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살이의 하루

걸리버 여행기 14 본문

걸리버 여행기 14

mayfly999 2024. 4. 28. 17:00
728x90

나는 일주일에 한두 번 왕의 제방에 참석하곤 했는데, 이발사의 손 아래에서 그를 자주 보았는데, 이는 처음에는 보기에 정말 끔찍했습니다. 면도기의 길이가 보통의 낫보다 거의 두 배나 길었기 때문입니다. 그 나라의 관습에 따르면, 폐하께서는 일주일에 두 번만 면도를 하셨습니다. 나는 한때 이발사에게 우세하여 수프나 거품을 조금 주었는데, 그 중에서 가장 강한 털 그루터기를 마흔 개 또는 쉰 개를 골랐습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 고운 나무 조각을 가지고 빗 뒷면처럼 잘라 글룸달클리치에서 얻을 수 있는 작은 바늘로 같은 거리에서 몇 개의 구멍을 뚫었습니다. 나는 너무 인위적으로 그루터기에 고정하고 칼로 그것들을 긁고 점으로 경사지게 하여 매우 견딜 수 있는 빗을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계절에 맞는 공급품이었고, 내 자신의 치아가 너무 많이 부러져서 거의 쓸모가 없었습니다. 나는 그 나라에서 나를 또 다른 예술가로 만들겠다고 약속하는 것처럼 그렇게 멋지고 정확한 예술가를 알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제게 많은 여가시간을 보냈던 놀이를 생각나게 합니다. 저는 여왕의 여자가 저를 위해 여왕 폐하의 머리카락을 아껴주기를 원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많은 양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저를 위해 작은 일을 하라는 일반적인 명령을 받은 내각수반인 제 친구와 상의하여, 저는 그에게 상자 안에 든 것보다 크지 않은 두 개의 의자 틀을 만들고, 제가 등과 좌석을 디자인한 부분 주위에 미세한 송곳으로 구멍을 내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구멍을 통해 저는 영국에서 지팡이 의자처럼 생긴 직후에 제가 고를 수 있는 가장 강한 머리카락을 엮었습니다. 그것들이 완성되었을 때, 저는 그것들을 여왕 폐하께 선물했고, 여왕 폐하의 캐비닛에 보관하고 호기심을 위해 그것들을 보여주곤 했습니다. 여왕은 저를 이 의자 중 하나에 앉게 할 것이었지만, 저는 절대로 복종하지 않고, 한때 여왕 폐하의 머리를 장식했던 그 귀중한 머리카락 위에 제 몸의 불명예스러운 부분을 묻히는 것보다 죽는 것이 낫다고 항의했습니다. 이 머리카락들 중 (저는 항상 기계적인 천재였기 때문에) 저도 마찬가지로 약 5피트 길이의 깔끔한 작은 지갑을 만들었습니다. 저는 여왕의 동의로 글룸달클리치에게 드렸습니다. 사실은, 그것은 큰 동전의 무게를 견디는 힘이 되지 않고, 보여주기 이상의 것이었고, 따라서 그녀는 소녀들이 좋아하는 작은 장난감 외에는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음악을 좋아하던 왕은 궁정에서 자주 연주회를 열었는데, 가끔은 나를 업고 와서, 그 소리를 듣기 위해 내 상자를 탁자 위에 놓고, 그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러나 그 소리는 너무 커서, 곡조를 구별할 수 없었습니다. 나는 당신의 귀에만 들리는, 왕군의 모든 북소리와 나팔소리는 동등할 수 없다고 확신합니다. 나의 연습은, 가능한 한, 연주자들이 앉아 있는 곳에서 내 상자를 떼어낸 다음, 그들의 문과 창문을 닫고, 창문 커튼을 치는 것이었습니다. 그 후에 나는 그들의 음악에 이견이 없음을 알았습니다.

