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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 교육 1편- 5장 본문

그리스 교육 1편- 5장

mayfly999 2024. 4. 8.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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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적 측면 - 학교와 임명

학교는 일반적으로 palæstra에서 διδασκαλεῖον  라는 용어로 구별되었습니다 . 우리는 모든 그리스 도시가 하나 이상의 도시를 소유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초기에 헤로도토스는 기원전 500년에 키오스에 존재했던 도시를 언급하는데 , 그 중 지붕이 떨어져서 120명의 어린이 중 119명이 사망했다고 합니다. 그 시간에 그 안에서 일하십시오. 파우사니아스는 아스티팔라이아(Astypalæa)에 있었던 또 다른 이야기를 들려준다. 미친 사람이 달려들어 지지 기둥을 끌어내려 60명의 소년을 폐허 밑에 묻었다는 이야기이다. 투키디데스는 미칼레소스의 슬픈 사건에 대해 이야기했고, 트라키아 용병들이 학교에 모인 모든 아이들을 살해했을 때 그에게서 가장 비문법적인 동정심의 얼굴을 찡그린다. 이러한 사례는 그것이 모든 도시에서 어떻게 필수품으로 간주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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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트로이제니아인들은 크세르크세스 침공 중에 도망친 아테네인들을 받아들였을 때 그 크고 갑작스러운 위기 속에서도 아틱 아이들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물론 초기에는 가난한 마을에서는 가르치는 장소가 제대로 마련되지 않았습니다. 아니, 심지어 많은 곳에서 야외에서 가르치는 일이 성행했습니다. 가장 오래된 전설은 케이론이 펠리온의 동굴에서 가르쳤다고 말합니다. 최신 그리스어 χαμαιδιδάσκαλος ( 땅 위의 교사 )는 하급 교사를 가리키는 단어입니다. 이것은 아일랜드의 오래된 헤지스쿨과 같았고, 의심할 바 없이 스코틀랜드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들은 또한 특히 더운 날씨에 열주나 공공 건물 사이의 그늘진 구석을 이용했습니다. 윈체스터에서와 마찬가지로 여름 학기는 회랑 시간(cloister-time) 이라고 불렸는데 , 이는 부유한 재단에서도 회랑에서 가르치는 유사한 관행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반면에, 존경받는 도시에 있는 적절하게 임명된 학교는 전통적 관념에 따라 어느 정도 품위 있게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김나시아(Gymnasia)와 팔레스트라스(Palæstras)에는 뮤즈(Muses)나 헤르메스(Hermes)의 신전이 있었고 기관의 수장은 이 신전의 사제로 간주되어 제물을 바쳤으므로 학교에도 수호신의 조각상이 세워졌다. 영웅과 다른 저명한 인물의 흉상을 장식하고 소년들에게 상기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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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선생이 높은 자리에 앉아 가르치셨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학자들은 아직도 많은 나라에서 그러하듯이 땅바닥에 앉거나 그의 주위에 서거나 벤치에 앉았습니다. 현존하는 사진과 설명은 위에 인용된 사고에서 나타나는 것처럼 학교가 너무 혼잡하다는 것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아마도 단순한 우연일 수도 있고, 작가의 편의를 위한 생략일 수도 있다. Æschines의 연설에 인용된 법칙은 주인과 소년 외에는 누구도 참석하는 것을 금지하지만, 나중에는 이것이 엄격하게 준수되지 않았으며 Theophrastus의 "인물"에서 Chatterbox는 전술상의 실수 중 하나입니다. 학교에 들어가서 잡담으로 수업을 방해하는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우리는 테이블이나 책상이 없었다고 확신할 수 있는데, 그러한 가구는 특이합니다. 그리스 주택에서; 책을 읽거나 쓸 때 책을 쥐거나 무릎을 꿇는 것은 보편적인 관습이었습니다. 우리에게는 불편한 일이었지만 동양에서는 여전히 흔한 일이었습니다.
 
