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오블완
- 오블완 챌린지
- 애니제목
- 애니메이션
- 각화제목
- 각편제목
- 애니 각 화 제목
- 애니추천이유
- 크게휘두르며2기
- 애니노래가사
- 그리스
- 교육
- 애니메이션제목
- 오블완챌린지
- 걸리버여행기
- 애니각화제목
- 그리스교육
- 에피소드
- 애니분석
- 독서습관
- 티스토리챌린지
- 애니
- 애니추천
- 애니메이션추천
- 독서
- 야구애니
- 각 화 제목
- 공모전
- 넷플애니메이션
- 크게휘두르며
- Today
- Total
하루살이의 하루
그리스 교육 1편 본문
소개
우리는 인간의 본성은 언제나 그리고 모든 장소에서 똑같다는 것을 자주 듣는데, 이것은 너무나 명백한 거짓이기 때문에 우리에게 일반적인 진리로서 전달될 때 그것을 부정하는 것이 단호하게 느껴진다는 것을 때때로 그리고 장소에서 촉구합니다. 사실은 인간의 본성은 더 낮은 활동에서만 현저한 통일성을 보인다는 것인데, 인간이 단순한 동물에 불과한 한, 그들은 강한 유사성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야만인들에게서도 그들의 정신은 다양한 연령대와 계층에서 동일한 환상을 만들어 내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더 높은 발전, 개인들의 정신적 요소, 문명화된 인간들의 사회적, 정치적 관계에 이르게 되면, 가장된 진리는 점점 더 정반대의 진리에 양보하게 되고, 인간은 항상 그리고 모든 장소에서 다양합니다. 자세히 조사해 보면, 정확히 닮은 사람이 없기 때문에, 심지어 거의 비슷한 사람들로 이루어진 두 사회도 없습니다. 그리고 현재로서는 한 사람에 의해 성공적으로 해결된 헌법이 단지 법령의 힘에 의해 이웃 국가들에게 이전될 수 있다는 가정만큼 정치적이고 입법적인 실수로 인한 더 비옥한 원인은 아마도 없을 것입니다. 마치 어떤 실제적인 의미에서의 하원의 이전이 이튼과 옥스퍼드가 어떤 외국 사회에 이전되는 것만큼 불가능하지 않은 것처럼 국가 개혁에 대한 최근의 모든 실험들은 이 가정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록 과거의 역사가 우리 시대의 발전을 위해 유익한 교훈을 많이 담고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는 없지만, 널리 알려졌지만 성급한 현대의 경향이 다양한 시대의 유사성을 과장하고 사회적, 정치적 추론에서 유추의 힘을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을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역사적 유사성은 일반적으로 특정 지점까지만 두드러집니다. 더 깊은 지식은 대조의 요소들, 동기의 큰 차이, 인간 감정의 큰 변화를 드러냅니다.
그러나 우리가 단순한 삶의 상태 혹은 발전의 초기 단계로 되돌아갈수록, 유추에서 오는 주장은 더욱 강력해지고, 우리가 역사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은 비록 덜 두드러지기는 하지만 더욱 신뢰할 수 있게 됩니다. 특이하게도 다양한 시대의 문명국가들이 다루는 교육의 문제가 이에 해당합니다. 연구할 내용은 다양성은 오직 유전에 기인하며, 아직은 성숙한 사람들의 모든 사회가 스스로 발명하는 수많은 인공 자극제와 구속에 기인하지 않는 단순하고 신선한 인간의 본성입니다. 전 세계 어린이들의 게임과 스포츠는 야만인들의 무기와 디자인만큼이나 획일적입니다. 교육의 즐거움과 실망 또한, 적어도 많은 측면에서 변하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이론적이고 실제적인 교육자들의 갈등과 청소년들의 체계적인 훈련에 의한 사회 개혁을 위한 훌륭한 계획의 실패는 모든 과도하게 익은 문명을 표시합니다.