저는 젊은 시절에 척추를 조금 연주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글룸달치치는 그녀의 방에 하나를 보관했고, 일주일에 두 번씩 주인이 참석해 그녀를 가르쳤습니다. 저는 그것을 척추라고 불렀는데, 왜냐하면 그것이 다소 그 악기와 비슷했기 때문이고, 같은 방식으로 연주되었기 때문입니다. 제 머릿속에는 영국식 악기로 왕과 왕비를 즐겁게 해주겠다는 환상이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극도로 어려워 보였습니다. 척추의 길이가 거의 60피트였고, 각 키의 너비가 거의 1피트였기 때문에, 제가 팔을 뻗은 상태에서는 5개의 키 이상에 손을 뻗을 수 없었고, 그것들을 내리누르기 위해서는 주먹으로 훌륭한 스트로크가 필요했기 때문에, 너무 큰 노동이었고, 아무 목적도 없었습니다. 제가 고안한 방법은 이렇습니다: 저는 둥근 막대기 두 개를 준비했는데, 일반적인 커들의 굵기 정도의 막대기 두 개를 준비했는데, 그것들은 한쪽 끝이 다른 쪽 끝보다 두껍고, 두꺼운 끝을 쥐의 피부 조각으로 덮었습니다. 그것들을 두 개의 막대기로 쳐서, 제가 키의 윗부분을 손상시키거나 소리를 방해하지 않을 수 있는 쥐의 피부 조각들로 덮었습니다. 척추가 놓이기 전에, 약 4피트 아래에 있는 벤치가 있었고, 저는 벤치에 놓여 있었습니다. 저는 옆으로 뛰어다니며, 이것을 제 두 개의 막대기로 적절한 키를 부딪치고, 지그로 연주하는 것을 가능한 빨리, 두 명의 전공 모두가 매우 만족하도록 바꾸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제가 겪은 가장 격렬한 운동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16개의 키를 넘는 것을 할 수 없었고, 다른 예술가들처럼, 결과적으로 베이스와 고음을 함께 연주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제 연주에 큰 단점이었습니다.

 

내가 전에 관찰했던 것처럼, 뛰어난 이해력을 가진 왕자였던 왕은, 자주 내게 상자를 가져오라고 명령하고, 그의 옷장에 있는 테이블 위에 앉았습니다. 그는 그런 다음 내 의자 중 하나를 상자에서 꺼내 캐비닛 꼭대기에서 3야드 거리 내에 앉으라고 명령했고, 이것은 나를 그의 얼굴과 거의 같은 수준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나는 그와 몇 번의 대화를 나눴습니다. 나는 어느 날 자유롭게 그의 위엄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가 발견한 유럽과 다른 세계에 대한 경멸은 그가 주인이라는 뛰어난 정신적 특성에 대해 대답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신체의 대부분과 함께 확장되지 않습니다. 반대로, 우리는 우리 나라에서 키가 가장 큰 사람들이 보통 그것을 가장 적게 제공받는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다른 동물들 중에서 벌과 개미는 큰 종류의 많은 것들보다 더 많은 근면함, 예술, 그리고 현명함의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가 나를 그렇게 생각하는 것만큼 배려할 수 없는, 나는 내가 그의 위엄에 어떤 신호를 보내기 위해 살 수 있기를 희망했습니다." 왕은 나의 말을 주의 깊게 들었고, 그가 전에 그랬던 것보다 훨씬 더 나은 나에 대한 의견을 구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나는 가능한 한 정확한 영국 정부에 대한 설명을 그에게 들려주고 싶었다. 왜냐하면, 왕자들처럼 일반적으로 그들 자신의 관습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의 이전 담론에 따르면, 그는 다른 군주들에 대해 추측했기 때문에), 그는 모방할 가치가 있는 어떤 것이라도 기꺼이 들을 것이기 때문이다."

예의 바른 독자 여러분 자신과 함께 상상해 보세요, 제가 얼마나 자주 데모스테네스나 키케로의 혀를 바랐는지, 그것이 제가 소중한 모국의 칭찬을 그것의 장점과 행복에 동등한 방식으로 축하할 수 있게 해 주었을지도 모릅니다.

