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살이의 하루

걸리버 여행기 16 본문

걸리버 여행기 16

mayfly999 2024. 4. 30. 17:00
728x90
SMALL

나는 항상 자유를 되찾아야겠다는 강한 충동을 느꼈지만, 무엇을 의미하는지 추측하거나 성공할 수 있는 최소한의 희망을 가지고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내가 항해한 배는 그 해안의 시야 안에서 운전되는 것으로 알려진 최초의 배였고, 왕은 언제든지 또 다른 배가 나타나면 해안으로 가져가야 한다고 엄격한 명령을 내렸고, 모든 선원과 승객들은 로르불그뤼드로 배를 데려왔습니다. 그는 내게 자신과 같은 크기의 여자를 가져다 주려고 단단히 몸을 구부렸고, 이 여자를 통해 내가 그 품종을 전파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길들여진 카나리아 새처럼 후손을 우리에 가둬두는 불명예를 겪기 보다는 차라리 죽었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시간이 지나면 호기심을 위해 왕국에 대해 양질의 사람들에게 팔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나는 정말로 많은 친절을 받았습니다. 나는 위대한 왕과 여왕의 총애를 받았고, 조정 전체의 기쁨을 누렸지만, 병이 든 것처럼 인류의 존엄성이 되었습니다. 나는 내가 남긴 국내 공약을 결코 잊을 수 없었습니다. 나는 동등한 조건으로 대화할 수 있는 사람들과 함께 있고 싶었고, 개구리나 어린 강아지처럼 죽을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거리와 들판을 걷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나의 전달은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빨리 왔고, 그다지 흔하지 않은 방식으로, 전체 이야기와 상황을 충실히 이야기할 것입니다.

저는 이 나라에 온 지 2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 시작 무렵, 글룸달리치와 저는 왕국의 남쪽 해안으로 가는 길에 왕과 왕비를 모셨습니다. 저는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여행용 상자에 옮겨졌는데, 이것은 제가 이미 설명했듯이 폭이 12피트인 매우 편리한 옷장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해먹을 고정하라고 명령했는데, 꼭대기의 네 모서리에서 비단 밧줄로 고정시켜 충격을 없애라고 했는데, 하인이 제가 때때로 원하는 대로 말을 타고 그의 앞으로 저를 데려갔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길을 가는 동안 종종 제 해먹에서 잠을 자곤 했습니다. 해먹의 바로 중간이 아닌 옷장 지붕에서, 저는 제가 잠을 잘 때 더운 날씨에 바람을 쐬라고 조이너에게 명령했고, 저는 그 구멍을 홈을 통해 앞뒤로 끌어당기는 판자로 기분 좋게 닫았습니다.

 

