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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 교육 1편- 7장 본문

그리스 교육 1편- 7장

mayfly999 2024. 4. 10.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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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 마지막 단계—에페비족의 군사 훈련.

그리스 국가의 작은 규모와 좁은 경계로 인해 전문 군대의 지원이 거의 불가능해졌으며, 이에 따라 시민군과 군 복무에 대한 일반 책임 등 매우 다른 원인으로 인해 갑자기 방편이 다시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그리스 소년도 무기 사용과 군사 규율에 대한 사전 훈련과 연습 없이 학창시절부터 시민 생활을 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에페비(ephebi) , 즉 성인 소년 의 규율 이며, 최근 학식 있는 사람들이 이에 관해 많은 글을 썼습니다. 그들에 의해 수행될 임무와 의식에 관한 많은 비문이 최근에 발견되었으며, 우리는 그 비문에서 원칙보다는 할당된 시간과 기타 세부 사항이 다소 다른 그리스 전역에서 일종의 일반적인 합의를 보는 것 같습니다. 팔레스트라의 체조 훈련에 포함되지 않는 한, 팔을 사용하는 기술에는 실제 대가들이 있었습니다 . 그러나 우리는 많은 훈련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으며 아마도 스파르타인을 제외한다면 그리스 군대의 훈련은 전성기에는 매우 불완전했을 것입니다. 전쟁이 우리 의미에서 과학이 된 것은 용병 군대의 성장과 (거의 동시에) 에파미논다스 휘하의 테베에서 대규모 군사적 폭발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아니었습니다.

 

한편 국경 순찰의 모든 임무는 이 에페비들 에 의해 이루어졌는데 , 그들은 열여섯 살쯤 되었을 때 엄숙한 봉사와 희생으로 시민의 대열에 올랐으며, 거기서 그들은 충성과 애국심을 맹세했습니다. , 그리고 정치적인 자의 전 생애에 대한 예비로서 군사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전투에서 사망한 시민들의 고아들은 국가로부터 그들의 무기와 군복을 (아테네에서) 그들에게 선물받았습니다. 청년들은 행군 임무에 적합한 짧은 진회색 망토( χλαμύς )와 챙이 넓은 부드러운 모자( πέτασος )를 입고, 순찰 경찰인 περιπολοι 로서 국가의 안전과 형편을 살폈다. 도로를 점령하고 국경 요새를 점령했는데, 그 중 아직도 아티카에 남아 있는 인상적인 유적을 볼 수 있습니다. Phylæ, Dekelea, Œnoe(또는 Eleutheræ), Sunium, Thorikos, Oropos 등의 산 요새는 국경을 순찰하는 기지였습니다.

 

밤에 아테네 거리의 불안한 소식을 읽을 수는 있어도 전국을 휩쓸고 있는 약탈 행위에 대해서는 전혀 읽지 못하는 것은 의심할 바 없이 이러한 예방 조치 덕분입니다. 실제로 일부 학자들은 περιπολοι가 도시와 공공 집회에서 공연할 경찰 의무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우리는 이것을 받아들일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엄숙한 경우나 큰 의식이 거행될 때 그들은 질서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쇼에 참여하기 위해 나타났습니다. 파나테나이아 행렬을 대표하는 파르테논 신전의 유명한 프리즈에서 그들이 수행하는 것은 후자의 의무입니다. 그들은 극장에서 별도의 장소를 할당받았고, 모든 면에서 국가의 독특한 질서, 도시의 희망과 자부심, 그리고 모든 위엄 있는 행사에서의 장식품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국경 순찰 임무가 그들에게 임명되었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그들은 그것을 통해 무기 훈련을 얻었고 캠페인의 어려움을 배웠습니다. 그들은 자기 나라의 도로와 길, 국경의 성격과 이웃의 성격에 대해 정확한 지식을 배웠습니다. 그들은 모든 도시에서 또래의 젊은이들을 위협하는 장난으로부터 보호받았습니다. 그러나 아테네인과 다른 그리스인들은 우리가 지금 많이 듣는 실수, 즉 이 20세 미만의 젊은이들이 전투에서 적과 맞설 것이라고 기대하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조심했습니다. 그들은 수비대 임무를 위해 특별히 예약되었으며 미로니데스의 승리 중 하나는 특히 주목할 만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전투의 공포 속에서 굳건히 설 것으로 예상되지 않는 이 소년들과 함께 싸웠기 때문입니다.