현재 독일 학자들이 편집하고 설명하고 있는 Dositheus의 잘 알려지지 않은 "Interpretamenta"에는 그리스어와 라틴어로 연습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몇 가지 흥미로운 문장이 있습니다. 소년의 입장은 그리스어와 라틴어를 병행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됩니다. 안녕하세요, 학교 친구들. 내 자리, 내 자리, 내 의자를 주세요. 더 가까이 앉으세요. 그쪽으로 올라가세요. 여긴 내 자리야. 내가 먼저 차지했어.” 이러한 공손함과 말다툼의 혼합은 재미있으며, 의심할 바 없이 모든 연령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좌석은 이동식이었던 것 같습니다. Æschines의 scholium은 소년들이 목마름으로 고통받지 않도록 가까이에 물 공급이 있었다고 알려줍니다.
 
현존하는 그림을 보면 벽을 따라 용도가 항상 명확하지 않은 다양한 그릇이 걸려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읽기와 쓰기를 가르치는 데 필요한 도구, 두루마리 책 상자, 쓰기 판, 평행한 홈이 있는 계산판, 그 안에 고정된 자갈, 기하학적 도형, 플루트 케이스, 수금 등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규정이 게시된 게시판이 있었다는 사실을 늦게 보여주는 권한도 있습니다. 우리는 루시안으로부터 한 궤변가의 집 문 위에 “오늘은 철학이 없습니다.”라는 안내문이 붙어 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그 게시판은 분필로 덮여 있어 '화이트보드'라고 불렸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어떻게 기록되었는지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땅이 검은색이라면 분필로 칠한 표면에 손가락으로 글씨를 쓰는 것만으로도 뚜렷한 문자가 생성될 것입니다.
 
훨씬 더 흥미로운 것은 교수형을 통해 어린이들을 그림으로 가르친 흔적이 이제 발견되었다는 것입니다. 트로이 목마와 다른 전설의 교실 삽화에 올라와 있습니다. Böttiger와 O. Jahn의 연구에 따르면 로마의 Capitoline 박물관에 보존되어 있는 테오도루스의 일리아카 백표에 그러한 테이블의 조각이 여전히 남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SMALL

 

이것은 이름이나 설명이 붙어 있는 일련의 큰 그림이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아가멤논에게 딸을 돌려보내달라고 기도하는 크리세스의 그림("일리아드" Α )이 있고 그 옆에는 몸값을 실은 마차가 있고 각 그림 아래에는 마차 아래에 각각 아가멤논 , 크리세스, 몸값이 있습니다.

현존하는 다른 그림들은 "일리아드"의 세 번째와 스물네 번째 책을 보여줍니다. "오디세이아"도 비슷하게 다루어졌고, 따라서 후기 그리스와 로마 학파에서 어쨌든 사용된 호메로스 시의 전통적이고 널리 유포된 그림 개요가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같은 종류의 연대기적, 역사적 단편들이 여전히 존재하므로 고전 시대에도 그리스 소년들은 삽화가 있는 교과서나 적어도 학교 시트의 혜택을 받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중 하나의 뒷면에 제안되어 있습니다.

  

벽에 이 그림을 사용하는 것은 주인의 손에 긴 지팡이가 끊임없이 나타나는 것을 설명하는데, 이는 형벌의 막대보다 주인의 특징이지만 이것 역시 누락되지는 않았습니다.

교육의 주제와 방법 - 세 가지 R.

교육의 일반적인 세분화는 읽기 , 쓰기 , 세기, 그리고 시인들의 배움; 노래하고 거문고를 연주하는 것을 포함하여 더 엄격한 의미의 음악 ; 마지막으로 춤을 포함하는 체조 . 이들은 세 계급의 대가, 즉 문법학자 ( 고위 의미로 사용되는 γραμματικός 와 구별됨 ), 시타리스트 , 그리고 패도부족 의 특별한 지도를 받았습니다 . 스파르타에서는 읽기와 쓰기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지 않았으며, 고전 시대의 일반 스파르타인도 읽을 수 있었는지 학식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오랜 논의가 있었다고 합니다. 우리는 아리스토텔레스가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주제에 네 번째 주제를 추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교육받은 사람이 예술 작품을 올바르게 판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음악과 마찬가지로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우리처럼 그리스인들 사이에서도 소묘나 회화가 널리 확산되었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체조 부문에서 수영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자주 인용되는 속담인 μnδὲ νεῖν μnetδὲ γράμματα ( 그는 수영도 할 수 없고 읽을 수도 없습니다 )는 학식 있는 사람들이 적어도 아테네에서는 수영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을 주장하도록 이끌었습니다.