우리가 여행의 마지막에 왔을 때, 왕은 해변에서 18마일 이내에 있는 도시인 플란플라스닉 근처에 있는 그가 가지고 있는 궁전에서 며칠을 보내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글룸달클리치와 나는 매우 피곤했습니다. 나는 작은 감기에 걸렸지만, 그 불쌍한 소녀는 그녀의 방에 갇혀 있을 정도로 아팠습니다. 나는 만약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 내가 탈출할 수 있는 유일한 장면임에 틀림없는 바다를 보고 싶었습니다. 나는 실제보다 더 나쁜 척했고, 내가 매우 좋아했고, 때때로 나를 신뢰했던 페이지와 함께 바다의 신선한 공기를 마시러 떠나기를 원했습니다. 글룸달클리치가 동의하지 않은 것과 그녀가 페이지에게 나를 조심하라고 한 엄격한 비난을 결코 잊지 못할 것이며, 동시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에 대한 예감이 든 것처럼 울음을 터뜨렸습니다. 그 소년은 궁전에서 도보로 약 30분 거리에 있는 내 상자 안에서 나를 데리고 해안의 바위를 향해 나왔습니다. 나는 그에게 나를 내려달라고 명령하고, 내 재 중 하나를 들어 바다를 향해 비통한 우울한 표정을 여러 번 던졌습니다. 나는 몸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페이지에게 내가 해먹에서 낮잠을 잘 생각이 있다고 말했고, 나는 그것을 잘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안으로 들어갔고, 소년은 추위를 막기 위해 창문을 닫았습니다. 나는 곧 잠이 들었고, 내가 잠을 자는 동안, 위험이 일어날 수 없다고 생각하고, 그 페이지는 바위 사이에 들어가 새의 알을 찾았고, 이전에 내 창문에서 그가 찾는 것을 관찰하고, 틈에서 한두 개를 집어 들었습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나는 갑자기 마차의 편의를 위해 상자 상단에 고정된 고리를 격렬하게 잡아당기는 것으로 깨어났습니다. 나는 내 상자가 매우 높이 올라가는 것을 느꼈고, 그리고 나서 엄청난 속도로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첫 충격은 나를 해먹에서 흔들고 싶었지만, 이후의 움직임은 충분히 쉬웠습니다. 나는 목소리를 높일 수 있는 한 크게 여러 번 불렀지만, 아무 목적도 없었습니다. 나는 창문 쪽을 바라보았고, 구름과 하늘 밖에는 아무것도 볼 수 없었습니다. 나는 내 머리 바로 위에서 날개를 치는 소리 같은 소리를 들었고, 그리고 나서 내가 처한 놀라운 상태를 알아차리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독수리가 내 상자의 고리를 부리에 가지고 있었고, 그것을 조개 속의 거북이처럼 바위에 떨어뜨리고 나서 내 몸을 집어삼키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새의 현명함과 냄새는 비록 내가 2인치 보드 안에 있는 것보다 더 잘 숨겨져 있지만, 그가 그의 채석장을 멀리서 발견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저는 윙윙거리는 소리와 윙윙거리는 소리가 아주 빠르게 커지는 것을 관찰했고, 제 상자는 바람이 부는 날의 표시처럼 위아래로 뒤척였습니다. 저는 독수리에게 바쳐진 것처럼, 몇 개의 앞머리나 뷔페 소리를 들었고(저는 그의 부리에 제 상자의 고리를 고정하고 있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나서 갑자기, 1분 이상 수직으로 아래로 떨어지는 제 자신을 느꼈고, 너무나 빠른 속도로, 거의 숨을 쉴 수 없었습니다. 제 추락은 나이아가라의 백내장보다 더 크게 들렸던 끔찍한 스쿼시에 의해 멈췄고, 그 후 저는 1분 동안 꽤 어둠 속에 있었고, 그리고 나서 제 상자가 너무 높이 올라가기 시작해서 창문 꼭대기에서 빛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제 제가 바다에 빠졌다는 것을 알아챘습니다. 제 상자는, 제 몸의 무게에 의해, 안에 들어있던 상품들과, 위와 아래의 네 모서리에 강도를 위해 고정된 넓은 철판들이 약 5피트 깊이의 물 속에 떠 있었습니다. 저는 그러고 나서, 지금 제 상자와 함께 날아간 독수리가 두세 명의 다른 사람들에게 쫓기면서 저를 떨어뜨리도록 강요했고, 독수리는 먹이를 함께 나누기를 희망하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자신을 방어했다고 가정합니다. 상자의 바닥에 고정된 철판들은 떨어지는 동안 균형을 유지했고, 물 표면에서 상자가 깨지는 것을 막았습니다. 모든 이음매가 홈이 잘 파여 있었고, 문은 경첩 위에서 움직이지 않았고, 새시처럼 위아래로 움직여서 제 옷장을 너무 꽉 조여, 물이 거의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저는 해먹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데, 처음에는 이미 언급한 지붕의 슬립보드를 다시 끄려고, 일부러 공기를 들여보려 했지만, 그 바람에 거의 숨이 막힐 뻔했습니다.

 