 

나는 우리의 영토가 미국에 있는 우리 농장 옆에 하나의 주권자 아래 세 개의 강력한 왕국을 구성하는 두 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폐하께 알리는 것으로 나의 담화를 시작했습니다. 나는 우리 땅의 비옥함과 우리 기후의 온도에 대해 오랫동안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 부분적으로는 귀족 가문이라고 불리는 유명한 기관, 가장 고귀한 혈통의 사람들, 그리고 가장 고대의 풍부한 가부장제로 구성된 영국 의회의 헌법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야기했습니다. 나는 그들이 왕과 왕국 모두의 고문이 될 자격을 얻기 위해 예술과 무기에 대한 그들의 교육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고, 그들이 왕과 왕국의 고문이 될 자격을 갖추었으며, 입법부에 참여할 수 있고, 호소력이 없을 때 사법부의 최고 법원의 구성원이 되고, 그들의 용기와 행동, 그리고 충실함에 의해 항상 그들의 왕자와 나라를 지킬 준비가 되어 있는 챔피언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것들은 그들의 후손들이 한 번도 타락한 것으로 알려지지 않았던 그들의 미덕의 보상이었던 그들의 가장 유명한 조상들의 훌륭한 추종자들의 장식과 성벽이었습니다. 이들에게는 그 의회의 일부로서, 종교를 돌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교들과 그곳에서 백성들을 지도하는 사람들이라는 칭호 아래 몇몇 신성한 사람들이 합류했습니다. 이것들은 왕자와 그의 가장 현명한 조언자들에 의해 온 국민에 의해 검색되고 찾아졌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삶의 신성함과 그들의 학문의 깊이에 의해 가장 합당하게 구별되었습니다. 정말로 성직자와 백성의 정신적 아버지였던 사람들.

의회의 다른 부분은 하원이라고 불리는 의회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이들은 모두 국민들에 의해 자유롭게 선택되고 도태되었고, 그들의 위대한 능력과 조국에 대한 사랑으로 인해 온 국민들의 지혜를 대표했습니다. 그리고 이 두 기관은 유럽에서 가장 8월의 의회를 구성하고 있으며, 왕자와 함께 의회 전체가 헌신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어서 정의의 법정으로 내려갔습니다. 재판관들과 그 원로 성현들과 법 해석자들이, 사람들의 논쟁적인 권리와 재산을 결정하고, 악행을 처벌하고 무죄를 보호하는 일을 주재했습니다. 나는 우리의 재정을 신중하게 운영하고, 바다와 육지를 통해 우리 군대의 용기와 업적을 언급했습니다. 나는 우리 종교 종파나 정당의 수가 몇 백만 명이나 될 것인지를 계산하여, 우리 국민의 수를 계산했습니다. 나는 우리의 스포츠와 취미, 그 밖에 조국의 명예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되는 어떤 특별한 일도 빠뜨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지난 백 년 동안 영국에서 일어난 사건들과 사건들에 대한 간략한 역사적 설명으로 모든 것을 마쳤습니다. 이 대화는 몇 시간씩 다섯 명의 청중 아래에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왕은 내가 말한 내용과 그가 내게 무슨 질문을 하려고 했는지 비망록을 자주 메모하면서 전체를 주의 깊게 들었습니다.

내가 이 긴 담론들에 종지부를 찍을 때, 여섯 번째 청중들이 그의 노트에 조언을 구하면서, 모든 기사에 대해 많은 의심과 질문과 반대를 했습니다. 그에게 물었습니다. "우리 젊은 귀족들의 정신과 신체를 가꾸기 위해 어떤 방법들이 사용되었고, 그들은 그들 삶에서 흔히 첫 번째이자 가르칠 수 있는 부분들을 어떤 사업에 썼습니까? 어떤 귀족 가문이 멸종되었을 때, 그 의회를 공급하기 위해 어떤 과정을 밟았습니까? 새로운 영주들이 만들어질 사람들에게 어떤 자격이 필요합니까? 왕자의 유머, 궁녀에게 주는 돈의 합, 또는 공익에 반하는 당을 강화하는 계획이 우연히 그러한 발전의 동기가 되었습니까? 이 영주들이 그들의 나라의 법에 대해 어떤 지식을 공유하고 어떻게 그것을 통해 최후의 수단에서 동료 신하들의 재산을 결정할 수 있었습니까?

 

그들이 항상 탐욕, 편애, 욕망으로부터 자유로워서 뇌물이나 그 밖의 사악한 견해들이 그들 사이에서 설 자리가 없었을까요? 내가 말한 거룩한 영주들이 종교 문제에 대한 지식과 그들의 삶의 신성함 때문에 항상 그 계급으로 승진되었는지, 그들이 평범한 성직자였을 때, 시대에 순응한 적이 없었는지, 아니면 그들이 집회에 참가한 후에 그들의 의견을 계속 비굴하게 따랐던 어떤 귀족에게 노예같은 매춘부 목사들인지?"