나중에 알렉산드리아의 학식 있는 영향과 로마 시대의 유급 교수의 영향으로 정신 활력과 시대의 자발성이 쇠퇴하면서 과목이 늘어났고 아이들은 지금처럼 많은 과목으로 괴롭힘을 당하기 시작했습니다. 적절한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모든 것이 불완전하게 습득되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지식 백과사전 에 보존되어 있는 회칙 교육 이라고 불렸습니다 . 여기에는 (1) 문법, (2) 수사학, (3) 변증법, (4) 산술, (5) 음악, (6) 기하학, (7) 천문학이 포함되었으며, 이들은 초기의 트리비움( Trivium )과 후기의 콰드리비움 (Quadrivium) 으로 나누어졌습니다 .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이러한 고전 교육의 타락은 현재의 범위를 훨씬 넘어서는 것입니다.
 
소년들은 학교에 아주 일찍 출발했고, 교사들이 참석했으며, 늦은 아침 식사를 위해 돌아온 것으로 보입니다.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로마 관습으로부터 오후 시간은 오락이나 가벼운 체조 운동에 전념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후기 이론가들은 연구의 중단과 변화에 대해 많이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고립된 휴일이 많이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로마의 개 시절처럼 주인과 소년 모두를 위한 휴식 기간이 없었다는 것을 듣습니다. 아낙사고라스가 자신의 사망 기념일을 일반 학교 휴일로 유지한다는 조건으로 자신의 고향인 클라조메나이에 재산을 준 아낙사고라스의 임종 유산에는 인도적이고 감동적인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또한 헤르메아(Hermæa) 와 무세이아( Museia) 와 같은 학교 축제의 특별한 날도 있었는데 , 이는 플라톤의 "리시스(Lysis)"의 도입부에서 매우 우아하게 묘사되었습니다.
 
플라톤의 "Cratylus"에 암시되어 있고 데모스테네스의 웅변을 설명하면서 Dionysius(수사가)가 설명한 알파벳 교육에 대한 설명에서 그것은 분석적으로 수행되지 않고 종합적으로 수행되었습니다. 방법. 아이들은 단어를 먼저 배운 다음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개별 문자로 시작하여 가장 간단한 조합 등을 배웠습니다. 적어도 어리석은 아이들의 경우에는 이 방법이 다른 방법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기원전 400년경 칼리아스의 소위 문법적 비극 에서 알파벳을 기분 좋은 연구로 만들려는 기이 한 시도에 대해 듣습니다. 도입되어 학교에서 사용하도록 명령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칼리아스의 작품은 시적인 종류의 ABC 책이었는데, 그 책에서 한 글자가 차례로 프롤로그를 이야기했습니다. 합창부분은 자제하는 것 같았어요. 

각 자음과 모음의 간단한 조합. 7개의 모음도 교장 앞에 여성 캐릭터로 소개됐다. 그러나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알지 못하며, 이 책은

 

어떤 줄거리가 아니라 단지 외형적으로 만

 

비극 이라고 불렸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린이를 돕기 위해 연상 구절을 사용하는

것은 의심할 바 없이 교육만큼 오래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Callias 뒤에 오는 글자의 구분을 알고 기뻐했어야 했습니다. 소피스트 시대까지는 알파벳에 대한 적절한 분석이 없었으며, 우리가 플라톤의 "Cratylus"와 같은 연구를 하게 된 것도 그들 때문입니다. 이 책은 알파벳으로는 소리가 나지만 어원으로는 놀라울 정도로 유치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원전 400년의 대중적 지식은 "크라틸로스"보다 훨씬 뒤처졌음에 틀림없습니다.