그리고 얼마나 자주 나는 지금까지 한 시간이 나를 갈라놓았던 사랑하는 글룸달치치와 함께 있기를 바랐을까요! 그리고 나는 진실로, 나 자신의 불행 중에서, 나는 나의 불쌍한 간호사, 나의 상실에 대한 슬픔, 여왕의 불쾌감, 그리고 그녀의 재산의 파멸에 대한 한탄을 참을 수 없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많은 여행자들은 매 순간이 내 상자가 산산조각이 나거나 최소한 첫 번째 격렬한 폭발이나 상승하는 파도에 의해 과도하게 지워지는 것을 보기를 기대하면서, 이 시점에서 나보다 더 큰 어려움과 고통을 겪지 않았을 것입니다. 유리 한 장의 틈이 뚫린 것은 즉각적인 죽음이 될 것입니다: 어떤 것도 창문을 보존할 수 없었고, 외부에 놓여진 강한 격자 와이어도 여행 중의 사고에 대비할 수 없었습니다. 비록 누수가 심하지는 않았지만, 나는 몇 군데의 벽장에서 물이 스며드는 것을 보았고, 나는 가능한 한 그것들을 막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나는 분명히 해야 할 내 옷장의 지붕을 들어 올릴 수 없었고, 옷장의 꼭대기에 앉았습니다. 나는 적어도 몇 시간은 더 나 자신을 보존할 수 있었는데, 거기서 (내가 말하는 대로) 그 구멍에 갇혀 있는 것보다 더 오래 앉아 있을 수 있었습니다. 또는 하루 이틀 정도 이러한 위험에서 벗어났다면, 추위와 배고픔의 비참한 죽음 외에 무엇을 기대할 수 있었을까요? 나는 이러한 상황에서 4시간이었고, 매 순간이 나의 마지막이 되기를 기대했고, 정말로 바랐습니다.

 

저는 이미 독자들에게 창문이 없는 상자의 저쪽에 튼튼한 스테이플 두 개가 고정되어 있고, 저를 말에 태우고 다니던 하인이 가죽 벨트를 매어 허리에 버클을 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안타까운 상태에 있는 동안, 저는 스테이플이 고정된 상자의 저쪽에서 어떤 격자 소리가 나는 것을 들었는지, 아니면 적어도 생각은 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저는 상자가 바다를 따라 끌리거나 끌리는 것을 상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때때로 예인선 같은 것을 느꼈고, 이로 인해 창문 윗면 근처에서 파도가 일면서 저를 거의 어둠 속에 빠뜨렸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저에게 안도의 실낱같은 희망을 주었습니다. 비록 어떻게 이 상황을 초래할 수 있을지는 상상할 수 없었지만 말이죠. 저는 모험적으로 의자 하나의 나사를 풀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항상 바닥에 고정되어 있던 의자 중 하나의 나사를 풀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힘겹게 그것을 다시 꿰매고, 최근에 연 미끄럼틀 바로 밑에 있는 의자에 올라타서, 가능한 한 구멍에 입을 가깝게 하고, 큰 목소리로 그리고 제가 이해하는 모든 언어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손수건을 제가 평소 가지고 다니던 막대기에 고정시키고, 구멍으로 밀어 올려, 공중에 여러 번 흔들었습니다. 배나 배가 근처에 있다면, 선원들은 어떤 불행한 인간이 상자에 갇힐 것이라고 추측할 수도 있다고 말이죠.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으로부터 아무런 효과를 찾지 못했지만, 내 옷장이 옮겨져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아차렸고, 한 시간 또는 그 보다 나은 시간의 공간에서, 스테이플이 있고 창문이 없는 상자의 저쪽이 어려운 것에 부딪혔다. 나는 그것이 바위라는 것을 알았고, 그 어느 때보다 뒤척이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분명히 내 옷장 커버에서 케이블 소리와 같은 소리가 들렸고, 그것이 반지를 통과할 때 철썩하는 소리가 들렸다. 그리고 나서 나는 내가 전보다 적어도 3피트는 더 높이 들어 올려져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나는 다시 내 막대기와 손수건을 집어 들고 거의 목이 쉴 때까지 도움을 요청했다. 그 대가로 나는 큰 소리가 세 번 반복되는 것을 들었고, 나는 생각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었다. 나는 지금 내 머리를 짓밟는 소리가 들렸고, 누군가가 그 구멍을 통해 큰 목소리로, "아래에 누군가가 있다면, 그들에게 말하게 해주세요"라고 영어로 부르는 것을 들었다. 나는 대답했다. "나는 영국인이었고, 불운에 이끌려 생물체가 겪은 가장 큰 재앙에 빠졌고, 움직이고 있는 모든 것에 의해, 내가 있는 지하 감옥에서 꺼내달라고 애원했다." 그 목소리는 대답했다. 내 상자가 그들의 배에 고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나는 안전했다. 그리고 목수가 즉시 와서 나를 빼낼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큰 덮개에 구멍을 봐야 한다." 나는 대답했다. 나는 "그것은 불필요하고 시간이 많이 걸릴 것이다; 더 이상 할 일이 없기 때문에, 승무원 중 한 명이 그의 손가락을 링에 넣고, 바다에서 배로, 선장의 선실로 가져갔다." 그들 중 몇몇은 내가 너무 미친 듯이 말했다. 다른 사람들은 내가 웃었고, 그것이 내 머리에 들어오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이제 내 키와 힘이 같은 사람들 사이에 있게 되었다. 목수가 왔고, 몇 분 만에 약 4피트의 길이를 보고, 작은 사다리를 내려놓은 다음, 나는 올라탔고, 매우 약한 상태로 배로 옮겨졌다."라고 대답했다.