그는 그리고 나서 "내가 평민이라고 불렀던 사람들을 선출하는 데 어떤 기술이 행해졌는가? 돈이 두둑한 이방인이 천한 유권자들이 자신의 집주인이나 동네에서 가장 중요한 신사보다 먼저 그를 선택하도록 영향을 미치지 못했는가? 어떻게 된 일인가? 사람들은 너무나 격렬하게 이 집회에 참여하려고 했고, 그래서 나는 종종 그들의 가족의 파멸에, 어떠한 급여나 연금도 없이, 큰 문제와 비용이 되도록 내버려 두었는가? 왜냐하면 이것은 미덕과 공공 정신이 너무 고양된 것처럼 보였기 때문에, 그의 위엄은 그것이 항상 성실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의심하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는 알고 싶어했습니다. "그렇게 열정적인 신사들이 부패한 부처와 함께, 약하고 악랄한 왕자의 설계에 공공의 이익을 희생시킴으로써 그들이 처한 비난과 곤경에 대해 스스로를 환급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견해를 가질 수 있는가?" 그는 자신의 질문에 곱셈을 해서, 이 머리의 모든 부분에 대해 나를 자세히 훑어보고, 나는 그것이 신중하거나 편리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수많은 질문과 반대 의견을 제안했습니다.

 

내가 우리의 재판소와 관련하여 말한 것에 대해, 폐하께서는 몇 가지 점에서 만족하시기를 원하셨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나를 위해 비용이 많이 드는 긴 소송으로 인해 거의 파산할 뻔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나는 이것을 더 잘 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이렇게 물었습니다. 옳고 그름을 결정하는 데 보통 몇 시간이 걸렸고, 어느 정도의 비용이 들었는지요? 옹호자들과 연설가들이 명백하게 부당하고, 짜증나게 하거나 억압적인 것으로 알려진 대의명분에서 변론할 자유가 있었는지요? 정당이 종교든 정치든, 정의의 규모에 있어 어떤 중요성이 있는 것으로 관찰되었는지요? 변론가들이 형평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을 교육받았는지 아니면 지방, 국가 및 다른 지역 관습에서만 교육을 받았는지요? 그들이나 그들의 판사들이 자유롭게 해석하고, 그들이 즐길 수 있도록 얼버무릴 수 있는 그러한 법들을 집행하는 데 자유가 있었는지요? 그들이 다른 시기에 같은 대의명분을 지지하고 반대하며, 반대 의견을 제시하기 위해 판례를 인용한 적이 있었는지요? 그들이 부자인지 가난한 기업인지요? 그들이 변론을 하거나 의견을 전달하는 것에 대해 금전적인 보상을 받았는지요? 그리고 특히 그들이 하급 상원의 구성원으로 승인된 적이 있는지요?"

그는 우리의 금고를 관리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그는 내가 일년에 세금을 5백만 내지 6백만으로 계산하였는데, 내가 그 문제들을 언급할 때, 그는 가끔 그것들이 두 배가 넘는다는 것을 알았다. 왜냐하면 그는 내게 말한 것처럼, 우리의 행위에 대한 지식이 그에게 유용하기를 바랐고, 그의 계산에 속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만약 내가 그에게 말한 것이 사실이라면, 그는 어떻게 왕국이 사유지처럼 영지를 고갈시킬 수 있는지를 여전히 모르고 있었다. 그는 나에게 물었다. 그는 내가 이렇게 책임감 있고 비싼 전쟁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 싶었다. `우리는 분명히 다툼이 많은 사람이거나, 또는 매우 나쁜 이웃들 중에 살고 있으며, 우리의 장군들은 우리의 왕들보다 부유해야 한다.' 그는 우리가 무역이나 조약의 점수를 받지 못하거나, 우리 함대와 함께 해안을 방어하지 않는 한, 우리가 우리의 섬에서 무슨 일을 했는지 물었다.