 
아이는 글자 습득에서 음절 학습으로 넘어갔고 , 우리는 그리스인들이 읽기의 초등 교육을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음절 구분을 발견합니다. 그러나 그리스 어린이는 영국 어린이처럼 완벽하게 비합리적인 철자법 때문에 터무니없는 수수께끼에 시달리지 않았습니다. 그는 개별 문자가 전체 단어의 소리를 재현한다는 공정한 보증을 갖고 있었지만 그의 방식에는 다른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그는 생각 과 힘든 , 역병 과 고통 과 같은 상징에 붙일 소리로 자신의 기억에 부담을 주지 않았지만 , 반면에 그는 단어의 분리, 즉 상호간호와 구두점을 특별히 주의 깊게 연구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악센트. 실제로 악센트와 수많은 불사의 미묘한 사용은 모국어인 그리스어에 대한 친숙함을 통해서만 주어졌고, 주어질 수 있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했듯이, 외국인이 아무리 그리스어를 잘 말하더라도 입자를 사용하면 언제든지 알 수 있습니다. 나는 몇 년 전에 어니스트 르낭(Ernest Renan)이 외국인들의 프랑스어에 관해 똑같은 말을 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고전 시대에는 악센트도 쓰지 않았고, 단어도 분리되지 않았으며, 절도 마침표로 구별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읽기의 어려움이 상당히 증가했는데, 이는 누구나 중세 그리스의 MS를 수강함으로써 스스로 증명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 실제로 악센트는 가이드 역할을 하지만, 악센트를 사용하더라도 단어 분리가 어렵고 인쇄된 텍스트에서 끝없는 실수를 초래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그리스인들이 산문에서도 선율적인 억양과 절의 리드미컬한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문법주의자 에게 인내심을 위한 충분한 여지를 제공했습니다. 심지어 초창기에는 아이들의 노래하는 목소리를 규제하고 훈련시키는 것으로 언급된 특별한 교사인 όνασκός 도 있었습니다 . 실제로 우리는 모든 사람이 자연스러운 목소리와 귀를 가지고 있다는 교육자들의 일반적인 가정에 놀랐습니다.
 
따라서 위대한 시인들의 큰 소리로 낭독과 낭송은 두 가지 목적을 달성했습니다. 남학생은 정확하게 발음하고 리드미컬하게 읽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는 동시에 오래된 문헌에서 최고의 거장들의 엄선된 발췌문에 익숙해졌습니다. 나는 이미 호머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Tyrtæus와 같은 서정시인과 Theognis와 같은 격언도 학교에서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실제로, 이 옛 시인들 중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교장으로 불렸는지는 놀랄 일이 아닙니다. 이 학교 사용으로 인해 chrestomathies 또는 적절한 구절이 선택되었습니다. 그리고 Theognis의 현재 텍스트가 그러한 선택을 대표한다고 생각하는 많은 비평가가 있습니다. 피타고라스의 "황금 구절", 많은 잠언 모음집, 즉 ὑποθῆκαι 도 동일한 관행을 지적합니다. 책은 여전히 드물었고 도서관은 매우 예외적이어서 소년의 교육은 오늘날보다 받아쓰기와 대화를 통해 훨씬 더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의심할 바 없이 이것은 그들을 우리보다 덜 배우게 만들었지만 더 똑똑하고 준비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헬레니즘이 쇠퇴하던 시대에도 책의 증가, 많은 독서와 다양한 지식에 대한 탐욕에 대한 불만이 있었습니다. [31] 우리는 스파르타와 크레타에서는 모든 아이들이 신에게 바치는 찬송가와 법칙에 대한 운율적 표현을 배웠으며 고정된 선율에 맞춰 노래했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만약 사실이라면) 종교적 교리문답일 뿐만 아니라 정치적 교리문답이라고 불리는 것도 정당합니다.
 
