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살이의 하루

걸리버 여행기 13 본문

걸리버 여행기 13

mayfly999 2024. 4. 27. 17:00
728x90

제가 그 나라에서 충분히 행복하게 살았을 것입니다. 제가 이런 어리석고 골치 아픈 사고를 몇 번 당하지 않았다면 말이죠. 글룸달치치는 종종 저를 작은 상자에 담아 정원으로 데리고 들어갔고, 가끔은 저를 정원 밖으로 데리고 나가 그녀의 손을 잡거나, 저를 내려 걸어가도록 했습니다. 저는 그 난쟁이가 여왕을 떠나기 전 어느 날 우리를 따라 정원으로 들어갔고, 간호사가 저를 내려준 후, 그와 제가 함께 작은 사과나무 근처에 있는 것을 기억하는데, 저는 그와 나무 사이에 바보 같은 암시를 해서, 저의 재치를 보여주어야만 했고, 이는 우연히 우리의 말처럼 그들의 언어로 유지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악의적인 악당은, 제가 그 중 한 그루 아래를 걷고 있을 때, 그의 기회를 지켜보고 있던 제 머리 위로 직접 그것을 흔들었고, 그 사이에 브리스톨 통만한 크기의 사과 열두 개가 제 귀 주위를 비틀거리며 다가왔습니다. 그 중 한 개는 제가 몸을 구부릴 때 등을 때렸고, 그 중 한 개는 제 얼굴을 납작하게 쓰러뜨렸습니다. 하지만 저는 다른 상처를 입지 않았고, 제가 도발을 했기 때문에, 그 난쟁이는 제 바람에 사면을 받았습니다.

 

또 다른 날, 글룸달리치는 자신의 가정교사와 어느 정도 거리를 둔 채로 걸어가는 동안, 자신을 돌리기 위해 부드러운 잔디밭에 저를 맡겼습니다. 그 사이에 갑자기 너무 격렬한 우박이 쏟아져서, 저는 그 힘에 즉시 땅에 부딪혔습니다. 그리고 제가 쓰러졌을 때, 우박은 마치 테니스 공을 맞은 것처럼 온몸에 잔인한 앞머리를 내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네 발로 살금살금 걸어가 레몬과 라임의 경계의 옆구리에 납작하게 누웠지만 머리부터 발까지 너무 멍이 들어 열흘 안에 해외에 갈 수 없었습니다. 이 둘 다 전혀 궁금해 할 필요가 없는 것이, 그 나라의 자연은 그녀의 모든 작업을 통해 동일한 비율을 관찰하는데, 우박은 유럽에서 우박보다 거의 1800배 크기 때문입니다. 제가 경험상 주장할 수 있는 것은, 그것들의 무게와 측정에 대해 매우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같은 정원에 있던 저에게 더 위험한 사고가 일어났는데, 제 어린 간호사가 저를 안전한 장소(제가 종종 그렇게 하도록 간청했지만, 제가 제 생각을 즐길 수 있도록)에 넣어 두었다고 생각하고, 상자를 들고 다니는 수고를 피하기 위해 집에 두고, 가정교사 및 지인의 몇몇 부인들과 함께 정원의 다른 곳으로 갔습니다. 간호사가 부재중이고, 들리지 않는 동안, 정원에 우연히 들어간 수석 정원사 중 한 명의 작은 흰색 스패니얼이 우연히 제가 누워있는 곳 근처에 뻗어 있었습니다. 개는 냄새를 따라 바로 다가와서, 저를 입에 물고, 꼬리를 흔드는 주인에게 곧장 달려가서, 저를 부드럽게 땅에 눕혔습니다.