 

§ 46. 실제로 Stobæus와 Pollux가 보존한 맹세의 말에 따르면, 동료 옆에 굳건히 서 있는 것이 특별히 언급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Cobet이 가정한 것처럼 이 흥미로운 문서가 허위가 아닐지라도 이 특정 선언은 장래성이 있는 것으로 간주되어 시민의 남은 생애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나는 그리스어 본문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여기에 다음과 같은 말을 추가합니다. “나는 이 신성한 무기를 결코 불명예스럽게 하지 않을 것이며, 내가 옆에 있는 동료를 버리지 않을 것이며, 개인적으로 신성한 것과 일반적인 것을 위해 싸울 것입니다. 그리고 동료들과 함께. 나는 내 조국을 내가 받았던 것보다 더 적게 떠나지 않고 바다와 육지에서 더 크고 더 좋게 떠나겠습니다. 나는 당분간 통치자들에게 복종할 것이며, 확립된 법률과 연방이 제정하기로 합의한 모든 다른 법률에 복종할 것입니다. 만일 누구든지 그 규례를 폐하거나 불순종하면 나는 그것을 허락지 아니하고 친히 그 외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변호하리라. 그럴게요. 기존 종교에 복종하십시오. 나의 증인이 되십시오. Aglauros, Enyalios, Ares, Zeus, Thallo, Auxo, Hegemone.” 이 맹세의 일부 특징은 아테네 역사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거의 사용되지 않았으며 아마도 후기에 만들어졌을 것이라는 Cobet의 주장은 옳았지만, 신들의 목록은 너무 이상하고 후기 학자가 발명한 것과는 다릅니다. , 일부 오래된 소스를 가리킵니다. 그리고 아마도 그 안에는 실제로 다른 역사적 전통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본문의 일반적인 진정성은 크레타 섬에서 드레로스(크노소스 근처)의 에페비 맹세의 발견으로 확증되었습니다. 이는 의심할 여지 없는 진정성을 나타내는 비문입니다 . 여기에는 충성심과 애국심에 대한 일반적인 선언뿐 아니라 동맹국인 크노소스를 지지하겠다는 특별한 맹세와 리토스 마을에 대한 증오와 적대감의 선언도 있습니다. 이 공식적인 증오 선언은 아리스토텔레스가 인용한 다음과 같은 노골적인 귀족의 맹세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나는 데모스에게 악의를 품고 내가 고안할 수 있는 모든 해악을 가할 것입니다."

 

소년과 남자 모두와 구별되는 것으로 간주되는 에페보스의 지위를 인정하는 것과 관련된 다양한 종교 의식, 즉 희생제물, 긴 머리 자르기(스파르타에서는 제외), 친척들의 엄숙한 모임은 다음과 같은 사실을 상기시켜 줍니다. 우리는 이교도와 평행을 이루는 기독교 교회의 확증을 강력하게 주장합니다.

 

에페비의 엄숙한 행렬이 어떠했는지는 파르테논 신전의 프리즈 위의 승마 행렬과 희생 행렬에서 가장 잘 드러납니다. 우리는 벌거벗은 젊은이들, 짧은 망토와 모자를 쓴 젊은이들이 말을 타고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말과 주요 희생자. 말을 타는 것은 우리처럼 쉽지 않았습니다. 첫째, 말에는 안장과 등자가 없었으며, 둘째, 말을 계속해서 뒤에 싣는 것이 좋은 과시를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입니다. 다리. 그리스인들은 행렬에서 조용하게 걷는 말을 매우 길들여진 것으로 여겼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커브팅 및 카라콜링 말을 관리하려면 기수에 대한 세심한 훈련이 필요했을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황소를 제물로 바치는 것을 발견하며, 황소와의 경쟁에 대한 빈번한 언급은 많은 권위자들에게 아티카 에페비가 투우를 했다고 오해하도록 오해하기까지 했습니다. 사실 다루기 힘든 희생자는 불길한 징조의 징조였으며 따라서 큰 쇼의 적절한 부분을 만들기 위해 기술과 힘을 결합하여 이 짐승들을 조심스럽게 인도하는 것은 신령한 훈련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파르테논 프리즈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공개적인 전시가 필요한 곳마다 그리스인의 예술적 취향에 따라 가장 아름답고 용감한 사람들이 그것을 장식해야 했습니다. 생명이 꽃피고 젊음이 행복할 때, 활기차고 신선한 젊은이들의 군중만큼 아름다운 것은 없기 때문에, 우리는 가장 장엄한 쇼가 옛날의 것이었던 우리 시대의 행렬과 비교할 때 그 당시의 국가 행렬이 얼마나 훌륭했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장군, 나약한 관리, 기타 훌륭하지만 노쇠한 거물들은 그들의 실제 추함과 부패가 고통스러울 정도로 눈에 띄지 않도록 좋은 옷, 화려한 옷, 명령으로 덮여야 합니다. 로마 시대에 우리는 저명한 외국인들이 아테네를 방문했을 때 이 젊은이들이 명예의 수호자로 고용되었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이 신령한 훈련은 보편적이라고 말해지고 있지만, 그가 그의 특허인 데메의 등록부 ( 람ξιαρχικὸν γραμματεῖον ) 에 기록된 이후에는 그렇게 된 것 같습니다.