 

선원들은 모두 놀라서 나에게 천 가지 질문을 했는데, 나는 대답할 마음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렇게 많은 돼지들이 있는 것을 보고 나도 마찬가지로 당황했습니다. 그렇게 많은 돼지들이 있는 것을 보고, 오랫동안 내가 남긴 괴물 같은 물건들에 눈을 익숙하게 한 후에 그렇게 그들을 그렇게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선장인 정직하고 가치 있는 슈롭셔 사람인 토마스 윌콕스 씨는 내가 쓰러질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을 관찰하고, 나를 그의 선실로 데려가서, 나를 위로하는 따뜻한 말을 해주고, 내가 필요로 했던 약간의 휴식을 취하도록 조언하면서, 나를 그의 침대에 눕게 했습니다. 잠자기 전에, 나는 그에게 내 상자 안에 귀중한 가구들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라고 했습니다: 훌륭한 해먹, 멋진 밭 침대, 두 개의 의자, 테이블, 캐비닛. 내 옷장은 사방에 걸쳐져 있거나, 비단과 면으로 되어 있고, 선원 중 한 명이 내 옷장을 그의 선실로 가져오게 하면, 나는 그 앞에서 그것을 열고, 그에게 내 상품을 보여줄 것입니다. 선장은 내가 이런 터무니없는 말들을 하는 것을 듣고, 내가 격노하고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나를 진정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내가 원하는 대로 명령을 내리겠다고 약속했고, 갑판 위로 올라가서, 그의 부하들 중 몇 명을 내 옷장으로 내려보냈는데, 그 때 (내가 나중에 발견한 것처럼) 그들은 내 모든 상품을 끌어 모으고, 퀼팅을 벗겨냈지만, 바닥에 나사로 고정된 의자, 캐비닛, 침대는 선원들의 무지로 인해 크게 손상을 입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배를 사용하기 위해 판자 중 일부를 떨어뜨렸고, 마음이 다 잡히면, 선체를 바다에 빠뜨렸고, 그것은 바닥과 측면이 여러 번 뚫린 이유로, 바로 그 자리에 가라앉았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나는 그들이 해친 대혼란의 구경꾼이 되지 않아서 기뻤습니다. 이전 통로들을 내 마음속으로 끌어들임으로써, 나는 그것이 내 마음에 감각적으로 나를 감동시켰을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몇 시간을 잤지만, 제가 떠난 곳에 대한 꿈과 제가 탈출한 위험들로 인해 계속 방해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잠에서 깨자마자, 저는 제 자신이 많이 회복되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밤 8시쯤이었고, 선장은 제가 이미 너무 오래 금식을 했다고 생각하여, 즉시 저녁 식사를 명령했습니다. 그는 친절하게 저를 즐겁게 해주었고, 제가 미친 듯이 보이거나 일관성 없이 이야기하지 않도록 관찰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혼자 남겨졌을 때, 제가 여행의 관계를 그에게 주고 싶어했고, 어떤 사고로 그 괴물 같은 나무 상자 안에서 표류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정오 12시경, 그는 유리잔을 통해 그것을 엿보고 있었고, 그것을 멀리 내다보았고, 그것이 항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비스킷을 사고 싶은 희망으로, 그의 진로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았지만, 항해라고 생각했고, 그 자신의 것이 부족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때가 가까워지고 자신의 실수를 발견하자, 그는 그것이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해 그의 긴 배를 보냈습니다. 그는 그들의 어리석음을 비웃었고, 그의 선원들이 수영장을 보았다고 맹세하며 겁에 질려 돌아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들의 어리석음을 비웃었고, 스스로 배에 타고 가서 선원들에게 강한 케이블을 가져가라고 명령했습니다. 날씨가 평온했던 그는 저를 여러 번 노를 저었고, 그들을 보호하는 창문과 철사 격자를 관찰했습니다. 그는 빛이 들어오는 통로가 없는 한 쪽에 두 개의 스테이플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부하들에게 저 쪽으로 노를 저어 스테이플 중 하나에 케이블을 고정하고, 그들이 부르는 대로 내 가슴을 배 쪽으로 끌라고 명령했습니다. 그것이 거기에 있을 때, 그는 덮개에 고정된 링에 다른 케이블을 묶고, 도르래로 내 가슴을 올리라고 지시했습니다. 그는 "그들은 내 막대기와 손수건이 구멍 밖으로 튀어나오는 것을 보았고, 어떤 불행한 사람은 구멍에 갇혀 있어야 한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저는 "그나 선원들이 공중에서 어떤 놀라운 새들을 보았는지, 그가 저를 처음 발견했을 때쯤"라고 물었습니다 그가 대답하기를, "제가 잠든 사이에 선원들과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그들 중 한 명이 말하기를, 그는 세 마리의 독수리가 북쪽을 향해 날아가는 것을 보았지만, 그들의 보통 크기보다 더 큰 것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제 생각에 그들의 큰 키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선장에게 물었습니다. "그는 우리가 육지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나요?" 그는 "그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계산에 따르면, 우리는 최소한 백 리는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제가 바다에 빠지기 두 시간 전에 그 나라를 떠난 적이 없었기 때문에, 그는 거의 절반으로 착각하고 있을 것입니다"라고 확신시켰습니다