 

다행히도 그는 잘 가르쳐 주어서, 저는 조금도 다치지 않고, 심지어 옷도 찢지 않고 그의 이빨 사이로 옮겨졌습니다. 하지만 저를 잘 알고 있었고, 친절하게 대해준 불쌍한 정원사는 몹시 놀랐습니다. 그는 저를 부드럽게 두 손으로 들어 올리며, 어떻게 지내냐고 물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너무 놀라 숨이 차서, 한 마디도 할 수가 없었습니다. 몇 분 후에, 저는 제 자신을 찾아왔고, 그는 저를 제 어린 간호사에게 안전하게 데리고 갔고, 간호사는 저를 떠난 곳으로 돌아갔고, 제가 그녀가 부르면 나타나지도 않고, 그녀가 부르면 대답도 하지도 않았고, 잔인한 고통에 처해 있었습니다. 그녀는 정원사에게 그의 개 때문에 심하게 질책했습니다. 하지만 그 소녀는 여왕의 분노를 두려워했기 때문에, 그 일은 조용했고, 법정에서는 결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저 자신에 대해서는, 정말로, 그런 이야기는 제 명성을 위한 것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사고는 글룸달리치가 눈에 띄지 않는 미래를 위해 절대로 저를 해외에 신뢰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결정했습니다. 저는 이 결심이 오랫동안 두려웠기 때문에 그녀의 작은 불행한 모험을 숨기게 되었는데, 그때 저는 혼자 남겨졌을 때 일어났습니다. 정원 위를 맴돌던 연이 저에게 몸을 굽힌 적이 있는데, 만약 제가 단호하게 옷걸이를 당기지 않고 두꺼운 에스팔러 아래로 달렸다면, 그는 분명 저를 발톱으로 데리고 갔을 것입니다. 또 한 번은, 신선한 두더지 언덕 꼭대기로 걸어가면서, 저는 그 동물이 땅을 덮친 구멍에 목을 꿇고, 제 옷을 망친 것을 변명하기 위해 기억할 가치가 없는 거짓말을 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혼자 걸으면서 가난한 영국을 생각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달팽이 껍질에 오른쪽 정강이가 부러졌습니다.

 

저는 작은 새들이 저를 전혀 무서워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것을 보고 제가 더 기쁜지 아니면 수치스러운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저는 마치 어떤 생물도 가까이에 있지 않은 것처럼 무관심하고 안전하게 벌레와 다른 먹이를 찾아 마당의 거리를 뛰어다니곤 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기억나는 것은, 스러시 한 마리가 글룸달클리치가 방금 아침식사로 준 케이크 한 조각을 가지고 제 손에서 잡아낼 자신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제가 이 새들 중 하나라도 잡으려고 하면, 그들은 과감하게 저에게 등을 돌리고, 손가락을 쪼으려고 애쓰며, 그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모험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전에 그랬던 것처럼 아무 상관없이 뛰어가 벌레나 달팽이를 사냥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저는 두꺼운 포옹을 하고 온 힘을 다해 그것을 리넷에 던졌습니다. 너무 운이 좋게도 저는 그를 팔의 길이로 잡고, 발톱이 닿지 않는 곳에서 저는 그를 놓아주려고 스무 번이나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곧 하인 중 한 명이 새의 목을 잡아당겨 다음 날 여왕의 명령에 의해 저녁을 먹게 했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한 이 리넷은, 제가 보기에는 영국 백조보다 약간 더 큰 것 같았습니다.

 

