와 함께 그의 주인에게 달려갔는데, 주인은 실속 있는 농부였고, 내가 밭에서 처음 본 사람이었습니다.

 

 농부는 그의 하인이 줄 수 있는 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팡이만한 크기의 작은 짚 한 조각을 들고, 거기서 내 외투의 옷깃을 들어 올렸다. 그는 내 얼굴을 더 잘 보기 위해 내 머리카락을 한쪽으로 날렸다. 그는 뒷덜미를 불러, 내가 나중에 알게 된 바와 같이, 그들에게, 나를 닮은 작은 생물체를 들판에서 본 적이 있는지 물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네 발로 나를 부드럽게 땅에 눕혔지만, 나는 즉시 일어나서, 천천히 앞뒤로 걸어가서, 그 사람들이 내가 도망갈 의도가 없다는 것을 알게 했다. 그들은 모두 나를 중심으로 둥글게 둘러앉았고, 내 움직임을 관찰하기에 더 좋았다. 나는 모자를 벗고, 농부를 향해 낮은 절을 했다. 나는 무릎을 꿇고, 손과 눈을 들어, 가능한 한 큰 소리로 여러 말을 했다. 나는 주머니에서 금주머니를 꺼내, 겸손하게 그에게 주었다. 그는 그것을 손바닥 위에 받았고, 그것이 무엇인지 보기 위해 눈 가까이에 여러 번 붙였고, 그 후에 핀으로 여러 번 돌렸지만, 아무 것도 만들 수 없었다. 그리고 나서 나는 그가 땅에 손을 놓으라는 표시를 했다. 그리고 나서 그 지갑을 가져가서, 그것을 열고, 모든 금을 그의 손바닥에 부었다. 그보다 작은 동전 20개 또는 30개 옆에, 4개의 권총으로 된 스페인 조각이 6개 있었다. 나는 그가 작은 손가락 끝을 혀에 적시고, 내 가장 큰 조각 중 하나를 집어드는 것을 보았고, 그리고 나서 그는 그것들이 무엇인지 완전히 무지한 것 같았다. 그는 그것들을 다시 지갑에 넣으라고 표시를 했고, 그 지갑은 그에게 여러 번 제공한 후에, 내가 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다.

 

이때쯤 농부는 제가 이성적인 존재임을 확신했습니다. 그는 저에게 자주 말을 걸었지만, 그의 목소리는 물레방아처럼 제 귀를 뚫었지만, 그의 말은 충분히 명확했습니다. 저는 가능한 한 큰 소리로 여러 언어로 대답했고, 그는 종종 저의 2야드 이내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하지만 모두 허사였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서로 전혀 이해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하인들을 그들의 일로 보내고, 주머니에서 손수건을 꺼내 양손에 두 배로 펴서 손바닥을 위로 한 채 땅바닥에 납작하게 펴서, 제가 쉽게 할 수 있는 것처럼, 그것에 발을 들여놓았습니다. 저는 복종하는 것이 제 몫이라고 생각했고, 넘어질까 봐 두려워 손수건에 몸을 완전히 눕히고, 나머지는 더 안전을 위해 저의 머리까지 올려놓았고, 이런 식으로 저를 그의 집으로 데리고 갔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아내에게 전화를 걸어 저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소리를 지르며 달려갔고, 영국의 여자들이 두꺼비나 거미를 보고 하는 것처럼 말았습니다. 하지만, 그녀가 제 행동을 얼마 동안 보았고, 그녀의 남편이 한 신호를 제가 얼마나 잘 관찰했는지를 보았을 때, 그녀는 곧 화해했고, 점점 저를 매우 상냥하게 대했습니다.

 