그렇다면, 어디서든, 우리는 외딴 사회에서 우리 자신이 해결하고 있는 문제들을 생각함으로써 뚜렷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 자신의 시대의 관심과 편견, 그리고 우리 자신의 상황에 대한 필요성으로부터 해방될 때, 더 중요하고 영구적인 요소들이 더 분명하게 드러날 것이고, 따라서 우리는 판단의 자유를 되찾고 전통적인 체제의 철 지난 전제주의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 삶의 어느 분야에서도 우리는 교육의 문제보다 더 철저하게 노예가 되어 있지 않다면, 만약 우리가 여기에서 우리의 아이들을 간호사, 관리인, 성직자, 행상인들의 무지와 편견에 복종해야 하는 것이 사실이라면, 우리는 여기에서 우리의 아이들을 다소 어리석은 전통을 따르며, 그들이 원하는 지식이나 힘에 의해 깨지기를 원하는 족쇄에 의해 강요되는 것, 즉 교육에서 무엇이 옳고 무엇이 옳고 무엇이 옳지 않은지, 무엇이 가능하지 않은지, 무엇이 가능하지 않은지, 무엇이 가능하지 않은지를 자유롭고 차분하게 생각하도록 하는 어떤 탐구는 순수하게 역사적이거나 학문적인 고려를 떠나서 진정한 가치를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실, 이 책의 주된 목적은 고전 학자가 아니고 전문적인 교육자가 아닌 사람들에게 삶의 더 높은 목적과 즐거움을 위해 구성원을 맞추는 데 있어서 그 어떤 것보다도 많은 것을 했다고 알려진 사람들에 의해 취급되는 교육 이론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입니다. 그리스인들은 인간의 진보에 대한 기계적인 도움에서 우리보다 훨씬 뒤졌습니다. 그들은 전기, 증기, 화약, 인쇄술의 사용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에도 불구하고, 그리스 대중은 우리보다 훨씬 더 나은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아니, 어느 정도 더 나은 교육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리스인들의 삶은 철저한 지적 훈련을 위한 적절한 여가를 제공했고, 이것은 첫째로 유럽 전체에 이상한 정치적인 훈련을 포함합니다. 둘째로, 계시의 빛에 비견될 만큼 높은 종류의 도덕적인 훈련; 셋째로, 음악보다 더 높은 것으로의 사회적인 훈련과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연회; 그리고 넷째로, 위대한 예술가들의 나쁜 모방에 굴복하지 않았지만, 대중에게 진실하고 고귀한 이상을 이해하고 사랑하도록 가르친 예술적인 훈련을 포함합니다.
왜 교육의 위대한 끝들이 그들을 성취하기 더 쉽고 유통의 폭을 더 넓히게 만드는 현대적인 발견의 경이들에 의해 가려지거나 사라져야만 하는가? 그리스인들은 우리보다 교육에서 더 잘 살았는가? 그리고 그렇다면, 그들은 왜 더 잘 살았는가? 아니면, 이 모든 그리스인들의 우월성 주장은 사실에 확고한 근거가 없는, 시종들의 한가한 꿈인가? 만일 그것이 진짜라면, 우리는 그들의 우월성의 비밀을 발견할 수 없고, 그것을 우리의 기독교 사회에서 훨씬 더 넓고 깊은 효과로 사용할 수 있는가? 또는 인간의 본성은 좁고 고정된 능력이며, 광범위한 긍정적인 과학과 다양한 언어의 추가가 순수한 이성의 함양과 미학적 교수진의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입히는가? 이것들은 추상적인 형태가 아니라 다음 페이지를 차지할 문제들이다; 그것들은 그것들을 논의하고 해결하는 데 있어서 옛 그리스인들의 성공 또는 실패와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고려될 것이다.