신부 들러리들은 종종 글룸달클리치를 그들의 아파트로 초대했고, 일부러 저를 보고 만질 수 있는 즐거움을 주기 위해 저를 그녀와 함께 데려오기를 원했습니다. 그들은 종종 저를 발가벗겨서 그들의 가슴에 길게 눕히곤 했습니다. 사실, 저는 그들의 피부에서 매우 불쾌한 냄새가 나기 때문에 매우 역겨워했습니다. 저는 모든 존경심을 가지고 있는 훌륭한 여성들에게 불리한 것에 대해 언급하지도 의도하지도 않지만, 저의 감각은 저의 작은 재능에 비례하여 더 날카로웠고, 그 유명한 사람들은 영국에 있는 우리와 같은 품질의 사람들보다 그들의 연인이나 서로에게 더 불쾌하지도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결국, 저는 그들의 자연스러운 냄새가 향수를 사용할 때보다 훨씬 더 지지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저는 바로 그 아래로 빠져버렸습니다. 릴리풋에 사는 저의 친한 친구가 제가 운동을 많이 했을 때 따뜻한 날에 자유롭게 저에 대해 강한 냄새를 호소했다는 것을 잊을 수 없습니다. 저는 릴리풋에 사는 저의 친한 친구가, 비록 대부분의 제 성별처럼 그렇게 잘못이 없지만, 저에 대해 강한 냄새를 호소하기 위해 자유롭게 나섰다는 것을 잊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의 냄새 담당 능력이 이 사람들의 그것과 같이 저에 대해 친절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시점에서, 저는 제 정부인 여왕님과 글룸달클리치가 영국의 어떤 여성들처럼 상냥한 제 간호사에게 정의를 내리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이 신부 들러리들 사이에서 나를 가장 불안하게 만든 것은 그들이 아무런 의식도 없이 나를 이용하는 것을 보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내 앞에서 자신을 피부까지 벗겨내고 그들의 스모크를 씌우는 반면, 나는 그들의 화장실, 즉 그들의 맨몸 바로 앞에 놓여 있었고, 나는 그것이 유혹적인 광경이 되는 것과는 거리가 멀거나, 공포와 혐오의 감정 이외의 다른 감정을 주는 것과는 거리가 멀었기 때문입니다. 내가 그들이 근처에서 보았을 때, 그들의 피부는 매우 거칠고 고르지 않고, 매우 다양한 색상으로 보였고, 참호처럼 넓은 점과 그 점보다 두꺼운 머리카락이 그들의 나머지 사람들에 관해서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들은 내가 세 개의 튠 이상을 유지하는 용기에 그들이 마신 것을 적어도 두 마리의 돼지머리 양으로 배출하는 동안 전혀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이 신부 들러리들 중 가장 잘생긴 16살의 유쾌하고 장난기 많은 소녀는 때때로 그녀의 젖꼭지 중 하나에 발을 디딜 때가 있었는데, 독자는 특별히 과하지 않은 것에 대해 변명할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너무 불쾌해서 글룸달클리치에게 그 젊은 여성을 더 이상 보지 못한 것에 대한 변명을 하려고 간청했습니다.

 

어느 날, 제 간호사 가정교사의 조카인 젊은 신사가 와서 두 사람에게 사형 집행을 보라고 다그쳤습니다. 그것은 한 남자에 관한 것이었는데, 그는 그 신사의 친한 지인 중 한 명을 살해한 것이었습니다. 글룸달치치는 그녀의 성향과는 매우 반대로 회사에 있기를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저 자신에 관해서는, 비록 제가 그런 종류의 안경을 싫어하긴 했지만, 호기심은 제가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보게끔 유혹했습니다. 그 남성 요인은 그런 목적으로 세워진 비계 위의 의자에 고정되어 있었고, 그의 머리는 한 방에 약 40피트 길이의 칼로 잘렸습니다. 정맥과 동맥은 너무나 많은 양의 피를 뿜어냈고, 너무나 높은 공중에 있어서 베르사유의 거대한 제트기는 그것이 지속되는 시간 동안 그것과 동등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비계 바닥에 떨어졌을 때, 머리는, 비록 제가 적어도 영국에서 반 마일 떨어져 있었지만, 저를 시작하게 만드는 것과 같은 충격을 주었습니다.