시민권을 얻기 위해 모든 아테네 젊은이는 순찰관

 

(

 περιπολος 

) 으로 봉사

 

하고 군사 훈련을 받아야 했습니다. 많은 예외가 있었음에 틀림없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 모든 교육은 확실히 상류층의 교육이고 가난한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로마 시대에는 낯선 사람들이 아테네에 와서 에페비에 등록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문화의 의미를 이해하는 부유한 외국인들이 종종 영국 공립학교의 독특한 훈련을 받기 위해 아들을 영국으로 보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그것이 어떤 제한이 있는지, 시간과 비용을 감당할 수 없는 가난한 사람들의 아들들이 어떻게 그것을 피했는지 모르지만 그것이 특권이자 특별하고 귀중한 교육이라는 것을 가리킨다. 공식적인 에페비의 수는 결코 크지 않았으며, 이상적인 유형의 젊음과 남자다움을 추구할 때 Phidias가 자신의 모델로 선택할 수 있는 클래스는 항상 없었습니다.

 

실제로 이 신화적 훈련에 관한 다양한 에세이에서 그러한 계급에 대한 바로 그 개념이 크세노폰에서는 발생하지만 헤로도토스나 투키디데스에서는 결코 나타나지 않는다는 사실이 충분히 주목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플루타르코스가 서부 정복이라는 야성적인 계략으로 김나시아에서 에페비에게 영향을 미친 알키비아데스에 대해 말한다면, 우리는 역사가가 그의 시대의 칭호와 개념을 더 오래된 시대로 옮겼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기원전 3세기에는 이 클래스에 대한 비문이 너무 많아서 다락방 생활에서 가장 두드러진 위치를 차지했을 것입니다. 그때부터 로마 시대까지 우리는 이 이야기를 끊임없이 여러 출처에서 듣습니다. 소크라테스와 그의 학파가 이미 공식적으로 존재했다면 이를 언급하지 않았을 리가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특정 연령에서의 공식적인 등록과 희생이라는 구성 요소를 통해 순찰이 이루어졌다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의무, 체조 및 음악 훈련, 축제 행렬 의무 등은 다락방 역사상 가장 좋은 시기에 개발되었으며, 공식적인 국가 교육 제도로의 축소는 실제적인 공적 생활이 쇠퇴할 때까지 일어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회복 불가능하게 잃어버린 것을 교육을 통해 회복하는 방법에 대해 이론을 세워야 할 때입니다.

 