정오가 열두 시쯤 되었는데, 하인이 저녁 식사를 들고 왔습니다. 지름이 약 4와 20피트 정도 되는 접시에 담긴 고기는 한 가지 실속 있는 음식이었습니다. 일행은 농부 부부와 세 자녀, 그리고 할머니 한 분이었습니다. 그들이 앉았을 때, 농부는 바닥에서 30피트 높이의 식탁 위에 저를 얼마 떨어진 곳에 두었습니다. 저는 몹시 놀라서, 넘어질까 봐, 가장자리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아내는 고기를 조금 다진 다음, 참호 위에 빵 몇 개를 부스러뜨려 놓고, 제 앞에 놓았습니다. 저는 그녀에게 낮은 절을 하게 하고, 나이프와 포크를 꺼내, 식사를 하려고 넘어졌는데, 이것은 그들에게 과분한 기쁨을 주었습니다. 정부는 하녀를 보내어, 약 2갤런을 담을 수 있는 작은 드라마 컵을 사주고, 음료수를 채웠습니다. 저는 양손에 힘겹게 그릇을 들어 올렸고, 아주 정중한 태도로 그녀의 부인의 건강을 위해 술을 마셨고, 그 말을 영어로 최대한 크게 표현하여, 저는 그 소리에 귀를 쫑긋 세웠습니다. 이 술은 작은 사이다 같은 맛이 났고, 불쾌하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주인님은 나에게 참호 쪽으로 오라고 표시를 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나는 항상 매우 놀라서 탁자 위를 걸으면서, 관대한 독자가 쉽게 생각하고 변명할 것이므로, 우연히 지각에 부딪혀 엎어졌지만 다치지는 않았습니다. 나는 즉시 일어섰고, 좋은 사람들이 크게 걱정하는 것을 보고, 모자(예전에 예의 바르게 팔 밑에 들고 있던 것)를 들고 머리 위로 흔들어서, 넘어질 때까지 장난을 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세 개의 허자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주인님을 향해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앞으로 내가 그를 부르겠지만) 그의 막내아들이, 열 살 정도의 아치형 소년인 나의 다리를 잡고, 나를 너무 높이 들어, 나는 팔다리를 떨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아버지는 나를 그에게서 낚아채면서, 동시에 그에게 왼쪽 귀에 상자를 주었습니다. 마치 유럽의 말 부대가 땅에 떨어져 그를 테이블에서 데려가라고 명령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소년이 나에게 앙심을 품을 수도 있다는 것을 두려워했기 때문에, 그리고 우리들 중 모든 아이들이 참새, 토끼, 어린 고양이, 그리고 강아지 개들에게 자연스럽게 얼마나 장난꾸러기인지를 잘 기억하면서, 나는 무릎을 꿇고 그 소년을 가리키며, 내가 할 수 있는 것처럼, 주인에게 그의 아들이 사면되기를 바란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했습니다. 아버지는 순종했고, 그 소년은 다시 그의 자리에 앉았고, 나는 그에게 갔고, 주인이 잡은 그의 손에 키스하여, 그가 그것으로 나를 부드럽게 쓰다듬도록 했습니다.

 

저녁 식사 도중에, 정부가 가장 좋아하는 고양이가 그녀의 무릎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제 뒤에서 스타킹을 짜는 십여 명의 사람들이 일하는 소리와 같은 소리가 들렸습니다. 그리고 고개를 돌리자, 그 소리는 소의 머리와 그녀의 정부가 그녀에게 먹이를 주고 쓰다듬고 있는 동안, 제가 계산한 것처럼, 소의 세 배나 큰 것처럼 보이는 그 동물의 트림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동물의 사나운 얼굴은 저를 완전히 분해시켰습니다. 비록 제가 테이블의 가장 끝에 서 있었지만, 50피트 이상 떨어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비록 정부가 그녀가 봄을 주고 발톱을 붙잡을까 봐 그녀를 꽉 붙잡았지만, 위험하지는 않았습니다. 주인이 저를 그녀에게서 3야드 이내에 두었을 때, 그 고양이는 저를 조금도 눈치채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가 여행에서 항상 듣고 경험으로 사실로 밝혀진 것처럼, 사나운 동물 앞에서 날거나 두려움을 발견하는 것은 당신을 쫓거나 공격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기 때문에, 저는 이 위험한 순간에, 전혀 걱정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저는 고양이의 머리 바로 앞에서 대여섯 번 정도 걸었고, 그녀가 있는 곳에서 반 야드 안으로 들어갔는데, 마치 그녀가 저를 더 두려워하는 것처럼 그녀 자신을 뒤로 물러나게 했습니다. 저는 농장주의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듯이, 서너 마리 중 어디가 방으로 들어오는지에 대해 덜 알고 있었습니다. 그 중 한 마리는 코끼리 네 마리와 비슷한 마스티프이고, 또 다른 한 마리는 마스티프보다 약간 크지만 그렇게 크지는 않은 그레이 하운드입니다.