왕후께서는 제가 해상 항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자주 들으시고, 제가 우울할 때마다 저를 돌리시곤 하셨습니다. 제게 돛이나 노를 다루는 방법을 이해하는지, 노를 젓는 약간의 운동이 제 건강에 편리하지 않을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저는 두 가지 모두를 매우 잘 이해한다고 대답했습니다. 비록 제 적절한 직업이 외과 의사나 배의 의사가 되는 것이었지만, 종종, 위기에 처했을 때, 평범한 항해사처럼 일하도록 강요 받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우리 중에서 가장 작은 배와 일류 군인이 동등한 그들의 나라에서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감당할 수 있는 그런 배는 그들의 강 어디에도 살지 못할 것입니다. 폐하께서는 제가 배를 만들 수 있다면, 그녀의 합류자가 만들어야 하고, 그녀는 제가 항해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사람은 기발한 일꾼이었고, 제 지시에 따라, 열흘 만에 유럽인 8명을 편리하게 수용할 수 있는 모든 태클을 갖춘 유람선을 완성했습니다. 그것이 끝났을 때, 왕후는 매우 기뻐서 그것을 무릎에 안고 왕에게 달려갔고, 왕후는 그것을 저와 함께 물이 가득한 수조에 넣으라고 명령했고, 재판을 통해, 그곳에서 저는 두 개의 스컬 또는 작은 노를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여왕은 이전에 다른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녀는 합류자에게 길이 300피트, 너비 50피트, 깊이 8미터의 나무로 된 수조를 만들도록 명령했습니다. 그것은 물이 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잘 던져져 벽을 따라 궁전의 바깥 방 바닥에 놓여졌습니다. 그것은 바닥 근처에 물을 내보내는 콕이 있어 물이 퀴퀴해지기 시작했고, 두 명의 하인이 30분 만에 쉽게 물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저는 종종 저의 기분 전환을 위해 노를 저곤 했고, 여왕과 여왕의 부인들은 저의 기술과 민첩함으로 자신들을 즐겁게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때때로 저는 돛을 올리고 나서 제 일은 조종하는 것뿐이었고, 부인들은 저에게 선풍기로 바람을 쐬게 했습니다. 그리고 부인들이 피곤할 때면 그들의 페이지 중 일부는 숨을 몰아쉬며 제 돛을 앞으로 날리곤 했고, 저는 우현이나 라보드를 제 마음대로 조종하여 제 예술을 보여주었습니다. 제가 배를 다 썼을 때 글룸달클리치는 항상 제 배를 옷장에 다시 싣고 와서 못에 걸어 말렸습니다.

이 연습에서 나는 한때 사고를 만난 적이 있는데, 그것은 내 목숨을 앗아가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내 배를 수조에 넣은 페이지 중 하나에서 글룸달클리치를 참석한 가정교사가 매우 정중하게 나를 들어 올려 배에 태웠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나는 우연히 그녀의 손가락을 통해 미끄러졌고, 세상에서 가장 운이 좋은 기회로, 내가 착하고 신사적인 여성의 스토머에 꽂힌 코킹 핀에 의해 멈추지 않았다면, 나는 내 셔츠와 바지 허리 밴드 사이를 지나가는 핀의 머리에 의해 공중에 붙잡혔고, 그래서 글룸달클리치가 내 구원을 위해 달려올 때까지 나는 공중에 붙잡혀 있었습니다.

 

또 한 번은, 사흘에 한 번씩 맑은 물을 저의 수조에 채우는 일을 하던 하인이 너무 부주의해서 커다란 개구리 한 마리가 통에서 빠져 나왔습니다. 그 개구리는 제가 배에 태워질 때까지 숨어 있다가, 휴게소를 보고 기어올라가 한쪽으로 너무 기우뚱거리게 만들어서, 뒤집히지 않도록 제 모든 무게를 다른 쪽으로 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개구리가 들어가면, 그 개구리는 즉시 배 길이의 절반을 뛰어 넘었고, 그 다음에는 머리 위로, 앞뒤로, 그 악취가 나는 점액으로 제 얼굴과 옷을 적셨다. 그 생김새가 커서, 이 개구리는 잉태할 수 있는 가장 기형적인 동물처럼 보였다. 하지만 저는 글룸달클리치 혼자서 이 개구리를 다루게 하고 싶었습니다. 저는 제 두개골 중 하나로 그것을 크게 찧었고, 마침내 그것을 배 밖으로 뛰어내리도록 강요했습니다.

하지만 그 왕국에서 제가 겪은 가장 큰 위험은 주방의 점원 중 한 명인 원숭이에게서 비롯되었습니다. 글룸달치치는 그녀가 어디에 일이 있거나 방문하는 동안 저를 옷장에 가뒀습니다. 날씨가 매우 따뜻해서 옷장 창문은 물론이고 제가 평소에 살던 더 큰 상자의 창문과 문도 열려 있었습니다. 제가 테이블에 조용히 앉아 명상을 하고 있을 때, 옷장 창문에서 무언가가 튕기는 소리가 들렸고, 한 쪽에서 다른 쪽으로 건너 뛰었습니다. 비록 많이 놀랐지만, 저는 감히 밖을 내다봤지만, 자리에서 휘청거리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이 장난스러운 동물이 으스스하고 펄쩍 뛰고 위아래로 뛰어내리는 것을 보았고, 마침내 그는 매우 기쁘고 호기심으로 문과 모든 창문을 들여다보는 것처럼 보이는 제 상자로 왔습니다. 저는 방의 더 먼 구석으로 후퇴했습니다. 하지만 사방을 들여다보는 원숭이는 저를 너무 겁에 질려 침대 밑에 저를 숨기고 싶었습니다. 제가 쉽게 그랬듯이. 들여다보고, 웃고, 수다를 떨며 시간을 보낸 후, 그는 마침내 저를 피했습니다.