외국어 학습에 대한 언급이 우리에게 나타나는 것은 헬레니즘 역사에서 매우 늦은 때였습니다. 알렉산드리아에서 진행된 광범위한 연구에서도 언어에 대한 체계적인 과정은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여전히 국제 사업에서 우연히 혼인하여 태어났거나 다른 사고로 인해 제2언어를 습득하도록 강요받은 사람들에게 의지하고 있었습니다. 정말로 형편없는 언어학자인 그리스인들이 라틴어가 세계 통치자들의 언어가 되었을 때에도 라틴어를 습득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었다는 흥미로운 증거가 많이 있습니다. Strabo 는 역사 논문이 외국어로 작성될 때마다 다음과 같이 언급합니다.
 
그들은 그리스인들이 접근할 수 없었던 반면 로마인들은 그리스인들이 말한 것을 부분적이고 불완전하게 복사하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이 발언은 이제 독일어와 영어 언어학의 관계에 냉소적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외국어를 배우지 못하거나 경멸하는 그리스인의 무능력은 오늘날의 프랑스어를 생각나게 합니다. 그 언어는 최근까지 로마 제국에서 그리스인이 유럽에서 자리 잡았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원로원은 그리스어로 말하는 외국 대사들을 영접하고 대접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위에서 아이들이 너무 일찍 그리고 배타적으로 그리스어를 배워 모국어를 외국 억양으로 말할 수 있다는 위험을 실제로 위협하고 있음을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로마인들이 통치자들에게 크게 분노했을 것입니다. 요즘 영국인들과는 다르다. 그리하여 로마인들은 그리스인들이 놓쳤던 것처럼 외국어의 형태를 통해 문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아이들이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그들이 너무 비싼 잉크와 종이를 사용한다고 상상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의 슬레이트 대신에 그들은 뾰족한 스타일러스로 날카로운 선을 그렸던 왁스로 덮인 정제를 사용했으며, 평평한 반대쪽 끝으로 다시 부드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 판에는 이중선이 그려져 있었고, 선생님은 소년들이 복사할 수 있는 단어를 썼습니다. 우리는 그가 때때로 편지를 만드는 데 초보자의 손을 잡았다고 들었습니다. Quintilian은 어린이가 손을 잡지 않고도 글자를 따라갈 수 있도록 글자를 나무 판에 깊이 새겨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이런 식으로 동고트족 테오도리크는 금속판에 구멍을 뚫어 자신의 이름을 서명할 수 있었고, 그 이름을 종이 위에 놓고 글자를 스텐실로 인쇄했습니다. 폼페이의 벽에는 소년들의 낙서가 많이 있는데, 분명히 학교 운동을 반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집트에서는 메난드로스의 동일한 구절이 들어 있는 밀랍 판 세트가 있는 무덤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중 하나는 모델이고 나머지는 우수성이 다양합니다. 그리고 그들 중 일부 아래에서는 부지런한 판단을 승인하는 사람 ( ΦιλοπόνΩς )이 있습니다. 뉴욕의 애보트 박사가 소유하고 있는 이 호기심 많은 유물 세트는 분명히 그와 함께 묻힌 스승의 학교 가구인 것 같습니다.
 