 

저녁 식사가 거의 끝나갈 무렵, 간호사는 한 살짜리 아이를 품에 안고 들어왔는데, 그 아이는 즉시 저를 엿보았고, 런던 브리지에서 첼시까지, 평소 유아들의 웅변을 들은 후 저를 놀게 하려고 소리를 지르기 시작했습니다. 그 어머니는 순수한 면죄부로 저를 일으켜 그 아이 쪽으로 저를 집어넣었고, 그 아이는 저의 가운데를 잡았고, 제가 머리를 그의 입에 집어넣었고, 그곳에서 저는 너무 크게 소리를 질러 성게가 겁에 질려 넘어지게 했고, 어머니가 제 밑에서 앞치마를 잡지 않았다면 저는 제 목을 완전히 부러뜨렸을 것입니다. 그 간호사는 아기를 조용하게 하기 위해 큰 돌로 채워진 일종의 속이 빈 그릇인 딸랑이를 사용했고, 아이의 허리에 케이블로 고정했지만 모두 허사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호기심 많은 독자에게 그것을 빨아줌으로써 마지막 약을 발라야 했습니다. 저는 무엇과 비교해야 할지 말할 수 없는 그녀의 괴물 같은 가슴을 보는 것만큼 저를 혐오스럽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고백해야 합니다. 그것은 6피트 높이로, 둘레가 16피트보다 작을 수 없었습니다. 젖꼭지는 제 머리의 절반 정도였고, 그것과 땅의 색깔은 반점, 여드름, 주근깨에 따라 너무 다양해서 이보다 더 구역질 나게 보일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그녀를 거의 볼 수 있었기 때문에, 그녀가 앉아 있을수록 더 편하게 빨아주고, 저는 테이블에 서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저에게 매우 아름답게 보이는 우리 영국 여성들의 아름다운 피부를 되돌아보게 했고, 단지 우리 자신의 크기 때문에 그들의 결점은 보이지 않고 확대경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실험을 통해 가장 부드럽고 하얀 피부가 거칠고, 거칠고, 색이 좋지 않아 보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제가 릴리풋에 있을 때, 그 작은 사람들의 안색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게 보였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배운 사람과 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는 제가 그를 손에 들고 가까이 다가갔을 때, 땅에서 저를 바라볼 때, 제 얼굴이 가까운 곳에서 봤을 때보다 훨씬 더 아름답고 부드러워 보인다고 말했고, 그는 처음에는 매우 충격적인 광경이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제 피부에 큰 구멍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수염의 그루터기가 멧돼지의 털보다 10배나 더 강했고, 안색이 여러 색깔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동의할 수 없었습니다." 비록 저는 제 자신을 위해 떠나기를 간청하지만, 저는 대부분의 성과 나라만큼 공정하고, 모든 여행에서 햇볕에 거의 타지 않았습니다. 한편, 그 황제의 궁정에 있는 여자들을 이야기하면서, 그는 저에게 "한 사람은 주근깨를 가지고 있고, 다른 사람은 입이 너무 넓고, 3분의 1의 너무 큰 코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하곤 했는데, 제가 구별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저는 이 생각이 충분히 분명했다고 고백합니다. 그러나 저는 독자가 그 거대한 생명체가 실제로 변형되었다고 생각하지 않도록 참을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인종이기 때문입니다. 비록 제가 그를 60피트 높이에서 붙잡았을 때, 그는 농부였지만, 제 주인의 얼굴의 특징은 매우 비례적으로 보였습니다.

 

저녁 식사가 끝나자 주인은 노동자들에게 갔고, 제가 그의 목소리와 몸짓에서 알 수 있듯이, 그의 아내에게 저를 돌보라는 엄한 명령을 내렸습니다. 저는 매우 피곤했고, 잠을 잘 준비가 되어 있었는데, 정부는 그것을 알아차렸고, 그녀는 저를 자신의 침대에 눕히고, 깨끗한 하얀 손수건으로 저를 덮었습니다. 하지만 전쟁 중인 사람의 본보다는 더 크고 험악했습니다.

 