 

무엇보다도, 그는 내가 용병 상비군, 평화의 한가운데, 그리고 자유민들 사이에서 말하는 것을 듣고 놀랐습니다. 그는 "만약 우리가 우리의 동의에 의해 다스려진다면, 그는 우리가 누구를 두려워하거나 누구와 싸워야 하는지 상상할 수 없었고, 개인의 집은 대여섯 명의 악당들보다 자신과 그의 자녀, 그리고 가족에 의해 더 잘 지켜지지 않을 것이며, 누가 그들의 목을 베어서 백 배를 더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나의 의견을 들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 민족의 수를 계산할 때, 종교와 정치의 여러 종파에서 끌어낸 계산으로, 우리 민족의 수를 계산할 때," "이상한 종류의 산술"이라고 부르며 웃었다. 그는 "그는 대중에게 불리한 의견을 제공하는 사람들이 바꿔야 할 의무가 있거나, 그것들을 숨길 의무가 없어야 할 이유를 알지 못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를 요구하는 것은 어느 정부에서나 횡포였기 때문에, 두 번째를 강요하지 않는 것은 약점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벽장에 독을 보관하는 것은 허용되지만, 그것들에 대해 친절을 베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는 "우리 귀족과 상류층의 다양한 사람들 사이에서, 나는 게임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이 오락이 보통 몇 살부터 언제까지 행해졌는지, 그것이 언제까지 행해졌는지, 얼마나 많은 시간을 사용했는지, 그것이 그들의 운명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높은지, 비열하고 악랄한 사람들이 그 예술에 능숙한 솜씨로 큰 부를 얻지 못할지, 때로는 우리의 귀족들을 의존하게 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들을 악덕한 동료들에게 습관화시킬 수 있는지, 그들이 받은 손실로, 그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그 악명 높은 재주를 배우고 연습하도록 강요할 수 있는지를 알고 싶어했다."

 

그는 지난 세기 동안 우리의 일에 대해 내가 그에게 준 역사적인 이야기에 완전히 놀랐습니다; "그것은 탐욕, 파벌, 위선, 위선, 음험함, 잔인함, 분노, 광기, 증오, 질투, 정욕, 악의, 야망이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최악의 결과일 뿐입니다."라고 항의했습니다

폐하께서는 다른 청중들 속에서 제가 말한 모든 것의 합계를 다시 요약하려고 애쓰셨습니다. 그가 한 질문과 제가 한 대답을 비교한 다음, 그의 손에 저를 잡고 부드럽게 쓰다듬으며, 이 말들로 자신을 표현했는데, 이 말들은 제가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나의 작은 친구인 Grildrig, 당신은 당신의 나라에 가장 존경할 만한 찬사를 보냈습니다. 당신은 무지, 게으름, 그리고 나쁜 짓들이 입법자의 자격을 갖추기 위한 적절한 요소라는 것을 분명히 증명했습니다. 그 법들은 그것들을 뒤집고, 혼란스럽게 하고, 회피하는 데 관심과 능력이 있는 사람들에 의해 가장 잘 설명되고, 해석되고, 적용됩니다. 나는 당신들 중에서 어떤 기관의 몇 구절을 관찰했는데, 그것들은 원래 참을 만했지만, 이 절반은 지워졌고, 나머지는 부패로 완전히 흐려지고 얼룩졌습니다. 당신이 말한 모든 것으로 볼 때, 당신들 사이에서 어떤 한 역의 조달을 위해 어떻게 하나의 완벽함이 요구되는지는 보이지 않습니다. 남자들은 그들의 미덕을 고려하여 고귀하게 여기며, 성직자들은 그들의 경건함이나 학문을 위해 진보하고, 군인들은 그들의 행위나 용기를 위해; 그들의 정직함을 위해; 상원의원들, 그들의 나라를 사랑하기 위해; 또는 그들의 지혜를 위해 상담하는 사람들입니다. 당신 자신에 대해서 말하자면, 나는 당신이 지금까지 당신의 나라의 많은 악행들을 피하길 바라는 마음이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당신 자신의 관계로부터 수집한 것과 당신들로부터 많은 고통을 받고 갈취한 대답들에 의해, 나는 당신의 원주민들 대부분이 자연이 지구 표면 위를 기어가기 위해 겪었던 가장 악랄한 종족이라고 결론 내릴 수 밖에 없습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걸리버 여행기 16  (0) 2024.04.30
걸리버 여행기 15  (0) 2024.04.29
걸리버 여행기 13  (0) 2024.04.27
걸리버 여행기 12  (0) 2024.04.26
걸리버 여행기 11  (0) 2024.04.2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