평균적인 그리스인이 우리가 지금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유창한 글쓰기와 같은 것을 달성했다고 생각할 이유가 없습니다. 플라톤은 글을 쓰거나 읽을 수 있는 한에서만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글을 빠르고 우아하게 쓰는 것은 드문 경우나 특별한 천부적 재능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반 교육의 범위 내에서 시도해서는 안 됩니다. 실제로 복사 작업은 모두 노예들이 했고, 출판된 책은 언제나 그들의 손글씨로 되어 있었기 때문에, 지금 많은 사람들이 사무실의 손 에 대해 느끼는 것과 같은 아주 훌륭하고 깨끗한 손에 대한 편견도 있었을 것입니다 . 아테네에는 공공 문서를 작성하거나 작성을 지시하는 특별 장교 γραμματεύς 가 있었습니다 . 또한 공개 회의에서 회의록을 작성하는 비서인 ὑπογραύύς ( ὑπογράphεσθαι ) 도 있었습니다 . 게다가 우리가 수많은 비문에 가지고 있는 별도의 대문자로 된 공식적 글쓰기는 아마도 어린이들에게 가르쳤던 손이었을 것입니다. 이집트에서 발견된 기원전 2세기의 그리스 파피루스에서 볼 수 있는 필기체 손이 있었습니다. 이후 MSS에서. 우리는 심지어 해독하기 매우 어려운 일반적인 속기까지 발견합니다.  선은 특히 왁스에 작은 동전 모양의 납 조각( μόλυβδος )을 사용하여 그려졌으며 선 그리기는 παραγράόειν 라고 불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 날카로운 금속이나 뼈로 만든 첨필 대신 우리 펜과 마찬가지로 갈대( κάλαμος )를 잉크가 묻은 파피루스나 양피지에 사용했습니다. Quintilian은 왁스와 스타일러스를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잉크에 끊임없이 담그면 생각이 산만해지고 점검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호기심 많은 반대이며 그의 나이와 우리 나이의 차이를 보여주기 위해 인용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스타일러스가 한동안 사용되면 의심할 바 없이 구식 펜과 잉크에 대해 주장하는 사람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
 
§ 38. 학교 해설이나 이렇게 쓰여진 시나 기타 문헌에 대한 설명은 아마도 아주 초보적인 수준이었을 것입니다. 문법은 소피스트들에 의해서만 이해되기 시작했고, 우리는 새 학교의 학생이 조롱하는 아리스토파네스의 "구름"의 매우 코믹한 대화에서 기사 사용과 성별 문제에 대한 연습 표본을 가지고 있습니다. 늙은 스트렙시아데스의 무지. 언어의 올바른 사용 ( ὀρθοέπεια )에 관한 프로타고라스의 연구는 이 교육 분야에 큰 자극을 주었을 것입니다 . 그러나 우리는 이전보다 더 의식적으로 모국어를 사용하게 만드는 이러한 모국어 연구가 산문 쓰기나 대화에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모두를 침범하거나 감염시킨 영어에 대한 병행 연구보다 더 나은 영향을 미쳤다고 주장할 수 없습니다. 학교. 좋은 번식

그리고 자연스러운 세련미는 일상적인 사용에서 모국어를 보호하는 자연스러운(아마도 유일한) 것처럼 보이며, 관용어에 대한 의식적인 분석으로 인해 언어 작성에서 다음과 같은 많은 귀중하고 특징적인 변화가 사라질 수 있다는 큰 위험도 있습니다. 학교 논리보다 더 미묘한 타당성에 기초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지역 방언은 저항력이 크다. 워릭이나 골웨이 농민은 학교에서 영어 문법을 의무적으로 가르쳐도 자신의 억양을 말하고 심지어 관용어를 사용할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영어 문어를 하나의 표준(철자법과 관용어 모두)으로 축소하는 것은 모든 그리스어 문어를 일반 방언으로 축소하는 것과 같으며 이는 매우 큰 손실과 피해입니다.

우리는 초등 과학 교육으로 넘어갑니다. 기하학은 여전히 고급 학문이었고 그리스인들 사이에서 가장 우아하고 완벽한 학문 중 하나로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학교에서는 가르쳐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산술은 숫자에 대한 추상적인 과학( ἀριθμmetτική )이자 가장 어려운 과학 중 하나로 간주되거나, 일상 생활에 사용되는 계산 기술( λογιστική )로 간주되었습니다. 상인 그리스인들은일반적으로 은행업이 잘 발달된 아테네인과 이오니아인은 이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일찍부터 깨달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리스 예술에서도 건축학적 완성은 산술적 비율을 매우 미묘하고 의식적으로 적용함으로써 달성되었습니다.