나는 두 시간 정도 잠을 잤고,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집에 있는 꿈을 꾸었는데, 눈을 떴을 때 나의 슬픔을 더 키웠고, 폭이 2~300피트 사이이고, 높이가 2백 미터가 넘는 넓은 방에 혼자 있었고, 폭이 20야드나 되는 침대에 누워 있었습니다. 정부는 그녀의 집안일로 나를 가뒀습니다. 침대는 바닥에서 8야드나 떨어져 있었습니다. 어떤 천연 필수품들은 내가 내려오도록 요구했고, 나는 감히 전화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만약 그랬더라면, 내가 누워있는 방에서 가족들이 보관하는 부엌까지 매우 멀리 떨어진 곳에서, 나와 같은 목소리로, 그것은 허사가 되었을 것입니다. 내가 이런 상황에 있는 동안, 두 마리의 쥐가 커튼을 슬그머니 치고 올라왔고, 냄새를 맡으며 침대 위를 왔다갔다 했습니다. 그 중 한 마리가 거의 내 얼굴로 다가왔고, 나는 겁에 질려 일어나 옷걸이를 꺼내 자신을 방어했습니다. 이 끔찍한 동물들은 대담하게도 나를 양쪽으로 공격했고, 그 중 한 마리는 내 옷깃에 앞발을 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그가 나에게 장난을 치기 전에 그의 배를 찢을 행운이 있었습니다. 그는 내 발 앞에 쓰러졌고, 다른 한 마리는 그의 동지의 운명을 보고 도망쳤지만, 등에 좋은 상처가 하나 없는 것은 아니었고, 그가 도망갈 때 내가 준 것이었고, 피가 그에게서 흘러내리게 했습니다. 이 착취 후에, 나는 숨을 쉬고 기력을 잃기 위해 침대 위를 부드럽게 왔다 갔다 했습니다. 이 동물들은 커다란 돛대만한 크기였지만, 한없이 민첩하고 사나웠기 때문에, 잠들기 전에 벨트를 벗었다면, 나는 분명히 찢어지고 삼켰을 것입니다. 나는 죽은 쥐의 꼬리를 잰 결과, 길이가 2야드나 된다는 것을 알았고, 1인치를 원했지만, 여전히 피를 흘리며 침대에서 시체를 끌고 가는 것은 내 배와 어긋났고, 나는 그것이 아직 약간의 생명이 있다는 것을 관찰했지만, 목에 강한 슬래시로, 나는 그것을 완전히 물리쳤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정부가 방으로 들어오자, 저를 피투성이로 보더니 달려와 그녀의 손에 저를 들어주었습니다. 저는 죽은 쥐를 가리키며 미소를 지으며 다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다른 표시를 했습니다. 그녀는 매우 기뻐했고, 하녀를 불러 집게 한 쌍으로 죽은 쥐를 집어서 창밖으로 던졌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녀는 저를 탁자 위에 놓고, 저는 그녀에게 옷걸이를 온통 피투성이로 보여주고, 외투의 옷깃에 닦고, 그것을 딱지로 돌려주었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이 저를 위해 할 수 없는 일을 하나 이상 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았고, 그래서 저의 정부에게 제가 바닥에 내려앉고 싶어한다는 것을 이해시키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녀가 그렇게 한 후에, 저의 수줍음은 문을 가리키고 여러 번 절을 하는 것보다 제 자신을 표현하는 데 더 큰 어려움을 겪지 않을 것입니다. 그 선량한 여성은, 마침내 제가 무엇을 해야 할지 알아차리고, 저를 다시 손에 들고, 정원으로 걸어 들어가, 그녀는 저를 내려주었습니다. 저는 한 쪽으로 약 200야드를 가서, 그녀에게 저를 보거나 따라오지 말라고 손짓하고, 두 개의 소렐 잎 사이에 몸을 숨기고, 그곳에서 자연의 필수품을 배출했습니다.

나는 온화한 독자가 이것들과 같은 세부 사항들에 머무르는 것을 용서해 주기를 바랍니다. 그것들은 아무리 저속한 마음을 굽실거리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철학자가 생각과 상상력을 확장하고 그것들을 공공 생활뿐만 아니라 사생활에 적용하는 데 확실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나의 세계 여행에 대한 이것과 다른 설명들을 제시하는 데 있어 나의 유일한 설계였습니다; 나는 주로 학문이나 양식의 장식물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진리를 연구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 항해의 모든 장면은 내 마음에 너무 강한 인상을 주었고, 내 기억에 너무 깊이 고정되어 있어서, 그것을 종이에 올리면서 나는 한 가지 중요한 상황을 빠뜨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엄격하게 검토한 결과, 나는 여행자들이 종종, 정의가 없는 것이 아니라, 지루하고 하찮은 것으로 비난받을 것을 두려워하여, 나의 첫 번째 사본에 있는 몇 구절을 삭제했습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걸리버 여행기 11  (0) 2024.04.25
걸리버 여행기 10  (0) 2024.04.24
걸리버 여행기 8  (0) 2024.04.22
걸리버 여행기 7  (0) 2024.04.21
걸리버 여행기 6  (0) 2024.04.2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