 

그래서 그는 다시 내 뇌가 교란되었다고 생각하기 시작했고, 그는 나에게 힌트를 주었고, 나에게 그가 제공한 오두막에서 잠자리에 들라고 조언했습니다. 나는 그에게 "나는 그의 좋은 오락과 동료, 그리고 내 삶 속에서 내 감각에 있어서만큼 상쾌했습니다."라고 확언했습니다. 그는 그리고 나서 심각해졌고, "어떤 왕자의 명령에 따라, 그 가슴에 나를 노출시킴으로써, 내가 처벌받은 어떤 거대한 범죄에 대한 의식 때문에 내 마음에 문제가 없었는지, 다른 나라에 있는 위대한 범죄자들로서, 비록 그는 그렇게 아픈 사람을 그의 배에 데려간 것에 대해 유감스럽지만, 그는 나를 안전하게, 우리가 도착한 첫 번째 항구에, 도착하도록 그의 약속을 약속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그의 의심은 내가 처음에 그의 선원들에게, 나중에 그 자신에게, 내 옷장 또는 가슴과 관련하여, 내가 저녁을 먹는 동안의 이상한 외모와 행동뿐만 아니라, 매우 터무니없는 연설들로 인해 훨씬 더 커졌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나는 영국을 떠날 때부터 그가 나를 처음 발견한 순간까지 내 이야기를 충실히 하는 것을 듣기 위해 그의 인내심을 구했습니다. 그리고, 진실은 항상 이성적인 마음으로 강요하기 때문에, 배움의 묘미와 매우 뛰어난 감각을 가진 이 정직하고 가치 있는 신사는 즉시 나의 솔직함과 진실성을 확신했습니다. 하지만 내가 말한 모든 것을 확인하기 위해, 나는 그에게 내 캐비닛을 가져오라고 간청했고, 나는 주머니에 열쇠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선원들이 내 옷장을 어떻게 처분했는지 이미 나에게 알려주었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것을 그의 앞에서 열어 그에게 내가 그 나라에서 만든 희귀한 물건들을 보여주었습니다. 거기에는 왕의 수염 그루터기에서 내가 고안한 빗과 또 다른 동일한 재료들이 있었지만, 여왕의 엄지 손톱 조각에 고정되어 등을 위한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그곳에는 1피트에서 반 야드 길이의 바늘과 핀이 있었습니다. 그곳에는 네 개의 말벌 침, 조인의 자루와 같은 침, 여왕의 머리카락 몇 개의 빗, 어느 날 그녀가 나에게 선물로 준 금반지, 그녀의 어린 손가락에서 그것을 꺼내 내 머리 위에 멱살처럼 던졌습니다. 나는 선장이 그의 정중함에 대한 보답으로 이 반지를 받아주기를 원했지만, 그는 절대로 거절했습니다. 나는 그에게 내 손으로 잘라낸 옥수수를 보여주었습니다. 그것은 켄티시 피핀의 위엄에 관한 것이었고, 내가 영국으로 돌아왔을 때 그것을 속이 빈 컵으로 만들어 은으로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그가 쥐의 가죽으로 만든 그 바지를 보기를 원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아무 것도 강요할 수 없었고, 저는 그를 호기심으로 관찰했고, 그는 그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그런 사소한 일이 감당할 수 있는 것 이상의 감사의 마음으로 그것을 받았습니다. 글룸달클리치의 부하 중 한 명이 실수로 그 치아 통증에 괴로워했던 미숙한 외과의사가 그 그림을 그렸지만, 그의 머리 속에는 여느 사람들처럼 건전했습니다. 저는 그것을 치우고, 캐비닛에 넣었습니다. 길이는 약 1피트, 지름은 약 4인치였습니다.