인류의 진보에 있어서 이 끊임없는 문제를 다루는 데 있어서 그리스인들과 경쟁할 수 있는 나라는 오직 두 개의 초기 국가와 한 개의 이후 국가만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우선 이집트 국가를 가지고 있는데, 이집트의 철저하고 광범위하게 퍼져 있는 문화에 의해 국가적 번영과 행복의 기간을 아마도 그 이후로는 결코 동등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리적 위치, 언어, 그리고 결과적으로 사회적 제도에 의해 다른 문명 인종들과 격리된 이집트인들은 단순한 정복 인종의 습관보다 더 열심히 내적 발전을 추구했습니다. 이집트인들에 의해 획득된 몇 안 되는 외국인들의 소유물은 결코 동화되지 않았고, 나일강의 문명은 여전히 고립되고 독특한 상태로 남아 있었습니다. 우리는 우리 세기에 그렇게 많은 조각들이 회수된 이 크고 다양한 문헌들과 땅의 기념물들에 있는 그림들로 영속되어 있는 이 세련된 사회생활이 확산되고 체계적인 교육 없이는 창조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플라톤의 "법칙들"에서, 초등 과학에서 그들의 어린 자녀들의 훈련은 그리스의 어떤 것보다도 훨씬 뛰어나다고 묘사됩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그 과정에서 이집트 교육을 추정할 수 있는 자료는 부족합니다. 우리는 그것의 큰 국가적 효과를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학식 있는 계층과 문학 계층의 별도의 기관에서 특별 훈련에 관한 약간의 세부 사항들까지 가지고 있지만, 그 이상은 아직 아무것도 회수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우리가 모세가 "이집트인들의 모든 지혜로 학습" 된 다양한 단계들을 알게 된다면, 우리에게 흥미로운 비교의 장이 열릴 것입니다. 그리고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는 우리 자신의 어려움들 중 일부를 초기 단계들에 의해 논의되고 아마도 해결되어야 하며, 여전히 그것은 건전한 전통의 확립에 그 자신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의심할 여지없이, 인구 밀도가 높고, 재산과 노동의 세분화, 그리고 위대한 영토 귀족의 부재로부터, 이집트인들의 교육은 직업과 문학 카스트의 더 높은 훈련을 위한 특별한 기관들과 함께, 우리의 중산층과 주요 제도들에 상응했을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우리의 자료를 지휘할 수 있다면, 우리는 다른 곳에서 우리의 귀족과 고위 귀족들의 교육에 대한 유사점을 찾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어와 로마어 자료뿐만 아니라, "샤나메"의 영웅시를 통해, 서아시아의 통치자인 키루스의 통치하에 있게 된 아리아의 귀족들이, 대담한 모험에 대한 사랑, 기사도, 임명된 군주에 대한 강렬한 충성심으로, 게르만 족장들과 노르드 바이킹들과 혈연관계가 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런 자질들에서, 그들은 헤로도토스와 크세노폰과 같은 소수의 사람들만이 그 대가로 인정했지만, 그들이 경멸의 눈초리로 바라보는 민주 그리스인들에 대해 이상하게 반대했습니다.
실제로, 그들의 군주에 대한 그러한 헌신은, 폭풍 속에서 그의 배를 가볍게 하기 위해 그들을 배 밖으로 뛰어내리게 만들었고, 그 외의 굴욕적인 징후들로 그리스인들은 혼란스럽게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리스인들이 오랫동안 감히 정면을 응시하지 못했던 사람들, 즉 알려진 세계의 절반의 정복자들, 동방의 지배를 위한 로마인들의 성공적인 경쟁자들은, 크세르크세스와 마지막 다리우스 아래에서 슬라브족의 복종자들 이외의 감정으로 죽음에 직면했습니다. 헤로도토스는 그들에 대한 흥미롭고 동정적인 설명에서, 그들의 자녀 교육은 탈 것, 쏠 것, 진실을 말할 것,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었다고 말합니다. 만약 그가 지난 세기에 프랑스 귀족들의 것처럼 그들의 왕에 대한 기사도적인 충성심을 더했다면, 그는 그림을 완성했을 것이고, 많은 영국 신사들이 완벽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훈련을 그렸을 것입니다.
로마인들은 그들의 교육에 대한 탐구를 제안할 만큼 우리 가까이에 서 있는 유일한 고대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성공한 무역인들의 실용적인 본능과 고귀한 전통의 위엄을 결합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로마의 교육은 제도와 함께 진행된다면, 비슷한 정책을 수행하고 세상에서 비슷한 위치를 채우는 데 있어 동일한 자질을 결합해야 하는 영국인들의 교육과 일치해야 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각자의 특징을 개발해야 하지만, 퀸틸리아누스에서 알 수 있듯이, 로마인들은 그것들을 많이 가지고 있었고, 로마 교육에 대한 철학적인 지식은 그리스인들에 대한 이전의 지식에 의존해야 합니다.