이것은 펜로즈(Penrose)의 파르테논 신전의 정확한 치수에서 처음으로 나타났으며, 의심할 바 없이 이 건물의 건축가인 익티누스(Ictinus)가 이 건물에 대해 쓴 논문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올림피아에 있는 제우스 신전에서 7과 5의 배수가 너무 이상하게도 한 미국 학자에 의해 적용되어 건축가 리본이 피타고라스 상징주의를 적용한 것이라고 의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물론 이것은 엄밀한 의미에서 ἀριθμητική 였으며 그리스인들이 어떻게 수학의 가치를 인식하게 되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여기에서 언급되었을 뿐입니다. 일반 학생들은 지금처럼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을 배웠지만 우리의 훌륭한 표기법은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손가락의 자연스러운 제안에서 시작하여(이 제안은 πεμπάζεσθαι (문자 그대로 5로 세지 만 일반적으로 계산에 사용됨)와 같은 단어로 후기 역사를 통해 보존됨) 그리스인들은 숫자를 직선 획으로 표현했지만 곧 ||| 로 대체되었습니다. || 손 모양의 V(로마 숫자에서 볼 수 있듯이)를 사용하여 두 개의 기호를 결합하여 10(X)을 나타내거나, 더 높은 숫자를 이름의 첫 문자인 즉,로 표시했습니다. , M 및 C, 라틴어 밀레(mille) 및 센텀(centum) . 따라서 그리스어에서는 Χ ( χιλιοι ), Μ ( μυριοι ) 등입니다. 더 작은 숫자는 단순히 숫자 (암시적인 단어, 그 자체로 과정의 생존) 로서가 아니라 손의 손가락으로 계산하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표현되었습니다. , 구부리거나 놓이는 정도에 따라 손가락은 5의 배수를 나타냈고, 그래서 일반적인 금액으로도 충분했습니다. 아리스토파네스는 이러한 종류의 계산을 더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주판 또는 산술 판에 대한 계산과 대조하는데, 이는 여전히 우리 공틀에 남아 있습니다. 우리는 손가락이 수천에 이르는 모든 숫자를 표현하기에 충분하다고 들었는데, 이는 참으로 우리에게 이상합니다. 그러나 손가락 기호와 주판 모두 아라비아 숫자에서 얻은 위대한 발명인 기호를 제공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 그리스 학교에서 사용하는 주판에는 자갈이나 플러그가 박힌 여러 개의 직선 고랑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왼쪽에는 각 단위가 5를 의미하는 특별한 구분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648(DCXXXXVIII)은 다음과 같이 표현되었습니다.

피타고라스의 것으로 여겨졌으나 아마도 더 오래되었을 가능성이 크며 아주 초기부터 초등 과학이 널리 가르쳐졌던 이집트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πέντε 의 경우 Π , δέκα 의 경우 Δ 와 같이 숫자에 첫 문자가 사용된 경우 50을 의미하는 것과 같은 조합이 사용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MSS에서 찾습니다. 숫자에 알파벳 문자를 사용하고, 6에 대해 ϛ ( ἐπισιμον )를 보존하고 ι 로 10에 도달하고 κ (20), λ (30) 등 을 거쳐 10씩 진행하여 ρ (100) 까지 되는 시스템, σ (200), 900의 경우 Ϡ 를 사용합니다 . 이 표기법을 표시와 혼동해서는 안 됩니다. 
 

 호머의 서사시 24권을 간단한 알파벳 글자로 표기한 것입니다.
 
산술 연산에 대한 기술적 용어와 그렇게 서투른 표기법을 사용하는 국가에 귀속되는 금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대의 수첩에서 찾아야 합니다. 기하학과 관련하여 우리가 말할 수 있는 것은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 시대의 두 철학자가 정신 훈련으로서의 기하학의 특별한 가치를 인식했을 뿐만 아니라 기하학이 아직 정치적, 형이상학적 지식에 부적합한 어린 소년들에게도 가르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렇게 학교 교육의 엄격한 측면을 처리한 후 우리는 그리스인들에게 매우 중요하고 우리에게 많은 교훈적인 문제를 암시하는 예술적인 측면으로 눈을 돌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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