선장은 제가 그에게 준 이 평범한 관계에 매우 만족했고, "그는 우리가 영국으로 돌아왔을 때, 그것을 종이에 올려서 세상에 알리는 것을 의무화하기를 바랐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 대답은, "우리는 여행 책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제 그 어떤 것도 특별하지 않은 것을 통과시킬 수 없었습니다. 저는 몇몇 작가들이 그들 자신의 허영심, 흥미, 또는 무지한 독자들의 주의를 딴 데로 돌리는 것보다 덜 자문된 진실을 의심했습니다. 이상한 식물, 나무, 새, 그리고 다른 동물들에 대한 장식적인 설명 없이, 또는 대부분의 작가들이 많이 있는 야만적인 관습과 숭배에 대한 평범한 사건들 이외에는 제 이야기가 거의 포함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그의 좋은 의견에 감사했고, 그 문제를 제 생각에 받아들이기로 약속했습니다."

그는 "그는 한 가지가 매우 궁금했는데, 그것은 내가 그렇게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을 듣는 것이었다"며 "그 나라의 왕이나 여왕이 귀가 어두운가?"라고 물었습니다. 저는 그에게 말했습니다, "그것은 지난 2년 이상 제가 익숙했던 것이었고, 저는 그와 그의 부하들의 목소리에 매우 감탄했는데, 그들은 제가 속삭이는 것으로만 보였지만, 충분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 나라에서 말했을 때, 그것은 마치 남자가 거리에서 이야기하고, 첨탑 꼭대기에서 다른 사람이 내다보는 것 같았어요, 제가 탁자 위에 놓여 있거나 어떤 사람의 손에 잡혀 있지 않는 한요." 저는 그에게 말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다른 것을 관찰했습니다. 제가 처음 배에 탔을 때, 선원들이 저 주변에 서 있을 때, 저는 그들이 제가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경멸할 만한 생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정말로, 그 왕자의 나라에 있을 때, 저는 눈이 그런 터무니없는 것들에 익숙해진 후, 유리를 보는 것을 결코 참을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그 비교는 저 자신을 너무 비열한 자만심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선장은 말했습니다. "우리가 저녁을 먹는 동안, 그는 제가 모든 것을 일종의 경이로움으로 바라보는 것을 관찰했고, 저는 종종 웃음을 억제할 수 없는 것처럼 보였는데, 그는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잘 알지 못했지만 제 뇌의 어떤 장애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대답했습니다. 저는 "그것은 매우 사실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은 세펜스 크기의 그의 요리를 보고, 저는 어떻게 참을 수 있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의 요리가 한 입에 거의 들어가지 않는 돼지고기 다리, 간단히 말해서 컵 정도의 것을 보았을 때, 그것은 매우 사실이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계속해서 그의 나머지 가재도구와 식량에 대해서도 똑같이 설명했습니다. 왜냐하면, 비록 여왕이 나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을 조금 갖추도록 명령했지만, 비록 내가 여왕을 섬기는 동안, 내 생각은 내가 모든 면에서 본 것들에 완전히 흡수되었고, 사람들이 그들의 잘못을 하듯이, 나는 내 자신의 작은 것들에 눈짓을 했습니다. 선장은 나의 포탄을 매우 잘 이해했고, "내가 하루 종일 금식을 했지만, 내 배를 그렇게 잘 관찰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 눈이 내 배보다 큰 것이 아닌가 의심했다."라는 오래된 영국 속담과 함께 유쾌하게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그는 "그는 기꺼이 100파운드를 줬을 것이고, 독수리의 지폐에 있는 내 옷장을 보았고, 그 후에 그것이 매우 높은 높이에서 바다로 떨어졌을 때, 그것에 대한 설명을 가질 가치가 있는, 확실히 가장 놀라운 물체였을 것입니다."라고 항의했습니다. 그리고 파에톤의 비교는 너무 명확해서, 비록 나는 그 자만심에 별로 감탄하지 않았지만, 그는 그것을 적용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톤퀸에 있었던 선장은 영국으로 돌아오는 길에 위도 44도, 경도 143도까지 북동쪽으로 운전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를 탄 지 이틀 후에 무역풍을 만나 우리는 남쪽으로 한참 항해하다가 뉴홀랜드를 향해 항해하다가 희망봉을 두 배로 늘릴 때까지 계속 서-남-서, 그리고 나서 남-남-서 방향을 잡았습니다. 우리의 항해는 매우 번창했지만, 저는 그것에 대한 일기로 독자들을 괴롭히지는 않을 것입니다. 선장은 한두 개의 항구를 불러 식량과 담수를 위해 긴 배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저는 1706년 6월 3일에 다운스에 들어갈 때까지 배 밖으로 나가지 않았습니다. 저는 운임 지불을 위해 제 물건을 담보물에 맡기겠다고 제안했지만 선장은 하나도 받지 않겠다고 항의했습니다. 우리는 서로를 일종의 휴가를 보냈고, 저는 그에게 레드리프에 있는 제 집으로 저를 만나러 오겠다고 약속하도록 했습니다. 저는 5실링의 말과 가이드를 고용했는데, 그 말을 선장에게 빌렸습니다.