많은 측면에서 로마인들은 영국인들에게 더 공감이 가는 인종이었고, 따라서 우리는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성격에 있어서 더 거칠고 강한 요소들, 진실에 대한 직접성과 사랑에서, 미학에 대한 어떤 경멸과 사변에 대한 어떤 실질적인 질문들의 우월성에 대한 직설적인 주장에서, 동정을 원하며, 종종 주제 인종에 대한 성격과 요구에 대한 어리석은 무시와 무시에서, 로마인들은 역사상 영국인들의 진정한 선조입니다. 우리가 이러한 국민적 성격의 결함들에 부담을 느끼면서, 비록 견고하고 진실하지는 않지만, 더 미묘하고 더 관대한 그리스인들의 생산물들은 특히 우리가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세대의 사려 깊은 남성들에 의해 너무나 철저하게 인정받아서 더 이상의 논쟁에 의한 지지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단지 우리의 헬레니즘자들 각각이 어떤 뚜렷한 선에서, 그리스인들의 삶을 우리에게 공정하고 정확하게 알려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만 남았습니다.
제1장.
우리는 호메로스에게서, 특히 "일리아드"에서 그리스 아기들이 현대 유럽의 아기들과 같았고, 똑같이 문제가 많았으며, 부모들에게도 똑같이 즐거워했으며, 사회의 나머지 사람들에게도 똑같이 흥미롭지 않았음을 보여주는 가장 평범한 종류의 증거를 발견합니다. "일리아드" 여섯 번째 책에 등장하는 유명한 장면은 헥토르의 아기인 아스티야낙스가 아버지의 볏이 흔들리는 것을 보고 비명을 지르고, 영웅이 아이를 보고 웃고 울 수도 있다고 헬멧을 땅에 눕히는 장면이며, 안드로마케의 사랑과 부드러움, 그리고 22번째 책에 등장하는 그녀의 한심한 한탄은 모두에게 친숙합니다.
그녀는 "가장 순수한 골수와 풍부한 양의 지방을 아버지의 무릎 위에 올려놓지 않고, 잠이 들 때면 부드러운 방석 위에 누워 모든 편안함에 만족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말하지만, 보호하는 여신은 잠자는 어린아이로부터 파리들을 지켜주는 엄마, 그리고 엄마 옆에서 뛰어다니는 고집 센 친구에 비유되며, 아이는 자신의 옷을 잡고 미루고, 눈물 어린 눈으로 아이가 더 이상 자신을 부인하지 않을 때까지 계속 올려다봅니다. 이것들은 단지 평범한 언급일 뿐이지만, 그것들은 우리가 직접적인 질문에 대한 명확한 대답을 요구했을 때 못지않게 분명하게 말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날 코린토스의 영웅들에게 위험을 암시한다고 예견되었던 어린아이 키프셀로스를 쫓아내기 위해 보내진 살인자들의 주저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니면 차라리 짐승이라고 말해야 할까요?
첫 번째 악당, 그래서 그 일은 사람에서 사람으로 넘어갑니다. 헤로도토스에 등장하는 이 이야기는 위대한 셰익스피어의 장면과 비슷한 자연스러운 그리스어의 이야기로, 다른 아이가 의도한 고문자에게 그리스 아기의 빛나는 미소보다 더 의식적이고 노골적인, 그러나 아마도 더 강력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파토스의 대가인 에우리피데스는 이피게니아가 가장 영향을 미치는 수사학보다 우리의 마음을 찌르는 슬픔의 무의식으로 그녀를 위해 애원하도록 그녀의 어린 남동생 오레스테스를 데려온 것을 대표합니다. 현대 예술에서 죽은 엄마에 대해 놀고, 그녀가 깨어나는 것에 만족하며 기다리는 어린아이는 아마도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인간 연민에 대한 가장 강력한 호소력일 것입니다.
반면에, 유아기의 고통은 지금과 같이 매우 컸습니다. 우리는 크룹이나 이갈이, 홍역이나 백일해에 대해서는 들어보지 못합니다. 하지만 이런 일들은 가끔 일어나는 일이며, 잠을 이루지 못하는 아기의 무자비한 횡포 외에는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여겨집니다. 왜냐하면, 지금처럼, 엄마들과 간호사들은 안절부절못하는 아이들을 데리고 다니는 것을 좋아하고, 그래서 아이들이 잠을 잘 수 있도록 달래는 것에 대해 강한 편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비실용적인 플라톤은 자신의 멋진 공화국에서 두 명 또는 세 명의 건장한 간호사들이 각각의 아이들을 데리고 다닐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요구합니다.