분명히 최초의 공식적인 통지는 웅변가 리쿠르고스(Lycurgus)의 단편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는 자신의 아테네 재무 관리에 관한 유명한 연설에서 특정 에피크라테스의 동상을 언급했습니다 . 에페비에 관한 율법 . 이것이 특별 제정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로마 시대의 모든 헬레니즘 세계가 그토록 칭송하고 추구했던 이 유명한 시스템을 확립한 것이 바로 바로 그 법칙이었을 것입니다 . 그렇다면 그 설립은 아티카 또는 세계의 역사에 실질적으로 거의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 입증된 바로 그 순간부터 시작되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비문은 우리에게 호기심 많고 흥미로운 특징을 보여 주는데, 이는 우리가 우리 아들을 영국의 학교에 보내는 것처럼 키케로와 그의 친구들이 그들의 아들을 로마에서 아테네로 보냈을 때 그들의 좋은 취향을 인정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이 에페비들 사이에서 치안판사나 고관들의 다양한 직함을 큰 고통으로 조사한 학식 있는 독일인들은 종종 그들이 그들을 다스리는 주인인지, 아니면 에페비들 자신의 지도자인지 판단하기 어려워합니다. 실제로, 소위 ἄρχΩν τῶν ἐφnβῶν (에페비의 우두머리)는 우리 공립학교의 수석 반장처럼 가장 성공하고 뛰어난 청년이자 나머지의 대표이자 대변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의심할 바 없이, 미래 시대에 연구할 학식 있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영국인의 신랄한 훈련은 윈체스터의 수석 지사에 대해 스스로 의아해하고 그가 주인인지 소년인지 궁금해 할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소년이라면 어떻게 그에게 그렇게 많은 권력을 맡길 수 있었는지. 우리는 또한 엄숙한 행렬과 공개 대회를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이 너무 커서 에페비 자신도 큰 기여를 하도록 장려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만약 그들이 부자라면, 그들은 그들의 나이에 비해 불균형한(우리가 의심할 수 있는) 중요성을 얻었습니다. 영국 학생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점은 그들이 독립적인 클럽과 협회를 갖고 심지어 엄숙한 모임을 열었다는 것입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공적 생활의 용어를 사용하고 총회에서 제정된 결의안( ψнγορά ) 법률( νόμοι )  이름을 붙였습니다. . 그들은 이러한 청소년 협회에 집정관, 전략, 아고라노미, 심지어 아레오파기트를 가졌습니다. 에페빅 훈련의 체조적 측면이 점차적으로 신뢰를 잃게 된 것은 이러한 공식 회의의 승인과 함께였음에 틀림없습니다. 알렉산더와 필로페멘 같은 위대한 장군들이 운동 경기를 싫어한 것이 여론을 변화시키는 데 기여했는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나는 체육관의 훈련보다 사냥과 승마의 우월성을 주장하는 개혁에 상당한 동정심을 느낀다고 고백합니다. 일부 독일 비평가들은 이러한 변화를 타락의 우울한 징후로 간주합니다.

 

§ 49. 수사학, 철학 등을 포함한 7가지 지식 과목이 공식적으로 채택된 이 후기 시대에, 에페빅 훈련은 대학 과정의 성격을 띠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옛날처럼 펜싱, 무기 사용, 춤, 레슬링을 수행하는 전문가가 임명되었습니다. 그러나 선도적인 철학 학교는 시대적 훈련에서 젊은이들을 빼앗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오히려 정식 교수들과 함께 그것을 제공했습니다. 더 좋고 엄격하게 고전 시대에는 기술 용어인 에페비(ephebi) 를 듣기 전, 순찰을 위한 청소년의 실제 훈련과 초기 시민으로서의 훈련은 오히려 공립 학교의 여섯 번째 형식이라고 부르는 것에 해당했으며 실제로 철학적인 교육을 수용하지 않았습니다. 우리 대학에서 볼 수 있듯이. 육체적인 것과 지적인 것의 동일한 혼합, 단순한 성취에 대한 동일한 관심, 우리가 학교에서 실행하는 것과 동일한 주의 깊은 감시가 있었지만 완전한 시민 생활에 대한 완전한 소개는 아닙니다. 이것은 스파르타 훈련의 정점이었습니다. 그 목적은 국정을 논의하고 국가 정부를 보조할 수 있는 진정한 정치적인 남성을 양성하는 것이 아니라, 육체적으로 고난을 견디고 엄격한 규율에 복종할 수 있는 용감한 군인과 훌륭한 남성을 양성하는 것이었습니다.

 

정말로 민주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국가 기능에 대한 지적인 이해와 그에 대한 적절한 논의를 위해서는 전혀 다른, 지적으로 더 높은 것이 필요했습니다. 복잡한 형상을 우아하게 춤추는 것, 거문고를 연주하고 감미롭게 노래하는 것, 힘차고 편안하게 씨름하고 달리는 것은 모두 아주 좋은 일이었습니다. 이것은 훌륭한 군인을 만드는 오래된 훈련이었지만, 단지 어리석게도 무지하여 상관의 명령을 듣는 사람이라는 의미에서만 훌륭한 시민을 만들었습니다. 변화의 필요성은 그리스에 민주주의가 부상하면서 생겨났고, 그리스인들은 필요가 생길 때 자신들의 필요에 맞는 교사를 스스로 제공했습니다. 소피스트인 이 사람들은 우리 대학 과정에 상응하는 교육을 제공한 최초의 사람들이었으며, 이제 우리는 이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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