 

길을 가면서 집과 나무와 소와 사람들의 소소한 모습을 지켜보면서 릴리풋에서 나 자신을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만나는 모든 여행자들을 짓밟는 것이 두려웠고, 종종 큰 소리로 전화를 걸어 그들이 눈에 띄도록 하여, 나의 무례함을 위해 한두 개의 부러진 머리를 얻었으면 했습니다.

할 수 없이 문을 열고 있는 하인 중 한 명이 제 집에 왔을 때, 저는 머리가 부딪힐까 봐 (문 밑의 거위처럼) 안으로 들어가려고 몸을 구부렸습니다. 아내가 저를 껴안으려고 달려 나왔지만, 저는 아내의 무릎보다 아래로 몸을 굽히면서, 아내가 저의 입에 닿을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제 딸이 무릎을 꿇고 축복을 구했지만, 저는 너무 오랫동안 제 머리와 눈을 60피트 이상으로 세우고 서 있었기 때문에, 딸이 일어날 때까지 볼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한 손으로 제 허리를 잡고 제 딸을 안아 올리러 갔습니다. 저는 하인들과 집안에 있던 한두 명의 친구들을 마치 제가 거대한 돼지 같고 제가 거대한 사람인 것처럼 내려다보았습니다. 저는 아내에게, "그녀는 너무 검소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자신과 딸을 굶겼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저는 너무 책임감 없이 행동했기 때문에, 그가 저를 처음 보았을 때 그들은 모두 선장의 의견에 불과했고, 제가 정신을 잃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것은 제가 습관과 편견의 강력한 힘을 보여주는 사례로 언급하는 것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저와 제 가족, 친구들은 올바른 이해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 아내는 제 사악한 운명이 그렇게 명령했지만, 독자들이 나중에 알 수 있듯이 저를 방해할 힘이 없었다고 항변했습니다. 그러는 동안, 저는 여기서 저의 불행한 항해의 두 번째 부분을 마칩니다.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걸리버 여행기 15  (0) 2024.04.29
걸리버 여행기 14  (0) 2024.04.28
걸리버 여행기 13  (0) 2024.04.27
걸리버 여행기 12  (0) 2024.04.26
걸리버 여행기 11  (0) 2024.04.2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