아이들이 정말로 얻는 것은 그들의 엄마를 고문하는 거대한 힘입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침대나 심지어 안락의자에서 잠을 잘 수 있도록 쉽게 배울 수 있지만, 한때 이 일에 몰두하는 데 익숙했던 아이들은 그것을 고집할 것입니다. 그래서 그리스의 남편들은 그들의 아내를 집의 주인과 정부를 방해하지 않을 수도 있는 또 다른 침실로 돌려보내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 그리스 신사는 한낮의 시에스타로 인해 손상된 휴식을 취할 수 있었고, 그래서 밤에는 거의 잠을 자지 못했습니다. 하루 종일 일하고 깨어 있는 북유럽의 현대 아버지는 그래서 더 불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물론 매우 유행에 민감한 사람들이 간호사를 맡았고, 마치 외국 귀족들 사이에서 영어 간호사를 찾는 것처럼, 이 아이를 위해 스파르타식 간호사를 두는 것은 아테네에서 가장 높은 어조였습니다. 우리는 이 여성들이 아이를 더 힘들게 만들었고, 쓰임새와 붕대를 덜 사용했으며, 팔다리를 위해 자유롭게 놀 수 있도록 했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모든 스파르타식 신체 훈련과 마찬가지로, 비록 이것의 모방이 플라톤의 비실용적인 추측을 살려서 제안된 적은 없었지만, 그리스의 다른 대중들로부터 승인을 받고 감탄을 받았습니다.
그들이 방금 인용한 구절에서 호메로스가 왕자들의 사치품으로 여기는 골수와 양고기 슈트 식단도 승인했는지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호메로스가 그리스 성서였듯이, 인간과 신성한 만물에 대한 완벽한 지혜를 담은 영감을 받은 책이었기 때문에, 그의 처방을 따르는 정통 부모들은 많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런 식단에 대한 승인이나 비난을 듣지 못합니다. 아마도 골수는 연약한 유아들을 튼튼하게 하는 데 있어 우리의 간유를 대표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호메로스 남성들은 역사적 계승자들보다 훨씬 더 고기만을 먹었기 때문에, 올리브 오일과 같은 채소 대체물은 나중에 분명히 사용되었을 것입니다. 우리의 기억 속에서도 우유로 끓인 양고기 슈트는 의사들에 의해 지금은 간유로 치료되는 섬세함에 대해 일반적으로 권장되었습니다.
공기와 노출 또는 일찍 편안함을 무시함으로써 아이들을 강화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것은 많은 현대 이론가들과 마찬가지로 스파르타에서도 유행했으며, 아마도 두 경우 모두 약한 자와 약한 자의 멸종이라는 동일한 결과로 이어졌을 것입니다. 이 이론가들은 건장한 아이들의 생존 사례, 즉 그들의 예외적인 건강을 가혹한 대우의 결과로 보여주고, 따라서 그들의 견해를 확인시켜 주는 자신들을 만족시킵니다. 이제 스파르타인들과 함께 이것은 충분히 논리적이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지적인 자질을 경멸하고 복종이 도덕적인 것 중 최고라고 간주하기 때문에 육체적인 결과만을 공언하고 원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철저히 군사적 목적을 위해 건강한 시민을 생산하는 것을 옹호해서 아픈 자들은 죽어야 한다는 것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사실, 분명히 허약하고 기형인 유아들의 경우, 그들은 추위와 가뭄이 아니라 산속의 야수들에게 가장 잔인한 의미로 그들을 노출시키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우리를 그리스의 어린이 취급과 우리의 어린이 취급 사이의 첫 번째 충격적인 대조에 이르게 합니다. 우리는 그리스 비극, 평범한 삶의 희극, 정치 경제 이론에서 이 아이디어의 자유로운 사용으로부터, 갓 태어난 어린이의 노출이 대중의 감정에 의해 제재되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그리스 전역에서 실행되었다는 것을 정말로 의심할 수 없습니다. 이 관행을 정당화하거나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동기가 결합되었습니다. 애당초, 유아는 대부분의 현대 기독교인들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부모, 정말로 아버지의 소유물로 여겨졌습니다. 다른 모든 고려 사항을 압도하는 국가만이 공적인 이유로 아버지의 처분을 방해할 권리가 있었습니다. 개별 인간의 삶은 해시계 미신에서 파생된 과장된 가치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을 얻지 못했고, 심지어 그러한 미신이 붕괴된 후에도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게다가 많은 그리스 주에서 상업적 추구에 대한 경멸과 실용적인 에너지에 대한 배출구의 부족은 대가족 부양을 번거롭게 하거나 가부장제의 세분화를 과도하게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현대 문명이 범죄적일 뿐만 아니라 끔찍할 정도로 잔인하다고 비난하는 탈출구를 사용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그리스의 가장 고귀한 이론가들조차도 이 반대를 얼마나 적게 느꼈는지는 다락방 모세 플라톤이 특정한 상황에서 또는 다른 형태로 유아 살해를 그의 이상적인 상태에서 제재한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습니다. 고상한 희극에서 그것은 종종 다소 고통스러운 필요로 언급되지만 신중함에 의해 즐깁니다. 플라톤 소크라테스가 사용한 한 삽화에서 제외하면, 어머니의 마음의 고통은 어디에서도 그들의 문헌을 통해 우리에게 도달하지 않으며, 여기서 그는 처음 그들의 편견에서 벗어났을 때 제자들의 분노를 첫 번째 유아를 빼앗긴 젊은 어머니의 분노에 비교합니다. 마치 사후의 다락방 어머니들이 이러한 대우에 굳어버린 것처럼 바로 그 암시에는 끔찍한 것이 있습니다. 우리는 불모지의 응징이 나라에 떨어지고 인구가 이상한 위축에 의해 줄어들 때까지 여성 유아의 노출이 드물지 않았다고 가정해야 합니다.