 

그리고 고양이가 쥐와 놀 때처럼 그의 한쪽 발을 문 앞으로 내밀었습니다. 비록 제가 종종 그를 피하기 위해 자리를 옮겼지만, 그는 마침내 제 외투의 옷깃(그 시골 비단으로 만들어졌으며 매우 두껍고 튼튼했습니다)을 잡고 저를 밖으로 끌어냈습니다. 그는 저를 오른쪽 앞발로 들어 간호사가 젖을 빨아먹을 아이처럼 저를 붙잡았습니다. 유럽에서 고양이와 같은 종류의 동물을 본 적이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리고 제가 발버둥치겠다고 했을 때, 그는 저를 너무 세게 쥐어박아서 제가 복종하는 것이 더 현명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그가 종종 다른 발로 제 얼굴을 매우 부드럽게 쓰다듬음으로써, 그가 자신과 같은 종의 어린 동물로 저를 데려갔다고 믿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움직임 속에서 그는 옷장 문에서 나는 소리에 의해 누군가가 문을 열고 있는 것처럼 방해를 받았습니다. 

 

그 때 그는 갑자기 자신이 들어온 창문으로 뛰어 올라갔고, 리드와 시궁으로 걸어갔고, 세 다리로 걸어갔고, 네 번째 다리로 저를 잡아, 우리 집 옆에 있는 지붕으로 기어갈 때까지 말입니다. 저는 글룸달클리치가 저를 데리고 가는 순간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습니다. 이 불쌍한 소녀는 거의 정신이 팔려 있었습니다. 궁전의 4분의 1이 온통 소란스러웠고, 하인들이 사다리를 찾으러 달려갔습니다. 원숭이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법정에 있는 건물의 산등성이에 앉아 있었고, 그의 앞발 중 하나에 있는 아기처럼 저를 안고, 다른 한 마리와 함께 저를 먹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원숭이가 한쪽에 있는 가방에서 나온 희생자 몇 명을 입에 쑤셔 넣었고, 제가 먹지 않을 때 저를 토닥이는 것은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들 모두 저를 제외한 모든 사람들에게 그 광경은 의심의 여지 없이 충분히 우스꽝스러웠기 때문에 비난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원숭이를 쓰러뜨리길 바라며 돌을 던졌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엄격하게 금지되었거나, 그렇지 않으면, 아마도, 제 뇌는 쫓겨날 것입니다.

 

사다리는 이제 여러 남자들이 적용되고 장착되었습니다. 원숭이가 관찰하고 거의 둘러싸였고, 세 다리로 충분히 속도를 낼 수 없는 그 자신을 발견하고 능선 타일에 떨어뜨리고 탈출했습니다. 여기서 저는 땅에서 500야드 떨어진 곳에 얼마 동안 앉아 모든 순간이 바람에 날려버리거나 제 자신의 현기증에 의해 쓰러지기를 기대하고 능선에서 처마까지 텀블링을 반복했습니다. 하지만 간호사의 하인 중 한 명인 정직한 젊은이가 올라와서 저를 그의 바지 주머니에 넣어 저를 안전하게 내려주었습니다.