많은 가족복은 다락이나 함께 주장하지만, 우리는 많은 아이들이 걱정되는 사례가 우려된다. 4는 평균보다 큰 숫자보다 큽니다. 삼촌과 조카와 가까운 관계는 드물지 않았고 심지어 형제자매와 자매와 자매 사이의 결혼은 인종 차별이 인종을 감소시키는 경향이 있다고 믿고 있다. 유전 질환에 대한 사전 기존 경향이 있지만, 우리는 유아의 건강에 좋지 않은 유아질환을 듣지 않는다. 동료와 전염병이 충분히 흔했지만 이미 관찰되지 않고, 홍역, 흉역, 흉역, 흉악의 다른 상수 박해자들 중 어느 것도 아니다.
오히려 모든 야만인들이 그의 언어를 배우기를 기대했던 그리스 신사의 생각 아래 외국어 학습이 있었기 때문에, 좋은 현대 교육에 유용하고 심지어 필요한 외국인 간호사를 고용하는 습관은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트라키아어나 이집트어를 말하면서 자란 것은 어떤 그리스 어린이에게도 큰 불행이라고 생각되었을 것입니다. 따라서 외국인 노예 수행원들은 이상한 억양과 무례한 태도로 학교에 갈 수 있고 모국어를 완벽하게 배울 수 있을 때까지 아이들을 돌보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처음 몇 년 동안 아이들을 돌봐주던 그 여자 아파트들은 우리에게 완전히 닫혀 있어서, 우리는 그리스 아이들의 삶과 보살핌에 대해 몇 가지 추측할 수밖에 없습니다. 몇 개의 후기 성경들은 그 아이들을 잃은 부모들의 슬픔을 말해줍니다. 이 점을 넘어서, 고전 문학은 우리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스 여성들의 문화가 낙후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처럼, 그리스 아이들이 심각한 북부 국가들 사이에서 보다 더 자주 버릇이 없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스파르타 엄마"라는 말은 아직도 속담에 나오는 말입니다.
그리고 의심할 여지없이, 그 예외적인 국가 규율이 너무나 보편적이고 너무나도 높이 평가되어서 심지어는 보육원에까지 침투했다는 점에서 말입니다. 하지만 나머지 그리스 지역에서 우리는 그의 남학생 나이에 도착한 어린아이가 더 많이 지켜보고 걱정하는 우리의 대부분의 유아들보다 더 의지가 강하고 머리가 튼튼한 아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철학자인 아르키타스는 딸랑이를 발명한 것으로 특별한 공을 세웠고, 이 장난감으로 아이들을 점유함으로써 가정용 가구들의 많은 피해를 덜어주었습니다.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리스 교육 1편- 6장 (0) | 2024.04.09 |
---|---|
그리스 교육 1편- 5장 (0) | 2024.04.08 |
그리스교육 1편 - 제 4장 (0) | 2024.04.07 |
그리스 교육 1편- 3장 학교 수업일 (0) | 2024.04.06 |
그리스 교육 1편- 2장 어린시절 (0) | 2024.04.05 |