저는 원숭이가 제 목구멍에 쑤셔넣은 더러운 것들 때문에 거의 목이 메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사랑하는 어린 간호사가 작은 바늘로 그것을 입에서 꺼냈고, 저는 구토를 하여 큰 안도감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너무 약했고, 이 불쾌한 동물이 저에게 준 압박으로 옆구리에 멍이 들어, 2주 동안 침대를 지킬 수 밖에 없었습니다. 왕과 왕비, 그리고 모든 궁정은 매일 저의 건강 상태를 묻기 위해 보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위엄은 제가 아픈 동안 저를 여러 번 방문했습니다. 원숭이는 죽임을 당했고, 그런 동물을 궁전 주변에 두어서는 안 된다는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내가 회복한 후 왕을 찾아가서 왕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왕을 찾아갔더니, 왕은 이 모험을 아주 기뻐했습니다. 왕은 나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내가 원숭이 발에 누워있는 동안 내 생각과 추측은 어땠는가, 그가 준 희생자들이 어떠했는가, 먹이를 주는 방식은 어떠했는가, 그리고 지붕 위의 신선한 공기가 내 배를 날카롭게 했는가 하는 것이었다." 그는 알고 싶었습니다. 나는 폐하께 말했습니다. "유럽에는 다른 곳에서 호기심으로 데려온 원숭이를 제외하고는 원숭이가 한 마리도 없고, 너무 작아서 원숭이 열두 마리가 나를 공격할 것으로 추정된다면 함께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약혼한 그 괴물 같은 동물(정말 코끼리만큼 컸다)에 대해서는, 만약 내 두려움 때문에 옷걸이를 사용하는 것까지 생각하게 되었다면," (격렬하게 쳐다보며, 내가 말할 때, 내 손을 힐트에 박수를 쳤다) "그가 내 방에 발을 찔러 넣었을 때, 아마도 나는 그에게 그런 상처를 주었어야 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가 내 방에 넣은 것보다 더 빨리 그것을 철회할 수 있어서 기뻐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마치 자신의 용기가 의심받지 않도록 질투심이 많은 사람처럼 단호한 어조로 전달했습니다. 하지만, 제 연설은 큰 웃음 외에는 다른 어떤 것도 만들어내지 못했는데, 그는 그에 대한 사람들의 위엄으로 인한 존경심 때문에 그것들을 담을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저에게, 한 사람이 자신과 동등하거나 비교 대상이 되지 않는 사람들 사이에서 명예를 지키려고 노력하는 것이 얼마나 헛된 시도인지를 되돌아보게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돌아온 이후로 영국에서 제 행동의 도덕성을 매우 자주 봐왔습니다. 출생에 대한 최소한의 칭호도 없이, 사람, 재치, 상식도 없이, 조금은 경멸할 만한 발레가 중요하게 보고, 왕국의 가장 위대한 사람들과 함께 발을 딛고 일어서는 것을 본 것입니다.

나는 매일 궁정에 우스꽝스러운 이야기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글룸달리치는 비록 그녀가 나를 지나치게 사랑했지만, 여왕이 여왕의 위엄에 눈을 돌릴 것이라고 생각하는 어리석음을 저지를 때마다, 여왕에게 알릴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숙연했습니다. 정상이 아니었던 그 소녀는 그녀의 가정교사에 의해 도시에서 한 시간 또는 30마일 정도 떨어진 곳에서 바람을 쐬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들판의 작은 오솔길 근처에 있는 마차에서 내렸고, 글룸달리치는 나의 여행 상자를 내려놓고 걷기 위해 그 길을 나섰습니다. 그 길에 소똥이 있었고, 나는 그것을 뛰어넘으려고 시도함으로써 내 활동을 시도해야 합니다. 나는 달리기를 했지만, 불행히도 짧은 점프를 했고, 나는 무릎까지 가는 바로 중간에 있었습니다. 나는 약간의 어려움을 겪었고, 하인 중 한 명이 손수건으로 가능한 한 깨끗하게 나를 닦았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지저분하게 피곤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간호사는 우리가 집으로 돌아올 때까지 나를 상자에 가뒀고, 그곳에서 여왕은 곧 지나간 일에 대해 알렸고, 하인들은 그것을 코트에 퍼뜨렸습니다. 그래서 며칠 동안의 모든 기쁨은 내 비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걸리버 여행기 15  (0) 2024.04.29
걸리버 여행기 14  (0) 2024.04.28
걸리버 여행기 12  (0) 2024.04.26
걸리버 여행기 11  (0) 2024.04.25
걸리버 여행기 10  (0) 2024.04.2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